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세컨드 라이프의 특성과 산업적 가능성,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3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 What is second life?

2) 본론
미디어 측면에서 바라본 세컨드 라이프
세컨드 라이프의 특성과 산업적 가능성
세컨드 라이프의 문제점

3) 결론

본문내용
“가상 세계”

규칙 !! 이 있다.
여섯 가지로 분류.
1)편협함(Intolerance),
2)괴롭힘(Harassment),
3)공격(Attack),
4)비공개(Disclosure),
5)외설(Indecency)
6)평화 침해(Assault Disturbing the Peace).

MEDIA CONVERGENCE?

세컨드 라이프 = 총체적인 미디어 컨버전스

Why ?
현실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들이 일어난다
동시다발적으로 이용 가능

“3D 가상현실 커뮤니티를 표방한다는 점에서 세컨드 라이프를 뉴 미디어 컨버전스라 생각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드라마 레포트
  • 가능성이 있다.특히 지난해부터 일본 드라마의 인기가 유행처럼 번져가면서 케이블 방송인 MBC드라마넷, CJ미디어 온미디어 등 대기업 계열 케이블 방송사와 지상파 방송사들이 대거 구매경쟁을 펼치고 있다. 또한 일본드라마의 송출은 어느 정도 시청률이 확보되므로 시장논리에 따라 가격이 엄청나게 상승하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이렇게 일본 콘텐츠 방영권료가 급등하게 되면 막대한 외화 유출이 발생하는 문제점이 발생할 수밖에 없게 되고 점차

  • 모바일 콘텐츠와 모바일 게임 산업 문화산업과 커뮤니케이션 연구
  • 특성 및 요구사항에 대한 정보가 확보되면 단기간에 수요자의 구미에 맞는 보다 많은 게임 컨텐츠의 시기적절한 개발이 가능하다. 그러나 낮은 진입장벽 때문에 모바일 게임은 그 만큼 마케팅비용이 많이 들고경쟁도 높아져 기대만큼의 수익성 확보는 아직 미진한상황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미디어 컨텐츠 산업 중 주요 핵심 산업이라 불리는 모바일 게임이 어떻게 수용자들에게 알려지고 확산되는지 살펴보도록 한다.2.4.2. 구전커뮤니케이션 2.4

  • [뉴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신문방송학, 사회학] 세컨드 라이프(second life) 플랫폼에 대한 법적 책임의 한계
  • 세컨드 라이프의 가상현실에서는 긍정적인 모습만 구현되는 것이 아니다. 플랫폼만 제공하고 콘텐츠의 생성과 이용, 저작권까지 이용자에게 맡긴 세컨드 라이프는 그 특성상 도박과 선정성 ・ 폭력성 등을 담고 있는 콘텐츠가 이용될 가능성이 크다. 실제로 세컨드 라이프에서 어른 남자와 아이의 성행위를 롤 플레이한 두 유저가 법적인 제재가 아닌 계정삭제라는 린든사의 운영정책(TOS :Type Of Service)에 의한 제재만을 받았던 것을 찾아볼 수가 있다 htt

  • [경영정보론]3D 가상 온라인 세계 세컨드 라이프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세컨드라이프가 새로운 산업의 태동을 가져올 것이며, ‘Web’이 20세기 후부터 21세기 초에 보여준 것과 같은 방식으로 비즈니스, 상업, 마케팅 및 교육 분야를 변형시킬 것광고와 미디어 산업은 디지털전망에서 앞으로 포지셔닝 시켜 기술이 뛰어난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가상 사무실 개업, 기밀한 중요 고객들이 플레이 하지 않는 이상, Crayon의 회의실은 항상 오픈되어 있음-Crayon: 미디어 마케팅 기업, Grid에 있는 섬을 구매해 Crayonville이라 이름 짓고

  • [언론학원론] 뉴미디어(New Media)
  • 뉴 미 디 어New Media- 목 차 -1. 뉴미디어의 이해와 전망 - 1-1 뉴미디어의 정의 11-2 뉴미디어의 등장 배경 21-3 뉴미디어의 발전 과정 21-4 뉴미디어의 특성 41-5 뉴미디어의 분류와 종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