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현재 경제상황에서 가장 효율적인 가격결정방법과 가격조정전략은 무엇이며,그렇게 생각하는 이유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27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1. 그동안 배운 마케팅 이론을 바탕으로, 이런 어려운 시장여건에서 기업이 취할 수 있는 성공적인 가격결정방법과 가격조정전략을 찾아보고, 그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 보고자 한다.
2. 경영-마케팅 과목이며 4p 중 가격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단순한 용어나열이 아닌 새로운 접근방법을 구사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가격결정방법
(1). 원가가산 가격결정법(Mark-up pricing on cost plus pricing)
(2). 목표 수익률 가격결정법(Target pricing)
(3). 경쟁사 기준 가격결정법(Consumer Based Pricing) (4). 지각가치 가격결정법(Perceived-value pricing)
2. 가격조정전략
(1) 제품의 가치
(2) 가치프로모션을 통한 가격인상전략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전 세계적인 결기불황에 국내 경제도 끝 모를 침체를 겪고 있으며, 국내 기업들 또한 움츠러든 어깨를 펴지 못하고 있다. 한국의 성장 동력 중 하나인 자동차산업은 공장가동 중지 및 감원 등을 통해 현재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이런 중에 삼성경제연구소와 대한상공회의소에서는 비관적인 2009년 경제전망을 내놓았다.
삼성경제연구소의 “2009년 세계경제 및 국내경제 전망”에서는 2009년 한국경제 성장률을 3.6%로 예상했으며, 수출증가세는 한 자릿수로 둔화되어 수출의 성장기여도가 약화될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장기적인 소비부진의 주요 원인인 미래소득에 대한 불안, 일자리 창출력 약화현상 등이 개선되지 못해 2009년에도 내수회복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다.
대한상공회의소 또한 비슷한 전망을 발표했다.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각계 전문가 150인을 대상으로 조사한 “2009년 소매시장 전망” 보고서에서 2009년 소매시장 성장률은 3.0%로 2007년 이후 2년 연속 하락할 것이라고 전망했으며, 불황기일수록 변화를 읽고 소비자 욕구를 자극할 수 있는 역량을 갖췄느냐에 따라 기업실적이 좌우될 것이며, 현재와 같은 불확실성이 높은 상황에서는 실속형 소비가 더욱 심화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에 그동안 배운 마케팅 이론을 바탕으로, 이런 어려운 시장여건에서 기업이 취할 수 있는 성공적인 가격결정방법과 가격조정전략을 찾아보고, 그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 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1. 김범종 외, 마케팅 원리와 전략, 도서출판 대경,2006
2. 장윤정 역, Muramatsu Tatsuo 지음, 고객의 80%는 비싸도 구매한다, 씨앤톡, 2008
3. 유필화, 적자탈출에서 이익극대화까지 가격경쟁전략, 2000
4. 정준희 역, 제프리 j. 폭스, 마케팅 슈퍼스타, 더난출판, 2004
5. 황인성 외, 2009년 세계경제 및 국내경제 전망, 삼성경제연구소,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술경영 레포트
  • 전략과 기술전략의 연계강화, 셋째, 기숙정책의 수립, 넷째, 기술부문의 조직화, 다섯째, 인재개발의 적극화, 여섯째, 경영자원의 내실화 등이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위에서 언급한 여섯 가지의 기술경영 목표관리항목을 설명변수로 두었을 때 어떤 변수가 기술경영의 목적을 가장 효율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지를 조직의 인적ㆍ물적 자원, 하부구조, 조직 활동 등 기술경영 요소의 보유상황, 활동가능성 등 조직이 처함 환경에 따라 분석, 평가되어야 한

  • 다국적기업(초국적기업)의 의미, 성격, 다국적기업(초국적기업)의 기술이전
  • 마케팅 능력 배양 곤란, 경기변동에 따른 대응 어려움, 바이어의 거래중단 위협, 장기적인 생산계획 수립 곤란Ⅶ. 다국적기업(초국적기업)의 효과1. 긍정적1) 경제적 자원의 국제적인 이동을 자유롭게 함으로써 생산활동의 가장 큰 제약이 되는 경제적 자원의 최상배분을 가능하게 해준다.2) 신제품과 신기술 개발의 선도적 역할을 하며, 상대국에 대하여 각종 지( ) 등을 통해 기술혁신을 유도한다.3) 종래의 전통적인 가격경쟁보다는 비가격경쟁을 통

  • [마케팅] 벤치마킹과 제록스 사례
  • 방법으로 이해하고 있다.기업들이 벤치마킹을 도입하는 까닭은 크게 다섯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첫째, 벤치마킹은 전략을 수립하는 과정에서 여러 분야의 정보를 수집하는데 유용한 도구이다.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시장상황에 대한 완전한 이해와 함께 경쟁이 어떻게 펼쳐질 것인가, 현재 생산되고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와 관련된 최첨단 기술은 무엇인가, 그리고 시장에서 사업을 영위하기 위해 필요한 재정적인 조건은 어떤 것인가, 고객은

  • 사회계층 사회계층 특성 사회계층 의의 사회계층 이론적 관점 사회계층 기능주의
  • I. 사회계층의 의의와 특성1. 사회 계층의 의의2. 사회계층의 이론적 관점3. 사회계층의 특성4. 사회계층의 분류기준II. 사회계층의 측정방법(1) 주관적 측정법(2) 평가적 측정법(3) 객관적 측정법III. 사회계층 이동1. 사회계층이동의 의미와 종류2. 사회계층 이동의 모형3. 사회 계층 이동 관련 요소IV. 한국의 사회계층 구조의 변화1. 특징 2. 계층구조V. 사회계층과 마케팅전략1. 사회계층과 소비자행동2. 사회계층별

  • 적대적 M&A -SK텔레콤과 타이거펀드 사례
  • 경제의 성장잠재력을 훼손할 수밖에 없다. 그런 점에서 출자규제와 의결권 제한 등 국내 기업에 대한 역차별적 규제의 철폐, 경영권 방어를 위한 제도적 장치를 시급히 마련해야 한다.3-1. 외국인에 의한 적대적 M&A 방어 전략최근 주요 대기업의 외국인 지분율이 높아지면서, 기존 대주주들의 경영권 방어가 어려워지고 적대적 M&A 위험성이 증대되었다. 따라서 적대적 M&A시도에 대해서 매수대상기업 경영자가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어 전략에 대해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