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3M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13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3M 기업소개
2.성공요인
3.혁신적인 문화
4.기술개발 시스템
5.운영 시스템
6.3M의 미래
본문내용
3M은 어떤 회사인가?


1946년 3M 주식, 뉴욕 증권 거래소 상장
1948년 맥나이트 경영철학이 공식적인 회사 경영 정책으로 정착
1948년 부직포 직물 발명
1953년 3M 본사 세인트 폴로 이전
1963년 우수 과학기술 공헌자를 시상하기 위한 칼튼 협회 설립
1975년 3P 프로그램 시행
1978년 현재 3M 레드 로고 사용 시작
1980년 포스트 잇 메모지 및 VHPTM(Very High Bond) 테이프 시판
1984년 제네시스 프로그램(Genesis Program) 시행
1989년 천식 흡입기 개발
1992년 자 회사 매출이 최초로 50%를 넘김
1996년 혁신가상(Innovation Award) 제정
2005년 현재의 CEO인 George W. Buckley 영입

3M 사업분야

Electronics Market

Electrical & Telecommunication

Meeting & Presentation Solution

Advertising Market

General Consumer Market

Office Market
참고문헌
1.韓國3M홈페이지 http://www.3m.co.kr 2. Encyber 세계대백과사전 http://100.naver.com 3.제임스 콜린스 제리 포라스 (1996)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 pp.229~241 4.人事를 잘하자 홈페이지 http://my.dreamwiz.com/iwan2u5. Emest Gundling(2001 )나도 3M에서 일하고 싶다6.한국 생산 기술원 국가청정센터 지원센터 지속가 능산업동향 10-3호7. (Confronting Reality, 2004) Larry Bossidy, Ram charan 21세기 북스 2004년 P 165~17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3M과 SWA의 인사관리 비교
  • 관리 사례로 꼽히는 두 기업의 인사관리 프로세스를 공부하고 , 성공 요인을 알아보고자 하였다.3M‘가장 혁신적인 기업 그리고 가장 애호 받는 공급자가 되는 것’-윌리엄 맥나이트기업개요3M (Minnesota Mining & Manufacture) - 근본적으로 과학을 기초로 세워진 회사.- 상상력을 바탕으로 한 수천 종류의 제품을 생산하고, 의료에서 도로에서의안전을 위한 제품, 사무용품, 그리고 접착제, 연마재 등의 점유율 1위 기업. 설립: 1902년본사위치: 미국 미네소

  • [마케팅원론]그린마케팅과 사례분석
  • 3M사는 천연자원의 사용을 최소화하고, 오염을 줄이고, 쓰레기를 최소화하고 재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을 수없이 발전시켰다. 회사는 사고를 방자하고, 환경친화적 제품을 개발하고 포장하는 계획을 수립하였다. 회사의 환경보호 노력에 따라 엄청난 돈을 절약하게 되었다.3M사의 녹색정신에는 생산설계, 제품, 쓰레기 관리에서의 기술적 혁신이 돋보인다. 기술은 회사가 강력히 지향해야 할 목표이며, 회사는 성공적으로 이러한 강점을 환경보호에

  • [경영조직론] 3M 기업사례 분석, 조직분석
  • 3M은 인력관리에 있어서도 이러한 문화를 반영하여 ‘혁신적인 인력의 고용, 직원들의 능력 계발 및 육성, 관리, 성과 중심의 인사관리, 지식 및 기술 교류활동 촉진, 리더십 개발’ 등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3M은 법과 윤리를 준수하는 경쟁력 있고 성공적인 회사로서 세계적인 인정을 받고 있는데, 이는 법과 윤리규정의 준수를 통해 ‘고객 감동, 성장, 생산성 향상, 종업원 만족, 회사 명성 향상’이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음을 잘 알고 있기 때문

  • [경영학] 3M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소개와 성공적인 환경경영 전략 조사분석(A+자료)
  • 3M의 성과가 하루아침에 이루어진 것은 결코 아니다. 3M이 성공적인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생산해 낼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혁신을 부르는 3M의 문화’가 있었기 때문이다. 3M에서 혁신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었던 점은 크게 세 가지 요인으로 압축된다. 첫째는 지식이 전사적으로 공유된다는 점이다. 3M이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내놓을 수 있는 것은 누구나 3M이 가진 핵심 기술과 지식을 이용할 수 있는 전사적 지식 공유 시스템이 갖춰져 있기 때문

  • 기술혁신경영사례
  • 관리에서 필수적인 조직간 인터페이스(interface) 및 전략과 실행간 인터페이스에 있어 간과되는 맹점을 명확히 파악할 수 있게 된다.(5) 기술혁신과정이 기업 전체적인 전략과 관련하여 상호 상충되는 점을 파악함으로써 기업 전략 및 기업 실행 개선 방향을 모색할 수 있게 된다.【 기술혁신경영의 분야/역할 】기술변화 패턴에 따른 기술 전략 : S 커브※ 출처 : Foster, “Innovation : The Attackers Advantage, Summit Books”, 1986**【 7. 결과 정리 】 기술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