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생활 영역 교재-교구 제작 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13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주제
교구 명
활동 목표
사용재료
완성된 교구사진
활용방법
참고사항
- 본문내용
-
① 4절 하드 보드지를 가로 세로 42 x 37cm 로 자른다.
② ①에서 각 모서리에 1cm 의 여백을 만들어 하드보드지가 총 가로 35x40cm 되도록 한다.
③ ②의 판을 가로 세로 5cm 각 등분하여 가로 7칸 세로 8칸이 나오게 한다.
그러면 하드보드지 위에 총 56개 정육면체 칸이 만들어 진다.
④ 만들어진 하드보드지 위에 의도하고자 하는 놀이판의 인도 모양을 만들어 표시한다. 이외에 차도와 횡당보도, 또 각 문제 상황들이 위치할 곳을 정해 각각 칸 위에
표시해 둔다.
⑤ ④가 끝나면 칼로 놀이판을 반으로 자른다. 이는 나중에 교구를 보관할 때 보관
면적을 줄일 수 있도록 접을 수 있게 하기 위함이다.
⑥ 인도로 표시한 곳의 칸의 모양을 분홍색 구김지로 본을 뜬다.
그 다음에 연결된 분홍색 인도를 처음에 놀이판에 그린 가로 세로 5cm 칸 모양대로 분리하기 위해 베이지색 색상지로 칸마다 테두리를 만든 후 위에 덧붙인다.
⑦ 차도 역시 인도와 마찬가지로 모양대로 본을 뜬 뒤 그 위에 노란 색지로 중앙선을, 하얀 색지로 횡단보도를 만들어 풀로 붙인다. 도로에는 색상지를 이용해 자동차를 만들어 장식한다.
⑧ 인도와 차도의 나머지 부분의 크기에 맞게 grass mat을 잘라 딱풀로 붙인다.
⑨ 인도 중간 중간에 문제 상황을 만들기 위해 맨홀 뚜껑 모양, 교통 표지판을 만든다.
맨홀뚜껑을 만들 때는 검은 시트지를 놀이판의 한 칸에 들어갈 만한 크기로 동그랗 게 오려 그 위에 그보다 작은 원을 회색 색장지로 만들어 붙인다. 회색 색상지
위는 실제 맨홀 뚜껑처럼 싸인펜으로 그림을 그려 꾸민 후 원하는 곳에 양면테이프 로 붙인다. 교통 표지판은 인터넷에서 표지판 그림을 구해 칼라 인쇄를 하여 모양 대로 자른 후 원하고자 하는 칸에 양면테이프로 붙이다. 시작점과 도착점을 표시 한다.
⑩ 두개로 분리된 놀이판을 투명 테이프로 붙여 연결한다.
⑪ 뒷면에 스프레이 접착제를 뿌린 후 노란 한지로 덧붙이는데 두 장을 덧붙여 깔끔하 게 한다.
⑫ 활동 방법을 인쇄하여 배지를 댄 후 뒷면에 붙이고 놀이판 전체를 투명 시트지로 감싼 후 검은 core 테이프로 테두리를 둘러 마무리 한다.
⑬ 마지막으로 횡단보도 옆에 신호등을 탈부착 할 수 있도록 찍찍이를 붙인다.
[신호등]
① 횡단보도 옆에 놓을 신호등 3개를 만들기 위해 스티로폼을 신호등 머리용으로 가로 세로 높이 3x2x2cm 3개, 또 신호등 받침용으로 가로 세로 높이 3x1.6x1cm로
각 3개씩 자른다.
② 각 자른 6개의 스티로폼 조각을 검은색 부지포로 싸기 위해 각 크기에 2mm씩
크게 하여 전개도를 그린 후 자른다.
③ 펠트지로 빨간색, 초록색의 원을 각 3개씩 오려 신호등 머리를 감쌀 검은 부직포 전개도에 바느질해 붙인다.
붙일 때 전개도에서 앞면 될 부분에 바느질 한다.
④ 머리용, 받침용 검은색 부직포 전개도로 각 맞는 스티로폼을 감싸 바느질 한다.
⑤ 신호등 머리와 받침을 4cm로 자른 나무막대로 본드를 이용해 붙여 연결한다.
⑥ 신호등 받침대 밑면에 찍찍이를 붙여 놀이판에 탈부착 할 수 있도록 한다.
[주사위(놀이 용)]
① 하드보드지에 가로 세로 4cm의 정육면체 전개도를 그려 칼로 자른 후 각 모서리 면을 스카치테이프로 붙여 정육면체를 만든다.
② 4.3cm의 정육면체 전개도를 검은 부직포 위에 그린 후 가위로 오린다.
③ 노란 부직포로 각 주사위 면에 붙일 숫자 1,2,3의 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현대소설론] 김동리의 `까치소리` 작품분석
- [현대중국문학] 장애령의 `봉쇄` 작품분석
- 신앙의 본질,현대사조와 신앙회복,생명의 영 요약발표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