[식음료실무론] 식음료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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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고객 영접 (Welcome)
2) 주문(Order)
※ 식음료 제공시 유의사항
본문내용
식음료 서비스(Food & Beverage Service)
1) 고객 영접(Welcome)
① 영접
서비스 내용

∙밝은 미소로 고객을 맞이한다.
“어서 오십시오, 저희 식당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단골 고객에게는 친근감 있게) “아주 오랜만에 들리셨습니다. 그 동안 안녕하셨습니까?”

∙인원 및 예약 여부를 확인한다.
“예약은 하셨습니까? 예약은 몇 분을 하셨습니까?”
∙흡연 및 비흡연 여부 및 그에 따른 테이블을 확인한다.
∙예약하고 오지 않은 고객의 경우, 비어 있는 테이블을 확인하고 테이블이 없을 때에는 고객에게 OO분 정도 기다릴 수 있는지를 물어본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 제가 자리를 마련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이 오랫동안 기다린 경우) “고객님,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이제 자리가 마련되었으니 준비하여 주시겠습니까?”

∙고객의 2~3보 앞에서 안내한다.
“고객님 제가 모시겠습니다. 이쪽으로 오시지요”
∙고객이 잘 따라 왔는지 확인한다.
∙테이블 앞까지 정중하게 안내한다.

∙안내한 테이블이 고객의 맘에 드는지 여쭤보고, 그렇지 못할 경우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여 다른 자리를 안내한다.
“자리가 마음에 드시는지요? 불편하지 않으십니까”
“불편한 사항이 있으시면 종사원을 불러주시기 바라며 좋은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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