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and의 위기와 성공전략] E-Land의 위기와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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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이랜드 소개
Ⅱ. 이랜드 역사
Ⅲ. 이랜드 그룹의 구성
Ⅳ. 이랜드의 변천사
Ⅴ. 한국 이랜드의 전략 및 분석
Ⅵ. 이랜드의 위기와 극복
Ⅶ. Strategic Leadship and Innovation
본문내용
이랜드의 EC는 90년 초반부터 기능별 매트릭스 조직을 중심으로 진행해 왔던 전문가 교육과정이 실제 조직화 된 것으로 이랜드의 모든 직원은 한 개의 EC에 소속되고 COP(Community Of Practice) 조직으로, IT 인프라로 지원된다.
이랜드 EC직의 주요 이슈는 현업에서 실제 성과를 내는 지식의 유입, 저장, 창출을 관리하는 것이며 각 EC의 장은 새로운 지식의 Feeding과 그 지식유입계획 그리고 지식몰의 컨텐츠관리를 한다.
LC를 통해 경영전략이 수립되고, EC를 통해 전략완수를 위한 현장 과업 진행

이랜드는 경영의 성과를 BSC를 통하여 월, 분기단위로 검토하여 수행활동의 계획 및 전략의 수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년 말 지식자산 표를 통하여 종합적으로 지식자산의 현 수준을 자세히 평가한다.

“BSC 시스템에 근거하여 기존의 재무제표에서 보여줄 수 없는 추가적인 정보를 주주에 보여주어 기업 투명성을 높이는 역할을 할 것이며 기업내부의 무형자산의 가치를 인식시키고 이를 철저히 관리하는데 기여할 수 있다.” – KAIST 한인구 교수
참고문헌
경영학 전문 서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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