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개발, 실험조리] 오미자를 이용한 저알콜 웰빙 칵테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3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정 이유
2.새로운시장 발견
3.인식 및 태도
4.목표시장 선정
5.신제품 개발전략
6.제품개발 단계
본문내용
2. 새로운 시장발견

[위기의 주류산업] 양주 대신 ‘웰빙酒’ 소비 늘어
고성장하는 웰빙주시장=전통주,포도주,맥주 등이 모두 웰빙주 범주에 속하지만 최근 관심을 집중 시키고 있는 것은 포도주다. 건강에 해로운 독주들을 밀어내고 그 영역을 갈수록 넓혀가고 있는 것이다. 와인시장은 지난 2002년부터 바람이 불기 시작한 이후 2003∼2004년을 거치면서 성장세가 가파라졌다. 지난 2000년 1000억원에도 채 못미치던 시장이 불과 3∼4년만에 2000억원을 돌파하는 등 매년 30% 이상 신장율을 보이고 있다. 2007년까진 4500억원으로 성장할 것 이란게 전문가들의 전망이다.
이러한 와인시장의 성장은 건강을 중시하는 웰빙 바람과 주당들의 입맛 변화, 그리고 지난 2003년 체결된 한·칠레간 자유무역협정(FTA)으로 값싼 칠레산 와인들이 대량으로 들어온 것이 주효했다. 또 유학을 마치고 귀국한 386세대들도 와인문화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 데 기여했다.


탁주,청주 ‘NO’ 위스키, 와인 ‘OK’
국내 토종 주류 브랜드들이 수입브랜드의 자본력과 기술력에 밀려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다. 주당들의 입맛 또한 탁주에서 소주, 소주에서 위스키로 변하면서 토종브랜드들은 간신히 그 명맥만 유지하고 있는 실정이다. 현재 국내 주류시장은 맥주 3조2000억원, 소주 2조 2000억원, 위스키 1조 4000억원, 기타(전통주, 와인 등)3000억원 등으로 3조원이상을 외국계가 차지
[파이낸셜 뉴스 2005년 2월 28일]


-->국내 토종 주류 + 수입 브랜드 = 전통 칵테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음식과 세계문화 강의요약본
  • 조리하는 방법 개발 (pre -pottery days : pit-boiling methods). ex.절구날곡식과 인간의 소화기관과는 잘 맞지 않음.곡류를 조리하는 방법 개발(pre-pottery days: pit-boiling methods)1.탈곡하는 돌바닥을 고온으로 가열 : 곡식의 왕겨가 벗겨지고 동시에 곡식이 구워짐->2. 절구에 빻음3. 물을 소량 가한 후 된반죽을 만들어 식용 (eg. 티벳의 tsampa:트삼파:보리반죽)4. 곡식반죽+ 열 (뜨거운 돌판)=파삭한 빵겁질토기개발 이전/ 이후로 구분*pre-pottery days의 곡식이용방법-bean

  • 메뉴상품개발에 따른 외식업의 당면과제와 활성화방안00
  • 조리법을 달리하거나 소스를 개발하여 맛에 둔화된 고객을 변화시킴으로써 지속적으로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 - 고려하는데 비해, 음식의 양 은 상대적으로 덜 중요하게 느끼는데 양이 많은 것보다는 음식의 맛 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나 최근의 생활수준 향상에 따른 식생활의 변화를 반영하고 있다.- 음식의 양은 그릇의 7부 정도가 보기도 좋고 먹음직스럽게도 느껴진다. 최근에 건강과 다이어트(diet)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외식업체에

  • [경영학] 홍초불닭 마케팅 분석 및 수요예측
  • 개발한 독특한 매운맛의 소스를 이용한 신초불닭 이라는 브랜드를 내놓았다. 빠른 시대의 변화와 다양한 소비자 의식의 변화라는 현시점에서의 상황을 무시 한 채 무턱대고 식당부터 개설하고 보자는 창업자가 의외로 많지만 신초 불닭은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지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는다. 소비자는 반찬 하나에서도 건강을 생각하는 ‘웰빙문화’ 추세로 바꿔 가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이런 무모한 개업은 시작하자마자 망하는 지름길이

  • [마케팅 전략] 국순당 막걸리 마케팅 전략
  • 이용한 실험실조건에서의 막걸리 제조 서울탁주 홈페이지 http://www.koreawine.co.kr/ 이동 주조 홈페이지 http://www.e-dong.co.kr/Ⅴ. 결론(1) 브랜드 네이밍 1) 판매량 급증막걸리 시장에서의 선두 브랜드로서 자리매김 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선호도 증가로 인한 판매량이 급증할 것이고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점유율 상승을 유지할 것이다.2) 신규 기업에 대한 진입장벽 형성막걸리 시장에서의 막강한 브랜드 파워로 인하여 새롭게 시장에 진입하려는 타 막걸

  • [신제품마케팅] 샴푸시장의 녹차와 솔잎샴푸의 STP전략
  • 웰빙 개념을 차용한 마케팅 사례도 급증◇ 확산단계 : 웰빙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따라 따라 건강식품, 공기청정기 등의 매출이 급증-아파트 분양광고에서도 웰빙이라는 단어가 경쟁적으로 등장◇ 활용단계 : 웰빙에 적합한 새로운 기능을 부가한 다양한 웰비형 신상품이 등장하고 점차 일 반인들에게 웰빙 열풍 형성-기업의 웰빙 전략은 마케팅 차원에 그치지 않고 기존제품에 웰빙 기능을 부가한 신상품 개발로 이어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