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 사례조사 - 죽전CGV(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02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서비스마케팅]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0. 회사 소개
1. 서비스 프로세스 매트릭스 분석
2. 서비스 패키지
3. 서비스 전략
4. 프로세스 구조를 통한 전략적 포지셔닝
5. SERVQUAL 조사
6. SERVICE GAP
7. 서비스 접점 구조
8. 입지의 전략적 고려사항
9. 대기행렬 관리
10. 아웃소싱
11. 재고 통제 시스템
12. 결론
- 본문내용
-
(1) 다양성의 정도
극장업계의 다양성(고객화)수준은 다른 서비스산업과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낮다. 서비스 프로세스 매트릭스 분석에서와 같이 죽전CGV는 고객 개개인을 위한 서비스보다는 표준화를 통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렇다면 포지셔닝맵에서 죽전CGV를 높은 다양성범위의 위치시킨 이유는 무엇일까? 이것은 서비스 프로세스 매트릭스 분석의 딜레마처럼 매우 다양하고 복잡한 서비스의 방식을 이론적으로 구분해야 하는 형식성에 있다고 본다. 표준화된 서비스라도 고객에게 편안함과 친근감을 줄 수 있다면 고객화와 표준화의 경계는 무의미 하다. 이러한 면에서 죽전CGV는 육아 때문에 평소 영화관을 즐겨 찾기 어려운 부부들을 타겟으로 한 유아방 설치는 아동을 가진 고객모두에게 표준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고객들은 제공업체의 세심한 배려를 느낄 수 있다. 출산율이 낮아 육아를 하는 부부가 많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여러 다양성을 고려했고, 그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는 표준화 되었지만 고객화수준은 높다고 볼 수 있다. 그리고 보통 영화를 보는 시간은 최대 2시간 정도밖에 되지 않는데 그 2시간 동안 공기에 민감한 고객을 타겟으로 한 삼림욕 효과가 있는 국내산 편백나무 천연 항공조 가습 시스템 또한 그 예가 될 수 있겠다. 영화를 보기에 편한 환경을 제공해주기에 죽전 CGV까지 고객이 친근감을 느끼고 오는 것이다.
(2) 복잡성의 정도
복잡성의 정도를 보여주는 예는 순번대기표 제도 이다. 긴 행렬을 기다려야 하는 고객은 상당한 스트레스를 받기 마련이다. 언제까지 기다려야 할지 모르는 답답함이 이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하지만 순번대기표를 받은 후 내가 기다려야하는 사람의 인원수를 통해 대기시간을 알 수 있어 보통 티켓 구매를 할 때와는 달리 복잡성의 정도는 줄어들게 된다.
(3) 전략적 포지셔닝의 분석
전체적으로 복잡성이 낮고, 표준화된 높은 다양성(고객화)를 보여주고 있다. 이것은 투자은행, 재무계획가와 비슷한 고객화 수준을 보여주지만 복잡성면에서 간단하다. 또한 복잡성은 비슷하고, 다양성에서 낮은 부동산과 비교하여 개인화 되었지만 단일 고객 서비스와 고객감동 보다는 많은 중개거래를 통한 수수료의 집중하고 있는 부동산보다 죽전CGV가 편의와 고객감동을 실천하고 있어 위의 그림과 같이 낮은 복잡성과 높은 다양성을 중심으로 포지셔닝맵에 위치시키게 되었다.
<중략>
자료평가
- 전반적으로 신경쓴 흔적이 보이네요
- greenda***
(2009.02.13 10:46:0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 [외식경영컨설팅] 제너시스 비비큐 성장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