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 [브랜드마케팅]SK텔레콤 T 브랜드디자인 전략(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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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브랜드마케팅]수업 중간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SK그룹 BI전략

2. SK텔레콤 브랜드 개요

3. T의 Big Idea (브랜드 전략 및 시각적 적용사례)
본문내용
*SK텔레콤 Brand 개요
기업브랜드 : SK텔레콤(SK Telecom)
패밀리브랜드 : 스피트 011 010(네크워크), 네이트(플렛폼), 모네타(금융)
개별브랜드 : TTL, 리더스클럽, ting, UTO, CARA
네이트닷컴, 준, 네이트드라이브, 싸이월드
번호이동성제도와 010 통합번호 제도 시행으로 인해 스피트 011 브랜드 파워 약화
기업브랜드 강조시대
Membership Brand -> 본원적 상품전략 브랜드 -> 감성 브랜드
SK텔레콤 대표 브랜드 ‘T’
디자인, 체험요소 강화를 통한 감성 브랜드 이미지 구축
감성 트렌드 메거진 티슈(Tissue) T월드 매장에서 무료 배포

*SK의 Big Idea
브랜드전략실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팀 & 브랜드 전략팀
T브랜드 디자인 관리 ; 브랜드전략팀 (2007년 8월 신설)
T는 고객과 소통하는 문화브랜드 지향
T의 디자인 아이덴티티 전달 및 확산의 네가지 단계
기초설립(foundation) – 시각화(visualize)-체험(experience)-소통(interaction)
현재 새로운 로고를 발표,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시각화 단계 (visualize)를 지나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브랜드 체험을 확대하는 단계임
(티슈(Tissue)나 브랜드 숍 ‘헬로우, T’등)
이러한 단계를 통해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며, 곧 고객이 T브랜드의 팬이 되는 것이 목표임

<중략>

* 발표용 자료이므로 텍스트보다 관련이미지 파일 및 분석도표 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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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괜찮네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ayog***
    (2012.09.04 16:03:5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은 자료네요
  • greenda***
    (2009.02.13 10:4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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