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의 성공전략과 실패 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13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창업이란?

창업의 전략과 사례
- 빈 집 찾기 전략
- 새 집 짓기 전략
- 한 집 짓기 전략
- 큰 집 짓기 전략

창업 실패 원인과 사례
본문내용
창업이란?

창업【 創業 】 1. 나라나 왕조 따위를 처음으로 세움. 건국.
2. 사업을 시작함.


고객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창업아이디어를 가지고 자본을 동원하여
특정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생산하는 기업을 설립하는 것
창업의 과정
- 내부여건 및 외부환경분석
- 창업아이템 선정
- 창업아이템 타당성 분석
- 사업계획 수립과 추진



창업의 전략
- 빈 집 찾기 전략 : 소비자의 욕구는 있으나 아직 충족되지 않은 시장을 겨냥
- 새 집 짓기 전략
- 한 집 짓기 전략
- 큰 집 짓기 전략

빈 집 찾기 전략의 예 : ZALMAN Tec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경영론2A)중소기업의 성패요인과 지원제도에 관하여 설명하시오00
  • 창업과 활동으로 보다 쉽게 경제위기를 탈출할 수 있었다.그러나 이와 같이 중요한 소기업, 소상공인을 포함한 중소기업은 실패가능성이 매우 높다. 따라서 중소기업의 성공과 실패 요인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국가, 지방자치단체, 금융기관 등이 마련한 중소기업지원제도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필요성이 있다.중소기업의 구분에 대해서는 국가별로 산업 특성 또는 시기 등에 따라 각각 다르게 법령 또는 지침을 두어 규정하고 있다.①우리나라는 「중

  • [국제경영] 월마트 한국실패 분석 및 대응전략
  • 성공요인인 가격 면에서 다른 할인점들과 뚜렷한 차별을 이룰 수 없을 뿐만 아니라 NB (National Brand) 상품에 비해 광고비와 판촉 관리비, 중간유통 마진이 줄어들어 유사한 품질의 타 브랜드보다 가격이 저렴한 PB (Private Brand) 상품의 종류가 국내 토종할인업체들에 비해 매우 적어 PB 상품을 통한 경쟁업체들과 가격 차별화에도 실패하였다.Ⅳ.대응전략(1) 월마트의 SWOT 분석① strength첫째, 월마트가 갖고 있는 가장 큰 강점은 40년 정도의 오랜 경험과 1000

  • 창업의 의의 및 중요성, 창업준비과정(창업절차), 창업의 성공요인분석
  • 창업의 의의 및 중요성, 창업준비과정(창업절차), 창업의 성공요인분석- CONTENTS -창업I. 창업의 의의 및 중요성1. 창업의 의의2. 창업의 중요성II. 창업의 성공요인 분석1. 창업의 실패를 줄이는 요인2. 창업성공요인의 분석1) 경영자의 능력2) 경영관리 및 전략3) 제품4) 자금5) 시장6) 기술7) 경력 및 경험8) 경쟁III. 창업의 준비과정1. 기업 목적의 정의2. 업종 및 사업 아이템 선정3. 사업타당성 분석4. 인적, 물적 자원의 조달과 구성1) 인적자원

  • 월마트 한국진출 실패 원인
  • 전략과 성공요인 (1) Sam Walton의 경영철학 샘 월튼이 경영에 있어 가장 중요시 했던 것을 꼽으라면 인재 스카우트, 팀워크, 그리고 고객 제일주의다. 사실 인재, 팀 워크, 고객 제일 주의는 어느 기업이든지 중요시 하고 있는 부분이므로 별로 특별한 것이 없다. 샘 월튼의 10가지 경영원칙은 다음과 같다. 첫째, 업무를 위임하라 둘째, 이익을 협력자들과 공평히 나누고 그들을 동업자로 대우하라. 셋째, 파트너에 동기를 부여하라. 넷째, 모든 것을 파트

  • [경영학] 아이러브 스쿨 경영전략 -경영실패사례
  • 아이러브 스쿨 경영전략- 닷컴기업의 급성장과 급하락 -Overview대한 민국 감성 커뮤니티 – 아이러브 스쿨기업 소개성공 요인 닷컴시장 성공사례 - 싸이월드실패 요인5436Review21Overview1. 개요 2. 연혁3. 창업 동기 및 사업 개요 4. 비전5. 주요 서비스 전략 6. 수익구조 1. 아이디어 2. 적정시기3. 마케팅 & CRM 4. 데이터 베이스1. 기업내부 분석 2. 시장 분석3. 소비자 분석1. 선정 이유와 분석 목적 2. 싸이월드 소개3. 성공 요인 선정이유 및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