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영화 감상문) 간장 선생 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08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화 간장선생 - 이마무라 쇼헤이 를 보고 느낀점을 작성한 영화 감상문 입니다.
목차
영화 간장선생을 보고 쓴 감상문입니다.
본문내용
제목에서 풍기는 웃낀 단어 ‘간장선생’ 많은 생각을 만들게 하는 단어였다. 도대체 무슨 의미의 단어일까… 어떤 내용의 이야기 일까… 어렴풋이 간장이란 의미를 피부색에 빗대어 생각해 보기도 하고 음식에 연관지어 생각해 보기도 하였다. 이렇게 제목부터 흥미를 유발하기에는 충분 하였다.
간장 선생이라는 제목의 영화가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제목이 특이하다고 생각 하고 있었고 언제 시간이 되면 보리라…라고 마음먹고 있었던 중 기회가 오게되어 볼 수 있었다. 사실 간장이 먹는 간장이라 생각해 제목부터 상당히 철학적인 의미가 담겨있다고 생각했었다. 하지만 감독이 이마무라 쇼헤이라는 것이 내 눈길을 끌었다. 이마무라 쇼헤이, 그가 누구인가? 칸느 영화제에서 여러 차례 상을 받은 세계적인 거장이 아니던가? 하지만 그가 상을 많이 받아서 대단한 것은 아니다. 그의 영화는 상당히 철학적이다. 그의 영화의 특징은 인간의 본성 그 자체가 아주 솔직히 카메라에 담겨있고, 인간의 다양한 면을 날카롭게 보여주지만 오히려 영상은 오히려 따뜻하다는 것이다. 이점을 통해서 그가 인간을 얼마나 애정 있게 바라보는지를 알 수 있고 그 점은 간장 선생에서도 잘 드러나 있다. 영화는 패전을 앞둔 일본의 한 어촌 마을에서 주인공인 의사 아카기가 열심히 뛰어가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개업의는 항상 두 다리로 달려야 한다. 한 다리가 이상이 있으면, 다른 한 다리로 달려야 하며, 두 다리 모두 이상이 있으면, 두 팔로라도 달려야 한다!"라는 자신의 좌우명을 중얼거리며 미친 듯이 달려 나간다. 아카기가 달리는 장면은 영화 시작부터 끝까지 자주 나온다. 영화를 보면서, 지쳐 무밭에 쓰러지면서도 끊임없이 달리는 아카기의 그 행동을 통해 감독은 무슨 의미를 전달하려는 것인가 하는 의문점이 들었다.
참고문헌
영화 간장선생 - 이마무라 쇼헤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설감삼문,독서감상문]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을 읽고
  • 영화의 결말은 달라진다. 주인공 엄석대의 결말이다. 영화에서의 엄석대는 그 문제의 교실을 불지르고 사라진다. 그리고 30년 후 선생님의 장례식에 엄석대의 모습은 나타나지 않지만 비싼 차를 끌고 온 비서들이 3단으로 된 비싼 근조화를 몇 개가 엄석대라는 이름이 적혀 가지고 온 것으로 어딘가 에서 권력과 물리적인 힘으로 약자를 누르고 있을 것이라는 엄석대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소설은 제목답게 엄석대의 비참한 몰락의 모습을 보여주

  • [국문학] <춘향전> 다시쓰기작품 분석 및 의의
  • 영화 에서는 광한루에서 춘향을 보면서 부르는 금옥사설이 제거되었기 때문에 천상 선녀 이미지가 부각되지 않아 귀녀나 열녀 이미지가 약하게 설정된다. 그래서 세속저 욕망으로서의 애욕에 근거한 젊은이끼리의 눈맞음이 중심이 된다. 이는 결연에서도 춘향이 불망기를 받고 방어적 자세에서 진행된다. 그러다 보니 춘향이 지닌 이미지는 정숙한 이미지와는 거리가 있는 희화적 인물이 되어 불마기 마저 ‘치마폭 불망기’로 희화화되어 처

  • [교훈글 사례][지혜][인간가치]지혜 교훈글 사례, 명상 교훈글 사례, 인간가치 교훈글 사례, 품성(인성, 인품) 교훈글 사례, 내심(인내력) 교훈글 사례, 행복 교훈글 사례, 아동교육(초등학교교육) 교훈글 사례
  • 선생님과 방송반 아이들이 눈부신 조명을 받으며 서 있었습니다. 지영이는 할 말을 모두 끝내고 방송실 밖으로 나왔습니다. 무슨 말을 하고 나왔는지도 잘 모를 정도로 정신이 없었습니다. “지영아, 너 목소리 아주 끝내 주던데.“그래, 지영아. 너 커서 아나운서 해라!친구들이 모두 한마디씩 칭찬을 했습니다.선생님도 “이야! 우리 지영이 목소리가 이렇게 꾀꼬리 같은지는 몰랐는걸 하고 웃으며 말씀하셨습니다.‘내가 그렇게 목소리가 고운

  • [교육심리학] 집단따돌림의 문제점 및 발전방향
  • 선생님 그리고 부모님들에게 들었던 느낌을 마음속에서 찾아보고 느껴보도록 한다. 그리고 그 감정들이 어떻게 처리되었고 미해결감정으로 남았는지, 그것이 지금까지 어떤 영향을 주는지 자각하도록 한다. 이 작업이 잘 이루어져야 그 다음 표현하기로 자연스럽게 연결이 될 수 있다. 리더는 참가자들로부터 나오는 표현하기의 특징을 잘 발견하여 집단의 토론 과제로 삼을 수 있어야 한다. 대부분의 따돌림을 당하는 청소년들은 자신의 불유쾌한 경

  • 사회복지 - 집단따돌림에 관해서
  • 선생님들과 학부모들간의 창의력 사용 학생들로부터의 도움 학부모들의 도움과 호응 폭력학생과 피해학생 부모간의 좌담회 학급 또는 학교의 이전 등이 있다.(2) 미국미국의 Western Regional Center의 시스템첫 번째 수준인 ‘위기상황 대처’는 학교와 지역구가 활용 할 수 있는 위기관리와 계획 조사방법 학생의 행동을 규제하는 정책들을 포함하는 의기 대응 전량을 말하고 있다.( 위기 관리계획을 수립, 학생관리코드를 작성 > 교내 문제의 실태조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