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아웃백과 빕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3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 기업선정

1. 기업선정요인
1.1) 외식산업의 정의 및 현황
1.2) 패밀리 레스토랑의 성장 가능성
1.3)패밀리 레스토랑 구조분석
1.4 )아웃백 & CJ푸드빌 두 기업의 선정요인

Ⅱ. 본 론 : 아웃백과 빕스 분석

2. 패밀리레스토랑 선두업체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2.1) 아웃백 소개
2.2) S W O T 분석
2.3) 아웃백의 4P분석
2.4) S T P 분석
2.5) Marketing 전략
2.6) 성공요인
2.7) 미래목표
3. 아웃백을 추격하는 경쟁업체 ‘빕스’
3.1) 빕스 소개
3.2) S W O T 분석
3.3) 아웃백의 4P분석
3.4) S T P 분석
3.5) Marketing 전략
3.6) 성공요인
3.7) 미래목표

Ⅲ. 결 론 : 두 기업 경쟁구도와 향후 방향

4. 경쟁사 VIPS의 위협
5. 빕스추격에 대한 아웃백의 대응전략
6. 요약 및 향후 방향
본문내용
Ⅰ. 서 론 : 기업선정

1. 기업선정 요인

1.1) 외식산업의 정의 및 현황
외식산업이란 가정 외에서의 식사와 이에 수반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종을 총칭하는 것. 최근 우리나라는 여러 가지 경제·사회적인 요인에 의해 외식이 급격히 증대되고 있고, 내용도 다양화되고 있다. 이는 패스트푸드 등 인스턴트식품의 정착에 따른 간편화와 레저화의 경향이라고 할 수 있다. 외식산업은 무형상품이므로 경쟁자의 모방이 쉽고 소비자의 욕구도 변화가 많아 서비스의 포지션도 시시각각 변한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시장 환경변화에 따라 항시 재포지셔닝을 할 수 있어야 한다. 1985년에 들어서면서 미국의 피자헛이 국내에 진출, 1985년 2월 이태원에 1호점을 개점한 이래 연이어 피자헛과 패밀리레스토랑이 진출, 햄버거·피바·패밀리레스토랑·도넛·프라이드치킨에 이르기까지 외국계 다국적 기업들이 모두 국내에 진출함으로써 전환기이자 경쟁기를 맞고 또한 다양화 시기로 접어들었다.

1.2) 패밀리 레스토랑의 성장 가능성
최근 들어 가족 단위로 찾는 패밀리 레스토랑이 다시 각광받고 있다. 한때 최고급 가족 외식 장소였지만 요즘엔 1인당 1만∼2만원 정도로 대중화됐다. 시장도 최근 몇년간 매년 20%의 성장률을 이어가고 있다. 토종 업체도 등장한 지 오래됐다 ‘돈이 된다’는 얘기다. 업계는 성장 이유를 두 가지로 본다. 주5일제로 가족 손님이 더 늘었고,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가 발길을 레스토랑 안으로 돌려 놓는다. ‘먹는 장사’는 확실히 돈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패밀리 레스토랑도 마찬가지다. 현금 흐름이 좋고, 부실채권이 발생할 우려도 없다. 이러니 최근에는 대기업도 앞다퉈 뛰어들고 있다.

1.3) 패밀리 레스토랑 구조분석 (Porter 외식 산업구조분석)
 기존 기업 간의 경쟁
현재 패밀리 레스토랑 산업 내의 경쟁은 국내에서만 보아도 거의 포화상태에 이를 정도로 아주 치열하다. 아웃백, VIPS를 포함하여 베니건스, TGI, 시즐러 등 여러 국, 내외 패밀리 레스토랑이 열띤 경쟁을 펼치고 있다. 하지만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의 과당경쟁은 음식과 분위기, 서비스의 평준화를 초래해 차별화를 어렵게 만드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특정업체의 신상품이나 서비스의 개발은 곧바로 경쟁업체에 의해 모방되거나 복제되기 십상이다. 이러한 일련의 현상은 패밀리 레스토랑의 마케팅 활동을 더욱 어렵게 만들 뿐 아니라 효율을 떨어뜨리고 있다. 이와 같은 상황을 고려할 때 패밀리 레스토랑 산업은 가시적인 단발성 영업전략 보다는 거시적인 안목을 통한 마케팅 전략에 초점을 맞추어야 할 것이다.

