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 경로의 유형 및 장단점에 대해 설명하고, 본인이 가장 빈번히 방문하는 소매상의 형태,특성 및 장단점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27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1. 본 보고서에서는 이런 마케팅경로의 유형 중 소비자 중심으로 경로유형을 알아보고, 유형별 특성 및 장단점에 대해 설명하고, 본인이 가장 빈번히 방문하는 소매상의 형태, 특성 및 장단점에 대해 논하고자 한다.
2. 경영-마케팅-유통 관련 레포트로 마케팅(유통)경로에 대해 상세히 설명되어 있다.
- 목차
-
Ⅰ. 개 요
Ⅱ. 마케팅경로
1. 소매상의 기능
2. 소매상의 유형
(1). 점포형 소매상
(2). 무점포형 소매상
Ⅲ. 빈번히 방문하는 소매상의 형태, 특성 및 장단점
1. 장점
2. 단점
Ⅳ. 본인이 인터넷쇼핑몰을 이용하는 이유
- 본문내용
-
2. 소매상의 유형
(1). 점포형 소매상 : 소매업자가 점포를 소유하고 있는 형태
■ 전문점 상품계열의 수(폭)는 한정되어 있으나 각 계열 내에서 매우 다양한 상품구색을 갖추고 있다. 의류점, 가구점, 운동구점, 내의 전문점, 이동통신대리점 등이 그 예이다.
■ 백화점 의류, 가정용품, 잡화를 중심으로 다양한(폭넓은) 제품계열을 취급하며 각 제품계열은 전문구매자나 머천다이저에 의해 관리된다.
■ 슈퍼마켓 저원가ㆍ저가격의 다양한 제품들을 낮은 마진으로 대량 판매하는 점포며,lf-service가 특징이며, 대개 연쇄점의 조직으로 운영되며, 편의품도 취급하지만 주로 식품이 주종을 이룬다. 인구성장의 둔화와 편의점, 할인식품점 등의 등장에 따른 경쟁의 격화로 인해 최근 슈퍼마켓의 매출액 성장이 둔화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