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구매 전 대안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13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대안평가
2. 대안평가의 문제점
본문내용
평가기준의 결정
평가방식의 결정

고려상표들의
평가 및 비교

평가기준(Evaluative Criteria)의 특성 : 선택기준

소비자의 내면적 구매목적과 동기를 반영
실용적 동기(Utilitarian motive) :
제품의 소비를 통해 실용적 효용을 얻고자 함
쾌락적 동기(Hedonic motive) :
제품의 소비를 통해 즐거움을 얻고자 함

대안평가

평가기준의 특성 : 선택기준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 개인의 소비에 있어서는 실용성을 고려하지만 선물 등의
상황에서는 brand를 고려함
객관적일 수도 주관적일 수도 있음
객관적 : 제품 속성
* 객관적 평가기준도 개인적 인지의 差에 따라 다름
주관적 : 사회적 계층 이미지
중요성에 따라 다름
: 복수의 평가기준을 중요하게 생각하더라도 결정적인
평가기준이 되는 것은 극히 소수의 기준을 적용함
예) Digital camcorder, digital camera
평가기준의 수는 제품에 따라 다름
내구재·고관여의 경우 : 상대적으로 많은 평가기준 사용
편의품 : 평가기준의 수가 상대적으로 적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 돌잔치 스냅사진의 구매의사결정과정 분석
  • 소비자가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이 소비자에게 중요하고, 잘못 결정을 내리게 되면 입게 될 위험이 일정수준 이상 큰 것을 말한며, 저관여 제품이란, 소비다가 잘못 결정을 했을때 겪는 위험이 크지 않은 제품을 말한다.또한 고관여제품의 구매결정은 소비자가 과거의 지식과 경험 등을 토대로 제품에 대한 태도를 먼저 형성한 후 제품을 평가한다는 특징이 있다. 반면, 저관여제품은 태도 즉, 좋고 싫고의 감정을 구매전에 형성할지 구매후에 형성할지

  • 소비자행동론3공통)본인의구매행동경험중한가지를상기하면서소비자의구매의사결정과정단계별적용분석0k
  • 구매의사결정과정의 각 단계별(문제인식→정보탐색→대안평가→구매→구매후 행동)로 본인이 취한 행동과 마케팅시사점을 도출하여 제시하기로 하자.Ⅱ. 본 론1.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의 각 단계별로 본인이 취한 행동에 대해, 학습한 내용을 적용하여 분석적으로 기술1) 문제인식필자는 직장인으로서 야근하고 집에 돌아오면 12시 가까이 되기도 한다. 그러면 녹초가 되어 아침식사를 못하고 회사에 출근하는 경우가 수없이 반복되었다. 오전

  • [소비자행동론]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 각 단계별(문제인식, 정보탐색, 대안평가, 구매, 구매후 행동)행동 분석과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
  • 소비자행동론본인의 구매행동 경험 중 한 가지를 상기하면서,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의 각 단계별(문제인식→정보탐색→대안평가→구매→구매후 행동)로 본인이 취한 행동에 대해, 학습한 내용을 적용하여 분석적으로 기술하고 각 단계별로 기업에게 줄 수 있는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하여 제시하시오. (단,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요건 1: 소비자행동론 교재 1장~5장 학습내용의 적용- 요건 2: 단계별 분석기술에 적용된 이론의 적합

  • LG전자 인피니아 3D TV,3D TV마케팅전략,3D TV분석,인피니아3D
  • LG전자 인피니아 3D TV-소비자행동 조사-목차Ⅰ. 서론 - 1(1)선정동기 1(2)3D TV 란? 2Ⅱ. 본론 - 8(1)소비자의사결정과정 81)문제인식 - 82)정보탐색 - 93)구매 전 대안평가 184)구매 205)구매 후 행동 22(2)소비자 정보처리과정 - 25 1

  • [마케팅분석] CJ 햇반의 전략적 마케팅계획분석
  • 소비자 의사결정 구매과정에 따른 마케팅 사례 분석 131. 문제인식. 132. 정보의 탐색. 133. 구매전 대안 평가 154. 구매 205. 구매후 행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