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의 기업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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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Induction

2.Corporation Culture
- 직원관리
- 조직의 유연화
- 아웃소싱
- 전문화

3.Organization
Management
- Personnel Management
& Labor relations
- HRP 프로그램
- 나이키 인(人) 만들기 프로젝트
- 직원 개개인에 대한 평가

4.Conclusion

본문내용
나이키(Nike)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승리의 여신 「니케」의 영어식 발음 → 나이키

운동화, 운동복, 이와 관계있는 액세서리 등을
디자인하고 판매하는 회사
1962년 필립 나이트(Philip Knight)와 오리건
대학교 육상코치였던 빌 보어먼(Bill Bowerman)
에 의하여 설립
1980년대 말에는 신발업계의 정상을 차지
전 세계 110개국에서 96년 한 해에만 65억 달러
의 매출을 거둠

창의성 중시

나이키는 “창의성”의 중시를 극대화한 독특한 기업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나이키의 기업의 이익 창출을 위해서
“창의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에
착안하여 나이키 사에서는 조직구조를
개편하거나, 여러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의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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