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생활 영역 교재-교구 제작 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1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
교구 명
활동 목표
사용재료
완성된 교구사진
활용방법
참고사항
본문내용
① 4절 하드 보드지를 가로 세로 42 x 37cm 로 자른다.
② ①에서 각 모서리에 1cm 의 여백을 만들어 하드보드지가 총 가로 35x40cm 되도록 한다.
③ ②의 판을 가로 세로 5cm 각 등분하여 가로 7칸 세로 8칸이 나오게 한다.
그러면 하드보드지 위에 총 56개 정육면체 칸이 만들어 진다.
④ 만들어진 하드보드지 위에 의도하고자 하는 놀이판의 인도 모양을 만들어 표시한다. 이외에 차도와 횡당보도, 또 각 문제 상황들이 위치할 곳을 정해 각각 칸 위에
표시해 둔다.
⑤ ④가 끝나면 칼로 놀이판을 반으로 자른다. 이는 나중에 교구를 보관할 때 보관
면적을 줄일 수 있도록 접을 수 있게 하기 위함이다.
⑥ 인도로 표시한 곳의 칸의 모양을 분홍색 구김지로 본을 뜬다.
그 다음에 연결된 분홍색 인도를 처음에 놀이판에 그린 가로 세로 5cm 칸 모양대로 분리하기 위해 베이지색 색상지로 칸마다 테두리를 만든 후 위에 덧붙인다.











⑦ 차도 역시 인도와 마찬가지로 모양대로 본을 뜬 뒤 그 위에 노란 색지로 중앙선을, 하얀 색지로 횡단보도를 만들어 풀로 붙인다. 도로에는 색상지를 이용해 자동차를 만들어 장식한다.
⑧ 인도와 차도의 나머지 부분의 크기에 맞게 grass mat을 잘라 딱풀로 붙인다.
⑨ 인도 중간 중간에 문제 상황을 만들기 위해 맨홀 뚜껑 모양, 교통 표지판을 만든다.
맨홀뚜껑을 만들 때는 검은 시트지를 놀이판의 한 칸에 들어갈 만한 크기로 동그랗 게 오려 그 위에 그보다 작은 원을 회색 색장지로 만들어 붙인다. 회색 색상지
위는 실제 맨홀 뚜껑처럼 싸인펜으로 그림을 그려 꾸민 후 원하는 곳에 양면테이프 로 붙인다. 교통 표지판은 인터넷에서 표지판 그림을 구해 칼라 인쇄를 하여 모양 대로 자른 후 원하고자 하는 칸에 양면테이프로 붙이다. 시작점과 도착점을 표시 한다.
⑩ 두개로 분리된 놀이판을 투명 테이프로 붙여 연결한다.
⑪ 뒷면에 스프레이 접착제를 뿌린 후 노란 한지로 덧붙이는데 두 장을 덧붙여 깔끔하 게 한다.
⑫ 활동 방법을 인쇄하여 배지를 댄 후 뒷면에 붙이고 놀이판 전체를 투명 시트지로 감싼 후 검은 core 테이프로 테두리를 둘러 마무리 한다.
⑬ 마지막으로 횡단보도 옆에 신호등을 탈부착 할 수 있도록 찍찍이를 붙인다.

[신호등]
① 횡단보도 옆에 놓을 신호등 3개를 만들기 위해 스티로폼을 신호등 머리용으로 가로 세로 높이 3x2x2cm 3개, 또 신호등 받침용으로 가로 세로 높이 3x1.6x1cm로
각 3개씩 자른다.
② 각 자른 6개의 스티로폼 조각을 검은색 부지포로 싸기 위해 각 크기에 2mm씩
크게 하여 전개도를 그린 후 자른다.
③ 펠트지로 빨간색, 초록색의 원을 각 3개씩 오려 신호등 머리를 감쌀 검은 부직포 전개도에 바느질해 붙인다.
붙일 때 전개도에서 앞면 될 부분에 바느질 한다.
④ 머리용, 받침용 검은색 부직포 전개도로 각 맞는 스티로폼을 감싸 바느질 한다.
⑤ 신호등 머리와 받침을 4cm로 자른 나무막대로 본드를 이용해 붙여 연결한다.
⑥ 신호등 받침대 밑면에 찍찍이를 붙여 놀이판에 탈부착 할 수 있도록 한다.

