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시스템, 보안] 보안의 등급, 보안의 위협과 보안시스템의 시장 현황 및 보안시스템의 수립 심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0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보안의 등급

Ⅲ. 보안의 위협
1. 수동적인 위협
2. 능동적인 위협

Ⅳ. 보안시스템의 시장 현황

Ⅴ. 보안시스템의 수립
1. 네트워크 위험 분석
2. 의견수렴
3. 보안 역할 및 책임 정의
4. 보안 통제 정의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기업 자산 또는 전용 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불법적으로 배포되지 않도록 하는 노력을 소홀히 하는 임원진 및 기업들은 대규모 법률 소송이 제기될 위험에 처하게 된다. 기업의 담당자들은 고객, 직원, 거래 및 여타 정보를 보호해야 하는 수탁자 의무(fiduciary responsibility)를 가지고 있다. 만일 의무 이행을 소홀히 했음이 인정될 경우 의무 불이행으로 인한 여파는 엄청날 수 있다. 피해자가 손해 배상 청구 소송을 내게 되면 배심원은 배상금과 벌금 모두를 지불하도록 판결을 내릴 것이다. 이는 많은 기업 소송 사건의 경우에서 입증된 바와 같이 수백만 달러의 손실을 초래하게 된다. 조직 또는 기업 임원이 재판에서 승소하더라도 소송 관련 비용으로 수백만 달러를 지출하게 된다. 또한 DoS 공격 및 관련 보안 침해를 통해 유발되는 네트워크 정지로 인한 비용 손실에 대해 살펴보자. CPR(Contingency Planning Research)의 DIRP(Disaster Impact Research Report)에 따르면 네트워크 중단으로 인한 기업 비용 손실 규모는 엄청나다. 신용 카드 판매 인증 시스템의 경우 1시간의 중단시간 당 평균 비즈니스 손실 비용은 2백60만 달러에 달한다. 증권 중개업무의 경우 1시간의 중단시간에 6백45만 달러 비용의 손해를 볼 수 있다. 전화 티켓 판매 시스템 및 항공사 예매 센터의 경우 1시간의 중단시간이 발생할 경우 각각 6만9천 달러 및 8만9천5백 달러의 비용 손실이 발생된다. 가시적으로 파악되는 매출 손실액을 제외하고도 네트워크 중단시간 및 데이터 도난과 관련된 무형 자산의 손실도 포함해야 할 것이다. 기업 이미지 손상을 물론 기업은 직원 생산성 저하, 향후 비즈니스 기회 손실, 클라이언트 자원의 관리 미숙 책임과 소송 및 법률 관련 문제들을 경험하게 된다.

Ⅱ. 보안의 등급

보안을 실시한다고 할 때 과연 어느 정도로 정보가 안전한가를 객관적으로 판단하기 위하여 여러 단체에서 보안의 정도를 판별하는 기준을 세워 놓은 것이 있다. 그 중 가장 권위 있는 것이 Trusted Computer System Evaluation Criteria(TCSEC)이다. 여기에서는 컴퓨터 보
참고문헌
· 국가보안기술연구소, ICU. 정보전 대응을 위한 기술 발전방향 연구, 2002
· 류재철·박현동, WWW 보안, 통신정보보호학회지, Vol.7, No.1, 1997
· 신동진, 인터넷정보보안, 동일, 2001
· 이만영, 인터넷정보보안, 생능출판사, 2000
· Firewall 시스템 총서, 한국정보보호센터, 199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글로벌시대의 한국의 물류항만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관한 연구
  • 목 차Ⅰ. 글로벌경영 시대의 국제물류전략Ⅱ. 물류강대국 네덜란드와 동북아물류중심을 꿈꾸는 인천항1. 물류대국 네덜란드2. 물류강대국 네덜란드의 성공비결Ⅲ. 인천항1. 연혁 및 개요2. 인천항의 현황3. 인천 국제공항의 현황Ⅳ. 인천항 문제점1. 항만개발 추진상의 문제점2. 배후수송망 연계 문제점3. 항만시설운영 문제점4. 환경친화적 항만개발 결여5. 친수공간 확보Ⅴ. SWOT분석Ⅵ. 한국의 물류 항만이 나아가야 방향Ⅰ.글로벌경영 시대

  • [졸업][호텔경영]여행사 인터넷 광고 및 홍보에 관한 연구
  • 수립하고 시장을 세분화하여 상품 및 서비스를 포지셔닝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현재 여행사들의 인터넷 마케팅의 현황을 파악하고 인터넷 마케팅의 장단점을 분석하여 앞으로의 활로를 모색하고자 한다.3. 시사점 여행산업의 성장속도가 급속도로 빠르게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오프라인 여행사들은 온라인으로의 진출에 다소 고심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는 현재 운영되고 있는 대부분의 온라인 여행사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과 더불어 아직

  • [브랜드마케팅] 삼성물산의 래미안 브랜드 및 마케팅분석
  • 시장 선도적 위치를 유지하는 한편, 보다 향상된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구현하는 비즈니스 플랜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삼성 물산 건설 사업 부문의 래미안을 주제로 선정하였다. 이를 위하여 우리는 현재까지의 상황과 시장 분석 결과를 서술하고 이를 통해 현재 래미안의 강점, 약점, 위협, 기회를 분석하여 문제점을 도출, 보다 향상된 마케팅 전략을 확립하고자 한다. 또 래미안의 여러 경쟁자들에 대한 분석과 함께, 앞으로 시장에 대한 STP

  • [졸업][경영정보] 국내기업의 성공적인 고객관계관리(CRM)도입 전략에 관한 연구
  • 시스템2.2.1. CRM 정보시스템의 분류2.2.2 CRM 솔루션의 유형2.2.3 CRM 솔루션 공급업체 및 주요 제품2.2.4 CRM 산업동향3. 국내기업의 CRM 도입 전략 분석3.1 CRM 도입현황과 유형3.1.1 국내기업의 CRM 도입현황3.1.2. 국내기업의 CRM 도입유형3.2 CRM 도입 전략 분석3.2.1 CRM 도입유형별 분석3.2.1. CRM 도입과정의 문제점3.2.2. CRM 도입을 위한 개선 방안4. 마케팅 전략 중심의 CRM 도입 방안4.1 CRM 도입 전략4.1.1. CRM 도입 접근 방법4.1.2. CRM 과제정의4.1.3. CRM 전략수립4.1

  • BI시스템,BI시스템적용사례,BI시스템도입배경및특징,산업별BI적용사례,Business Intelligence
  • 수립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 진행)- Analytical CRM 프로젝트 및 마케팅 시장조사에서는 보다 더 정밀하고 실천적인 고객 세분화를 위하여 수익성, 거래특성, 인적특성 등에 근거한 다양한 분석을 정기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정례화를 위한 구체적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② 조직 ( 세분화된 고객을 중심으로 재편성 )- 다양한 채널 제공을 위하여 PB/RM 조직, 콜센터, 인터넷 뱅킹 시스템 구축을 완료 하고 있다.- CRM 활동 배양 및 시스템 구축을 위하여 CRM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