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장 광고-개념과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1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5장 광고 – 개념과 특성
제1절 광고의 개념과 특성
1.광고의 개념과 특성
2.광고의 기능과 역할
3.광고의 종류
제2절 광고커뮤니케이션의 설득체계
1.광고커뮤니케이션의 설득체계
2.광고자극요인
3.광고정보처리과정
본문내용
제1절 광고의 개념과 특성

1.광고의 개념과 특성
1)광고의 개념적 정의
-‘대중매체, 직접우편, 전화 등을 통하여 명백한 스폰서에 의하여 전 달되는 유료 의 비인적 활동’->유료이며, 인적매체가 아닌 매체를 사용하며, 스폰서가 명백 해야 한다.
ex) 이동전화 서비스인 ‘011 광고’의 경우 ‘SK Telecom’이라는 광고주가 항상 명시 되어있다.
2)광고의 특징
-1회 집행비용은 높아도 소비자 1인당 도달할 수 있는 비용은 낮다.
ex) 미국1992~1993년 TV의 프라임 타임 네트워크 프로그램의 30초 스파트 광고의 경우에
도달률이 대략 1,200만 가구에 다다랐다. 비용을 고려한 표적수용자 1,000명에 도달하는
데 드는 비용은 단지 8달러37센트에 불과했다. 이처럼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으로도 많은
수의 표적 소비자들에게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할수 있는 방법은 찾아보기 힘들다.
-반복성과 다양성
-강제적이 아닌 간접적으로 연결시키는 효과


2.광고의 기능과 역할
1)광고의 기능과 역할
-정보의 제공
ex) 백화점이나 대형할인점등에서 세일을 하고 있는데 광고등을 하지 않는다면 그것을 알
수 없고 소비자들은 좋은 정보를 놓치게 되는 것이다.
요즘은 홈플러스 6주년행사기간으로 세일을 하고 있는데 자체내에서건 외부에서건 광
고를 하지 않는다면 세일 자체가 의미가 없을 것이다.


-사회적,문화적 가치를 지니고 있는 보다 광범위한 기능으로 변화 하고 있다.
즉, 광고는 소비자들이 가지고 있는 잘못된 소비지식을 교정해 주기도 하고, 소비자들이 잘 모르
는 소비지식을 새로이 전달하기도 한다.
-광고는 그 시대의 문화적 특성을 반영하는 문화거울의 역할을 하기도 한다.
ex)웰빙과 관련된 제품의 광고, 독도와 관련하여 광고를 하는 제품 광고.
웰빙바람을 타고 등자한 서울우유의 발아현미 우유
독도마케팅바람을 타고 등장한 sk텔레콤의 독도브랜드 광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알콜중독 가정의 임파워먼트 프로그램
  • 사회복지실천기술론알콜중독 가정의 임파워먼트 프로그램▢ 목차제1장 서론제1절 연구의 필요성제2절 연구의 목적제2장 이론적 배경제1절 알콜중독의 정의1. 알톨중독의 개념2. 알콜중독의 증상3. 알콜중독의 원인4. 알콜중독의 특성제2절 알콜중독의 현황1. 알콜중독 현황2. 국내 알콜 소비 및 실태 현황3. 우리나라 알콜 관련 문제점제3장 사례연구제1절 알콜중독 사례개요제2절 개입계획제3절 생태체계학적 문제사정제4절 개입 목적 목표

  • 부동산학 개론 레포트
  • 개념 : 실측거리, 시간거리, 운임거리, 의식거리. 6. 자산성 부동산 활동은 공익보다는 사익활동에 비중이 많으며 관리활동의 비중이 크다. 제 5절 부동산의 특성1. 토지의 자연적 특성 1) 부동성(지리적 위치의 고정성, 비이동성) 부동산은 인위적으로 이동할 수 없다는 특성으로 다음과 같은 파생력이 생긴다. (1) 토지의 이용방식이나 입지선정에 영향이 있다 (2) 부동산시장을 추상적. 불완전하게 만든다. (부동산 중개업 탄생의 동기) (3) 부동산 활

  •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이용현황 및 고객만족과 재구매
  • 개념4. 전자상거래의 일반적 유형5. 인터넷을 이용한 전자상거래의 필요성6. 인터넷 전자상거래와 전통적인 상거래와의 비교7.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서비스품질 측정의 필요성제3장 연구모형과 조사설계제1절 실증적 연구설계1. 연구의 모형2. 변수의 조작적 정의(1) 서비스품질(2) 고객만족(3) 재구매의도제4장 실증분석제1절 표본의 특성과 신뢰성 분석1. 표본의 특성2. 측정변수의 신뢰성과 타당성 분석제2절 실증분석 결과의 정리제5장 결론

  • 스마트폰의 등장에 따른 광고 인식의 변화
  • 광고를 경험해 보셨습니까?선호도선호하는 형태의 스마트폰 광고가 있다면 어떤 것입니까?선호 이유선호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3. 자료의 처리 및 분석방법수거된 설문지를 바탕으로 액셀을 이용, 차트를 통한 도식화와 함께 각 세부 항목별 통계 및 인구통계학적 비율을 분석하여 도표화시키고 분석결과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들을 정리하도록 한다.제5장 연구결과1. 인구통계학적 응답자 특성총 표본 100명의 인구통계학적

  • [졸업] 의료관광의 활성화 방안-의료관광 목적지로서의 한국
  • 제5장 결 론이미 중국, 일본, 대만 등 한류열풍이 휩쓴 동아시아 국가에서 의료관광 특구로 인정받고 있는 서울 강남은 성형이 중심인 미용의료를 하려는 외국인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이처럼 우리나라는 의료기능뿐만 아니라 자연환경과 휴양여건, 관광지로서 좋은 입지조건을 구비하고 있어 의료관광 활성화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건강검진과 미용 성형 한방 치아미백 등 의료기능에 웰빙음식과 온천 스파 등 치유효능이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