[주사위(놀이 용)]
① 하드보드지에 가로 세로 4cm의 정육면체 전개도를 그려 칼로 자른 후 각 모서리 면을 스카치테이프로 붙여 정육면체를 만든다.
② 4.3cm의 정육면체 전개도를 검은 부직포 위에 그린 후 가위로 오린다.
③ 노란 부직포로 각 주사위 면에 붙일 숫자 1,2,3의 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혼합반 유치원 실습일지(만4세, 만5세) / 주제: 환경과 생활, 세계 여러나라(1수준, 2수준)
  • 교재연구, 교구 및 자료제작․ 다음주의 활동계획 작성제 3 주 ․ 부분활동 지도 및 교사보조․ 부분활동 평가․ 환경정리 및 자료제작 ․ 지도계획서 작성 및 교사와의 협의제 4 주 ․ 전체활동 지도 및 평가․ 지도계획서 작성 및 교사와의 협의․ 종합 평가회 담당반 유아일람표반명 : 반 ( 만 5세)번호성 명생 년 월 일 주 소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실 습 일 지2016 년 11 월 7 일 월요일검인란지도교사원 감원 장생활주

  • 유아교사 준비 좋은 유아교사 경력 교사 유치원 교사의 자질 유아교사 지식 유아교사 양성 교육 예비유아교사의 학습
  • 건강,영양과 관련된 문제, 전문성2)원자료의 수집 및 조직: 수업사례는 분명하고 생생하게 써야하기 때문에 자신이나 다른 교사에게 의미 있었던 경험을 기초로 해야한다.원자료의수집(저널,수업계획서, 유아 관찰 기록, 교육 과정)3)형식에 맞추어 쓰기수업사례에 등장하고 있는 교사가 사건을 보는 관점,느낌, 반응, 의사결정의 기준, 선택의 결과가 미치는 영향 및 이에 대한 지각 등을 포함시켜 논의의 수준을 높일수 있다.7)수업사례토론하기기본

  • [유아교육] 보육과정 운영계획및 계획안 작성
  • 건강을 증진한다.-심신의 건강을 바탕으로 여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즐겁게 생활한다.-놀이 교칙을 알고 지킴으로써 놀이 중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위험한 상황을 알고 조심하는 안전 습관을 형성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한다.영아기 교육목표는 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예술경험, 자연과학탐구 및 기본생활 영역으로 구분해 연령에 따라 그 하위목표를 제시해 볼 수 있다. (표준보육과정)보육계획안 평가시 고려할 점․

  •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장애아 부모교육 프로그램
  • 영역별 지도 내용 및 연간교수계획11~33(1) 언어 생활(2) 사회 생활(3) 건강 생활(4) 현장체험학습 및 안전교육9. 교수-학습지도 사례34~37(1) 사물의 이름 듣고 찾기(2) 숟가락 사용하기(3) 신발 벗기(4) 장애물 통과하기10. 실행 및 운영준비3811. 계획 예산38~3912. 프로그램 마케팅39~40(1) 목표(2) 방침(3) 세부실천계획(4) 홍보지13. 프로그램

  • 영유아 보육교사 실습 일지
  • 영역에서 고루 활동)및 실외놀이 활동귀가 준비 및 인사나누기개별 귀가 지도 및 시청각보육(일정 마무리 및 귀가)행 사서**** 어린이 생일 축하실습생활동기본생활 익히기-‘나무가지를 꺾지 않아요’에 대하여 아이들에게 설명반성 및 소감대그룹활동 - 기본생활 : 나뭇가지를 꺾지 않아요 - 신체운동 : 훌라우프 터널- 음률활동 : 멋쟁이 토마토, 도토리, 잉잉잉, 가을은※아이들에게 훌라우프는 즐거움과 더불어 굉장한 운동량을 선사하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