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시조직론] 크라운베이커리 조직구조의 문제점 및 대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3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기업의 내부현황

3. 5E분석과 SWOT분석

4. 설문자료 통계치및 SPSS분석

5. 조직구조의 문제점및 대안

6. 기타문제점 및 대안방안

본문내용
1. 기업소개


경영이념
- 고객에게 배우고 고객과 함께하는 경영
- 혁신을 바탕으로 창조하는 경영
- 구성원 개개인을 존중하는 경영
- 사회와 가치를 나누는 경영

설립일 : 1988년 10월 1일
대표이사 : 육명희
자본금 : 2,825백만원
종업원수 : 1,250명 (2005년 1월 기준)
주요사원 : 빵, 케익, 과자류 제조 도소매
계열회사 : 크라운제과, 해태제과, 크라운스낵, 크라운I&J, 크라운TLS, 크라운엔지니어링

Mission statement
"크라운베이커리의 모든 출발점은 고객입니다.“
At CROWNBAKERY OUR STARTING LINE IS OUR CUSTOMER
고객의 삶을 풍요롭고 건강하게 하는 것
고객의 생활가치를 향상시키고 창조 하는 것
바로 크라운베이커리가 존재하는 첫 번째 이유입니다.
고객이 있기에 크라운베이커리가 있습니다.

- 회사연혁
1947 '영일당제과' 설립
1956 '크라운제과'로 상호변경
1963 광화문 영업소 개설
1968 '크라운제과'로 법인 전환
1984 크라운베이커리 공장(목동) 완공, 회사이미지 통합작업(C.I.P) 시행
1988 ㈜크라운베이커리 서울법인 설립, 3단 시럽케익 개발
1990 파주공장완공, ㈜ 크라운베이커리 파주법인 설립
1991 매출업계 1위 달성
1994 김해공장 완공, 업계최초 기업부설연구소 인가
1996 100% 순우유 생크림케익 개발
1997 ㈜ 크라운베이커리 서울, 파주법인 합병
1999 ISO 9901획득
2001 업계최초 HACCP(식품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 인증
2003 대진물류센터 완공
2004 한국 사학회 주관 대한민국 CEO 수상
2006 중국 베이징 크라운베이커리1호점 개점
2007 한국 소비자의 신뢰기업 대상 수상


2. 기업내부현황

[크라운그룹 지분구조 현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론] 그랜드하얏트서울호텔 조사
  • 크라운 프라자, 홀리데이인,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그리고 스테이브리지 스위츠 by 홀리데이인 등 5개이다. 케몬스 윌슨이라는 이름의 미국 사업가가 1952년 멤피스에 홀리데이인 호텔을 오픈하면서 시작된 호텔 사업은 미국의 고속도로가 증가함에 따라 급격히 발전하였다. 1990년 식스 컨티넨츠 PLC(그 당시 Bass PLC)가 홀리데이인을 인수함으로써 본사를 멤피스에서 아틀란타로 이전하게 된다. 호텔 브랜드 별로 살펴보면, 전 세계적으로 1천 5백 개 이

  • 웰빙에 대해서 레포트
  • 거시적인 측면에서의 접근을 통해 큰 틀 속에 존재하는 다양한 산업군들을 포괄적으로 이해하고 분석하는데 초점을 맞추는 것이 조금 낯설고 어려웠지만, 트렌드의 흐름을 예견하고 그에 걸맞는 전략과 액션플랜을 설정해보면서 많은것을 배웠다. 마케터가 되기 위해 꼭 필요한 자질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다.그리고 무엇보다 여러가지 과제에 허우적대면서도 끈끈한 팀워크를 바탕으로 열심히 임해 준 우리 팀원들!! 너무 수고했어 ^^ O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및 범주화사회경제적 조건, 문화적 요소, 경쟁구조 등이 차이나기 때문에 조사가 요구되는 각종 문제점들은 국가간 또는 문화권간에 동일한 형태로 나타나지 않고 다르게 나타난다. 예를 들면, 아세안국가에서는 미국과 달리 소형자동차가 대형차와 경합하는 것이 아니라 스쿠터와 경쟁한다. 따라서 마케팅조사의 대상과 범위가 효율적인 조사를 위해 정확하게 규정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소비와 구매행위의 동질성이 확보되어야 하고, 그것들에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 및 작성법, 구직 형태에 따른 이력서 작성법을 설명하고 내게 맞는 이력서 찾기, 이력서 스스로 평가하기를 통해 이력서를 작성하기 전, 후에 이력서를 잘 작성하였는지에 대해 자체평가를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한글이력서, 영문이력서, 일문이력서, 중문이력서 35선을 표준이력서 양식샘플로 추천하여 실제 이력서를 작성하는데 양식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제2편 / 자기소개서에서는 자기소개서의 정의와 중요성, 자기소개서의

  • 이마트에 대해 레포트
  • 및 기획 ⑤ 첨단 정보시스템을 통한 효율경영, ⑥ 고객중심의 고객 서비스 강화 ⑦ 신선식품의 강점 ⑧ 유통업계 최고의 인재들이 모여 있는 조직 등 경쟁 인프라가 탁월하기 때문이다.그러나 근본적인 핵심성공요소는(KSF) 이 모든 인프라가 고객제일의 사고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는 것이다.신세계 이마트가 경쟁 인프라를 탄탄히 구축하면서 우수한 품질의 다양한 상품을 국내 최저 가격을 고집하며 판매하는 것도 그것이 고객의 가계에 조금이라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