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마케팅의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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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제 1 장. 마케팅의 의미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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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정한 의미의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마케팅이란 소비자의 관점에서 모든 것을 생각하고 행동하는 일련의 과정
Drucker “마케팅의 목적: 소비자를 잘 이해하고 제품이나 서비스가 그들의 욕구를 적절히 충족시킴으로써 자발적인 구매가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이라고 정의함
Mckenna “마케팅은 기능이 아니라 기업을 경영하는 철학이다”
1. 마케팅의 본질
마케팅의 중요성
일상생활은 마케팅으로 시작해서 마케팅으로 끝난다 : 자사상품을 선택하게 하기 위한 기업의 마케팅노력에 접함. (이유: 소비자의 욕구가 점차 다양화, 고도화) - 경쟁심화
한 기업의 제품이 고객에 의해 선택되기 위해서는 경쟁기업의 제품보다 고객의 욕구를 더 잘 충족시켜야 하며, 이를 고객에게 잘 알려야 함 ; 국내에선 최근의 일
IMF 시대 중산층의 몰락 하지만 갤러리아 백화점 등 고급제품의 판매는 줄지 않고 심지어는 늘어남. : 틈새시장전략(niche marketing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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