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관광경영, 경영학, 마케팅] 야간관광의 발전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0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서론
1. 야간관광이란 무엇이고, 나아타나게 된 배경, 필요성
(1)야간관광이란?
(2)배경
(3)필요성

-본론
2. 야간관광의 정의, 현황
(1)정의
(2)야간관광의 현황(사례)
(3)야간관광의 현재 문제점


3. 결론: 야간관광이 나아가야 할 방향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1. 야간관광이란 무엇이고, 나아타나게 된 배경, 필요성
(1)야간관광이란?
: 야간관광은 관광에 포함되어 있는 하나의 상품으로써, 경제적, 문화적 풍요로움과, 여가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여가와 휴양의 연장으로 주간에 만족하지 못한, 인간의 욕구를 만족하기 위해 낮에는 볼 수 없고, 밤에만 보고, 느끼고, 체험하는 관광이라 할 수 있다.

(2)배경
최근 우리의 생활환경과 활동패턴이 변화되면서 관광환경도 이전과 다른 형태로 전환되자 그간에 별다른 관심을 보여오지 않았던 야간관광활동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으며 야간경관요소가 도시 및 지역의 중요한 환경요소이자 관광자원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이밖에도 각 지역에 관광객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지만, 당일관광이 크게 증가하고 있어 이를 숙박관광객으로 전환시키고자 하는 유도 책 마련과 함께 야간관광상품 개발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이에 대한 대책 을 마련하기 위하여 야간관광의 개발이 필요하다고 볼 수 있다.

(3)필요성
배경에서도 설명했듯이, 생활환경, 활동패턴이 변화되면서, 무한한 인간의 욕구를 만족 시키기에는 현재의 관광에는 제한적 요소가 많이 있다. 또한, 주, 야간 모두의 경제 활동으로 인해, 다양한 상품이 개발됨으로써, 다양한 일자리 창출은 물론 여러 사업이 시행됨에 따라 여기서 파생되는 경제적 효과 또한 높다고 할 수 있어 이제는 야간관광이 없어서는 안 될 하나의 상품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 http://www.yao.or.kr/index_start.html 별마로 천문대
* http://www.newsjeju.net/ 제주뉴스
* http://www.visitlasvegas.co.kr/main/ 라스베거스 공식 관광청
* http://cafe.naver.com/fortourist 네이버 여행카페
* http://www.tourexpress.com/ 투어익스프레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천공항 보고서
  • 및 경로분석을 통한 물류경쟁력 강화방안 연구>, p.134~1412011, 김종택 외 1인, 한국일본 근대학회. 인천국제공항공사 사회챍임경영보고서 - Social Responsibility Report 2014뭔가 다른 인천공항무엇이 다른가? (인천국제공항 이채욱)2. 웹사이트http://www.airport.kr/http://www.globalwindow.org/gw/overmarket/GWOMAL020M.html?BBSID=10&MENUCD=M10103&UPPERMENUCD=M10102&MENUSTEP=3&ARTICLEID=5005946&ARTICLESE=20302

  • [호텔경영]호텔 예식연회의 관광경영에 관한 연구
  • 발전에 크게 이바지 할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결혼 예식과 호텔 연회의 이론을 정립하였고, 호텔예식연회의 관광경영에 관하여 관광전 경영, 관광중 경영, 관광후 경영을 살펴보았고 호텔예식연회의 문제점을 제시하여 개선방안을 제시하였다. 향후 지속적인 문제점과 개선방안으로 기업경영의 최대 목표인 이윤을 극대화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하겠다. 끝으로 본 연구의 문제점 및 한계점으로는 특1급 호텔 예식업의 대한 자료와 선행연구가 부족

  • [관광산업]중국 관광과 그 영향(한국인 유치)전략
  • 관광객들의 관광지 선택요인에 대한 비교(crosstabs 로) 473. 한중 관광객들의 관광 정보원에 대한 비교(crosstabs로) 57제 5 장 결 론 66제 1 절 분석결과에 대한 요약과 시사점 70제 2 절 연구의 한계점과 미래연구의 방향 77참고문헌

  • [호텔관광] 호텔 이미지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호텔 이미지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과 목 명: 호텔 마케팅담당교수: 학 과: 호텔경영학과제 1 장 서론 - 1제1절 문제제기 및 연구방향 - 1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 1제 2 장 호텔이미지에 대한 이론적 고찰 3제1절 호텔의 개념과 호텔산업의 특징 - 31.호텔의 어원 - 32.호

  • [호텔경영]객실부문 수익증대방안에 관한 전략에 대한 연구
  • 경영자들이 이러한 가격을 결정한다는 것은 많은 제약 요소들을 내포하고 있다. 문헌에 따른 호텔 객실가격의 결정방법은 비공식 접근방법과 회계학적 접근 방법으로 대별된다.우리나라 관광호텔의 모든 제품가격 결정방법은 원가지향, 수요지향, 경쟁대응 그리고 행정지도 등의 4가지 결정방법을 채택하고 있음을 알 수 있는데 호텔제품의 가격 결정방법은 원가지향의 결정방법이 42.11%를 점유하고 있으며, 수요지향의 결정방법이 36.84%, 경쟁대응 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