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전략] 맑고 깨끗한 환경보전을 위한 대국민 캠페인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1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상황분석
2.문제점도출
3.스토리보드 컨셉 도출 과정
4.스토리보드 컨셉 도출
5.스토리보드 완성
본문내용
상황분석 1 – 환경 캠페인 사례


‘컵 보증금 제도’ 역사 속으로

20일부터 폐지…6개월 유예기간 둬 현금반환 가능
패스트푸드 등 업계 자율로 컵 회수대 설치
환경부는 20일부터 '1회용 컵 보증금제도'를 폐지 한다고 밝혔다. 환경부 발표 자료에 따르면 20일부터 롯데리아, 맥도날드 등 패스트푸드점이나 스타박스 등 커피전문점에서 고객이 1회용 컵을 이용할 때 부과하는 50∼100원의 컵 보증금을 내지 않아도 되며, 고객이 1회용 컵을 구입한 매장으로 되 가져 오는 경우에는 미 환불금이 소진될 것으로 예상되는 6월말까지 유예기간을 둬 종전처럼 현금으로 환불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환경부는 "미 환불금을 기업의 판촉비용, 홍보비 등으로 사용한다는 지적과 미 환불금 사용용도의 부당성 등에 대한 논란이 일어왔으며, 1회용 컵 보증금에 대한 법적 근거도 없이 소비자로 하여금 비용을 지불하게 했고, 자발적 협약을 체결하지 않은 업체에서도 소비자들에게 보증금을 부과해 자체 수입으로 처리하는 등 많은 문제점이 지적되어 왔다"며 폐지 이유를 밝혔다.
<식품음료신문 2008-03-18>

환경부가 실시한 환경캠페인은 대중의 호응을 얻지 못하였다

종전의 환경캠페인은 사람들에게 인식되지 못하고 있으며 실패로 끝났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7년도 인천소방공무원면접(개별+집단면접))
  • 환경이 조성되어야 한다.16ÿ 소방에는 어떤 매력이 있는가? ★★★★답 변 1. ⇒ 어려운 역경과 고난을 꿋꿋이 이겨내며 지역사회의 파수꾼으로서 중추적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주민을 위한 헌신적봉사활동으로 지역 주민들로부터 존경과 신뢰를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어려운 근무환경 속에서도 굳은 의지와 충만 된 사명감을 가지고 맡은바 묵묵히 일하는 소방공무원이 있기에 우리 소방이 존재한다고 봅니다.ÿ 본인은 협동성과

  • 2017년 강원도소방공무원면접(개별+집단토론))
  • 환경이 조성되어야 한다.16ÿ 소방에는 어떤 매력이 있는가? ★★★★답 변 1. ⇒ 어려운 역경과 고난을 꿋꿋이 이겨내며 지역사회의 파수꾼으로서 중추적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주민을 위한 헌신적봉사활동으로 지역 주민들로부터 존경과 신뢰를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어려운 근무환경 속에서도 굳은 의지와 충만 된 사명감을 가지고 맡은바 묵묵히 일하는 소방공무원이 있기에 우리 소방이 존재한다고 봅니다.ÿ 본인은 협동성과

  • 2017년도 경상북도소방공무원면접(개별+집단토론))
  • 위한 가치기준 레드오션과 블루오션 ★★★레드오션은 이미 알려져 있는 시장, 즉 기존의 모든 산업을 이야기 합니다. 따라서 경쟁자들이 많아질수록, 산업의 수익과 성장에 대한 전망은 어두워지게 됩니다. 블루오션이란 기존시장에 경쟁이 없는 새로운 산업을 뜻합니다.기업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지 않고 기존의 시장에서 유사한 전략을 구사하는 다른 기업들과 경쟁을 하는 경우에는 결국 효율성 경쟁 또는 가격 경쟁으로 치달아 큰 이익을

  • 2017년도 충청남도소방공무원면접(개별+집단토론))
  • 위한 가치기준ÿ 레드오션과 블루오션 ★★★레드오션은 이미 알려져 있는 시장, 즉 기존의 모든 산업을 이야기 합니다. 따라서 경쟁자들이 많아질수록, 산업의 수익과 성장에 대한 전망은 어두워지게 됩니다. 블루오션이란 기존시장에 경쟁이 없는 새로운 산업을 뜻합니다.기업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지 않고 기존의 시장에서 유사한 전략을구사하는 다른 기업들과 경쟁을 하는 경우에는 결국 효율성 경쟁 또는가격 경쟁으로 치달아 큰 이익을

  • 두산의 환경경영
  • 환경경영 121. 환경 친화적 기업경영 목표1) 환경보전강령2) 환경비전3)21세기 환경목표2. 두산 에코비즈넷1) Mission2) 연혁3) 목표4) 전략5) 추진방안-4A3. 환경보전을 위한 5R 캠페인-5R 우수개선사례4. 환경진단 system5. 환경관리 정보 system6.자연보호 운동1) 17山29河川 자연보호 운동2) 지속적인 환경보전 캠페인7. 환경연구 지원프로그램8. 환경홍보책자1) 깨끗한 환경, 우리가 먼저.2) 환경학술 논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