 공급자의 교섭력
공급자의 교섭력은 시간이 가고 경쟁이 치열해질수록 낮아진다고 볼 수 있다. 산업내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빕스 VIPS 마케팅
  • 빕스 스테이크 2002- 소금과 배즙 등을 이용한 불고기④ 코리안 햄버거 스테이크- 전통 떡갈비에 모짜렐라 치즈 첨가(4) 웰빙 트랜드 메뉴빕스는 작년 광우병과 조류 독감 등으로 주 메뉴인 스테이크에 큰 타격이 예상되고 또한 점차 웰빙을 중시하는 추세로 전환되면서 샐러드와 씨푸드 메뉴를 개발하고 다양화했다. 현재 빕스의 샐러드바에는 30여 가지의 샐러드와 계절 과일이 배치되어 많은 웰빙족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2) 가격아웃백 스테이크 하

  • 애슐리 마케팅전략 보고서(기업분석 완벽)
  • 분석-경쟁사분석-자사분석-소비자분석SWOT AnalysisSTP-Segmentaion-Targeting-positioning브랜드 선정이유패밀리 레스토랑 시장은 2000년대부터 급성장하여 2009년, 시장규모 9500억원으로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하지만 국제금융위기로 인해 가정 내 외식비용이 줄어들고 현재 외식업계는 가격 내 VAT제외 등 다양한 마케팅 방안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상황이다. 우리의 브랜드 애슐리는 이랜드 계열로 현재 아웃백, 빕스에

  • [외식산업 외식상표] 크라제제버거 브랜드분석 성공요인 및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HWP)
  • 경영학과 교수는 얘기하고 있다. 이미 밝혀진 대로 크라제는 제품 차별화와 고품질의 제품 생산은 이루어냈다. 그렇다면 이제 브랜드 관리만 남아 있다. 여기에 대한 대안이 해외 진출 전략이다. 햄버거가 전 세계인들에게 알려진 음식인만큼 현재 상태로 해외에 진출하게 된다면 크라제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하게 된다.Ⅱ. 본론 3 - 성공요인 및 핵심역량1. 성공요인 1 - 고객플러스델타 전략2. 성공요인 2 3. 성공요인 34. 성

  • 아웃백, 애슐리, 빕스 가격 전략 및 마케팅 전략
  • 아웃백을 제치고 새롭게 매출 1위를 달성한 한국기업 CJ의 빕스, 그리고 그 둘을 뒤따르고 새롭게 점포수 1위를 달성한 한국기업 이랜드의 애슐리 등의 치열한 경쟁구도와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양적, 질적으로 급격한 성장을 보이고 있고 이 세 곳의 패밀리 레스토랑은 다른 어떤 외식업체보다도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는 생각에 비교 분석하여 연구 조사하기 좋은 기업이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국내와 해외기업의 패밀리 레스토랑을 사례 조사함으

  • 패밀리레스토랑분석,아웃백vs애슐리vs빕스,아웃백마케팅전략,애슐리마케팅전략,빕스마케팅전략,VIPS마케팅전략
  • 아웃백을 제치고 새롭게 매출 1위를 달성한 한국기업 CJ의 빕스, 그리고 그 둘을 뒤따르고 새롭게 점포수 1위를 달성한 한국기업 이랜드의 애슐리 등의 치열한 경쟁구도와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양적, 질적으로 급격한 성장을 보이고 있고 이 세 곳의 패밀리 레스토랑은 다른 어떤 외식업체보다도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는 생각에 비교 분석하여 연구 조사하기 좋은 기업이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국내와 해외기업의 패밀리 레스토랑을 사례 조사함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