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폴 기업성공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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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회사 소개
- 제일모직의 역사
- 기업 내부환경 분석 1, 2
- 기업 외부환경 분석
- 사업 부문별 매출 분석
2. Beanpole 소개
- Beanpole 경쟁사 소개
- Beanpole SWOT 분석
- Beanpole STP 분석
- Beanpole 마케팅믹스(4P) 분석
3. Beanpole 의 성공요인 분석
4. 보완점 및 브랜드 유지 전략
5. 결론

본문내용
제일모직의 역사

1954년 : 9월 제일모직공업주식회사 설립
(자본금:1억환, 제1회 불입:2천 5백만원)
1954~1968 : 소모방 사업에 특화
1969~1983 : 종합섬유 메이커
1984~1992 : 전략적 다각 경영 체제로 전환
1993~1999 : 기업 기반 재구축
2000~2004 제2의 도약기 : 주 업종 섬유에서
화학으로 변경
2005~ 현재 : 글로벌 초일류 기업지향

기업내부환경 분석-1


제일모직은 지난 1980년대 패션사업을 시작한 이래 환경변화에 적합한 사업구조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면서 한국 패션시장의 선도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지난 1999 년 삼성물산의 에스에스패션을 인수함으로써 갤럭시, 로가디스 등 남성복 사업에서 시장지배력을 확고히 함은 물론, 빈폴 등의 캐주얼과 스포츠웨어 및 여성복사업을 포괄하는 최적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갖추어 국내 최고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다. 사업구조 측면에서는 패션사업의 핵심기능인 디자인 및 마케팅 기능을 제외한 생산 및 판매기능을 모두 분사하여 효율적인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수익성 있는 브랜드 위주의 사업구조로 재편해 브랜드 가치를 최고로 하는 품질 위주의 견실한 경영 전략을 펼치고 있다. 제일모직은 국내 패션업체 중 최초로 JIT시스템을 도입하여 상품기획, 구매, 생산 기능의 리드타임을 단축시켜 경영의 효율을 극대화했고, 영업 일일마감 및 월별 기획 시스템을 정착하고, 고객 및 유통중심의 마케팅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그 결과 내수부진 속에서도 견실한 외형성장과 안정적인 수익창출을 통해 국내 최고의 토털 패션기업으로서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 제일모직은 국내 1위에 만족하지 않고, 글로벌 패션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중국 등 해외사업의 조기 안정화 및 사업구조 혁신을 통해 미래 성장기반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기업내부환경 분석-2

케미칼
- 스티렌계 수지 :
난연 ABS, 난연HIPS, 압출ABS, 투명ABS, 초내열ABS 등
- 특수수지 :
PC계, Alloy계, 기타 EP계, Super EP 등
- 인조대리석 : STARON

전자재료
- 반도체소재 :
EMC, CMP Slurry
디스플레이 소재 :
도광판, 확산판, CR, ACF
- 2차전지 소재 : 전해액
- 기능성 소재 : EMS, PASTE

패션
빈폴, 남성복, 스포츠 캐쥬얼,
여성복,수입사업부
총 10개 브랜드
란스미어,골든텍스,기능성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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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ic***
    (2009.02.03 10:5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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