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제품과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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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9.01.13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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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제품전략
II. 가격전략
본문내용
상표의 이점
소비자의
이점
제품의 품질에 대한 판단기준이 된다.
상표가 제공하는 정보에 의해 구매결정을 신속하게 하고,
쇼핑의 효율성이 높아진다.
상표로부터의 이미지가 사용·경험의 만족도를 높인다.

기업의
이점

기업이미지가 올라간다.
법적 보호를 받아 경쟁기업과 차별화 할 수 있다.
고객의 상표애호도를 얻어 안정적 매출을 확보할 수 있다.
프리미엄가격 설정이 가능하다.
상표의 확장에 따라 성장기회를 증대시킬 수 있다.
유통업자가 판매위험을 절감시키기 위해 적극적으로 취급한다.
경쟁에 대해 장벽으로 작용하여 경쟁우위를 구축한다.
주문처리 및 문제해결을 신속하게 할 수 있다.

상표 보유자별 분류

제조업자 상표(NB) : 제조업자가 설정, 보유하는 상표로 일반적으로
시장이 포괄하기 때문에 전국상표라고 지칭함

유통업자 상표(PB) : 도매업자나 소매업자, 즉 유통업자가 설정,
보유하는 상표이며, 이러한 상표가 부착된 제품을 PB라 부름

무상표(No Brand) : 상표를 부착하지 않은 제품으로 포장도
간소화하고 광고선전도 POP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저가격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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