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 경로의 유형 및 장단점에 대해 설명하고, 본인이 가장 빈번히 방문하는 소매상의 형태,특성 및 장단점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27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1. 본 보고서에서는 이런 마케팅경로의 유형 중 소비자 중심으로 경로유형을 알아보고, 유형별 특성 및 장단점에 대해 설명하고, 본인이 가장 빈번히 방문하는 소매상의 형태, 특성 및 장단점에 대해 논하고자 한다.
2. 경영-마케팅-유통 관련 레포트로 마케팅(유통)경로에 대해 상세히 설명되어 있다.
목차
Ⅰ. 개 요
Ⅱ. 마케팅경로
1. 소매상의 기능
2. 소매상의 유형
(1). 점포형 소매상
(2). 무점포형 소매상
Ⅲ. 빈번히 방문하는 소매상의 형태, 특성 및 장단점
1. 장점
2. 단점
Ⅳ. 본인이 인터넷쇼핑몰을 이용하는 이유

본문내용
2. 소매상의 유형

(1). 점포형 소매상 : 소매업자가 점포를 소유하고 있는 형태

■ 전문점 상품계열의 수(폭)는 한정되어 있으나 각 계열 내에서 매우 다양한 상품구색을 갖추고 있다. 의류점, 가구점, 운동구점, 내의 전문점, 이동통신대리점 등이 그 예이다.
■ 백화점 의류, 가정용품, 잡화를 중심으로 다양한(폭넓은) 제품계열을 취급하며 각 제품계열은 전문구매자나 머천다이저에 의해 관리된다.
■ 슈퍼마켓 저원가ㆍ저가격의 다양한 제품들을 낮은 마진으로 대량 판매하는 점포며,lf-service가 특징이며, 대개 연쇄점의 조직으로 운영되며, 편의품도 취급하지만 주로 식품이 주종을 이룬다. 인구성장의 둔화와 편의점, 할인식품점 등의 등장에 따른 경쟁의 격화로 인해 최근 슈퍼마켓의 매출액 성장이 둔화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오리온 초코파이 오리온 초코파이 위기 오리온 초코파이 잘못된 광고전략 오리온
  • 가장 좋아하는 고급과자로 인식하고 있다. 이제부터 초코파이의 국내에서의 마케팅믹스 전략과 중국에서의 마케팅믹스 전략을 알아보겠다.1. 국내에서의 마케팅믹스 전략1) Product 1974년에 출시되었고 빵 사이에 머쉬멜로우가 샌딩되어 초콜릿으로 코팅된 제품이다.일반 소비자라면 초코파이를 초컬릿이 포함된 빵 정도로 생각하는 것이 당연할 것이다. 하지만 초코파이는 빵이 들어 있는 것이 아니라 비스킷이 머쉬멜로우의 수분을 받아 부드러워

  • 2021최신 경찰공무원면접(개별+집단))
  • 및 실전집단면접 (상세 수록)- 3 -기출변형문제 ․ 예상문제 상세해설ÿ 경찰공무원의 증원에 대한 견해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세요? ★★★답 변 1. ⇒ 경찰인력의 절대적인 양적 증가만이 경찰 본연의 임무를 달성하는데 최선의 방법이 아닐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상황에서 가장효율적인 경찰조직의 인력운용방안을 모색하는 것과 인력재배치에 대한이론적 검토와 경찰의 인력운용 현황분석을 통해 문제점을 도출하고, 이를 토대로 경찰공

  • 전략적간호관리4공통) 목표관리(MBO)단계에서 유의할점 병원조직의 분권화와 권한위임조직문화 유형관한 퀸(Queen)모형 PDCA(PDSA)방법 설명하시오0k
  • 설명하시오0k간호학과 전략적간호관리4공통1. 목표관리(MBO) 단계에서 유의할 점을 제시하시오. 또한 목표관리경영시스템에서는 결과에 의한 성과를 중시하는 경향이 있어서 인간존중, 인간관계 형성 및 부하직원의 육성 등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이러한 면을 극복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포함하여 기술하시오. (10점)2. 병원 조직의 분권화와 권한 위임의 정도를 사례를 들어 논하시오. (5점)3. 조직문화 유형에 관한 퀸(Queen) 모형에 관

  • [마케팅전략] CJ홈쇼핑의 해결과제와 제안대시 및 향후전망
  •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 소비자보호법, 방문 판매법,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식품 위생법, 약사법, 그리고 건강 증진법 등 소비자 피해를 줄이고 구제하는 모든 관련법규에 저촉을 받고 있다.- 대체재㉠ 인터넷 쇼핑몰 대표적인 대체재로 인터넷 쇼핑몰을 들 수 있다. TV홈쇼핑의 특성이 상품을 직접 만져보거나 입어보지 못하고 상품 설명만으로 구매한다는 것인데 인터넷 쇼핑몰 또한 동일한 특성을 가지고 있기

  • 인터넷 마케팅 기법 정리
  • 본인이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 방문한다는 것입니다. (출처: 이비즈아카데미 - 인터넷마케팅 전문교육센터)2. 활용 방법첫번째는 내 사이트를 최적화하는 작업입니다.이는 마케팅을 수행하기 이전의 기본적인 사항인데 내 사이트를 방문하는 고객을 위한 작업으로서 사이트의 구조 및 디자인, 상품에 대한 설명 및 사진, 제품에 대한 사용후기, 결제에 대한 신뢰와 편의성, 사업자에 대한 소개 등 방문자에게 최대한의 편의성과 신뢰성을 부여하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