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10장 학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1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인지적 학습
2. 행동주의적 접근
3. 대리학습
본문내용
학습이란, 소비자는 제품에 대한 직접경험이나 외부정보에 의해 그 제품에 대한 기존의
신념, 태도, 행동을 변화시키는 것
인지적 학습이란, 사고과정에 의하여 이루어지는 학습
행동주의적 학습이란, 자극과 반응의 연결에 의하여 일어나는 학습


가설의 검증과적으로서의 학습

소비자학습의 4단계 모형


소비자들은 믿음을 강화하거나 수정하는 데 있어 가설을 세우고 경험적인 증거를 얻어
이를 검증하는 과정과 유사한 단계를 거침
광고주장이 가설의 역할을 하는 경우, 추론상의 오류 유발
- 확인의 편향 : 가설을 기각하기보다는 지지하는 쪽으로 증거를 해석

소비자 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친숙도 : 소비자가 제품과 관련하여 얼마나 많은 경험을 쌓았는가에 의해 결정됨
친숙도가 높은 소비자들은 좀 더 세분되고 위계적 조직화 지식구조와 잘 개발된
소비상 원칙을 가지고 있음
특정의 제품에 친숙한 소비자는 더 많은 새로운 정보를 흡수

동기부여 : 학습에 있어서 동기부여의 역할은 현재의 상태에서 바람직한 상태로 이행하는
것을 통제하는 메커니즘
소비자 학습행동의 방향과 강도를 결정하는 요소
소비자들이 높은 동기부여수준에서 정보처리를 실행하는 경우 확장상표에 대해
세밀하게 속성정보를 처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