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학생지도방법] 나의 학생지도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2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훗날 내가 교사가 되어서 학생들을 어떻게 가르칠 것이며, 어떻게 지도할 것인지 미리 청사진을 그려본 레포트, 훗날 교사가 되려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레포트입니다. 정말 강력추천입니다. 참고로 A플러스 받은 레폿입니다!!
목차
Ⅰ. 머리말

Ⅱ. 본론 <나의 생활지도 방안 7계명>
Ⅱ-Ⅰ.내가 가르치는 모든 학생들의 이름은 전부 외운다.

Ⅱ-Ⅱ.학생들과의 벽을 허물고 친구처럼 다가간다.

Ⅱ-Ⅲ.학생들을 모두 동등하게 대하고 편애는 결코 하지 않는다.

Ⅱ-Ⅳ.상담은 시간날 때 하지 않고, 시간을 내서 한다.

Ⅱ-Ⅴ.질책보다는 칭찬으로 아이들의 자신감을 키워준다.

Ⅱ-Ⅵ.학생들의 진로는 적성과 흥미를 최우선으로 한다.

Ⅱ-Ⅶ.학생들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가정과 학부모를 잘 알아야 한다.

Ⅱ-Ⅷ.여가시간에 학생들을 놀수 있게 하는 방법


Ⅲ. 맺음말
본문내용
Ⅴ. 질책보다는 칭찬으로 아이들의 자신감을 키워준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고 했던가? 내가 비록 몇 년 동안이지만 학원 강사와 과외를 하며 깨달은 중요한 진리가 있다. 바로 칭찬만큼 좋은 약은 없다는 것이다. 실제로 나는 수업을 하며 많은 문제아들과, 학습부진아들을 만났다. 그런데 이런 아이들의 대부분의 특징은 자신은 이미 실패한 아이들이고, 이러한 현실을 되돌릴 수 없다고 믿는 것이었다. 나는 이런 아이들에게 일단 자신감을 주기 위해 쉬운 문제를 자주 질문하고 칭찬을 해 줌으로써 자신감을 높여주려 노력했다. 가령 성적순으로 A,B반으로 나누어진 학원에서 B반 아이들의 수업에 들어가 A반에 비해 자신들이 부족하다는 열등감을 가지고 있는 아이들에게 쉬운 질문을 하고 아이들이 답하면 “이야~ A반아이들이 한 대답보다 더 정확히 알고 있는데”하고 칭찬을 해주면 아이들은 신이 나서 그 수업시간 내내 하나라도 더 대답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몇 달이 지나자 적어도 내가 가르치는 과목에서 만큼은 A, B반의 성적 차이가 확연하게 감소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또한 성적이 좋지 않았던 중학생 아이를 과외 한적이 있었는데, 아이는 어머니의 잦은 타박으로 많은 자신감을 상실하고 공부에 의욕을 느끼지 못하고 있었다. 그래서 나는 그 아이에게 수업보다는 일단 자신감을 키워주기 위해 “선생님이 과외를 꽤 했었지만 너처럼 영특한 아이는 처음이다. 조금만 노력한다면 결과도 분명 좋아질텐데...”라는 식의 칭찬을 계속 해주고 자신감을 북돋아 주었더니 아이의 성적은 눈에 띄게 달라졌다. 그리고 몇 일 뒤 그 아이의 엄마로부터 정말 감사하다는 말을 듣게 되었는데 그 이유는 아이에게 성적이 오른 이유를 묻자 “엄마, 과외선생님께서 나는 할 수 있다고 말씀해주셨어, 모든 일이든 노력하면 안 되는 일이 없데, 나 열심히 할꺼야”라고 말했다는 것이다. 그 때의 뿌듯함은 정말 평생 잊을 수 없을 것이며, 내가 그 때 느낀 칭찬의 위대한 힘은 앞으로 장차 교사가 될 나의 훌륭한 지침이 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학생상담의 기본 방법과 상담기법fp
  • 학생상담의 기본 방법과 상담기법Ⅰ. 들어가며가끔 언론 매체를 통해서 청소년들의 갖가지 탈선 행동을 접하게 된다. 요즘 들어서는 그 수가 점점 늘어가고 사회의 여러 사람들을 놀라게 하는 정도도 예전과는 큰 차이가 있다. 용돈이 부족해 부모를 폭행한다든지 성적이 떨어져 비관자살을 했다든지 하는 소식 정도는 이젠 놀랄만한 얘기도 아닌 것처럼 되어 버렸다. 실로 무서운 세상이다. 우리의 미래를 짊어지고 나갈 청소년들이 이처럼 방황하고

  •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단계별학습내용,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지도과정과 지도방법,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방안1) 운영의 개요2) 특별 보충과정 자료의 개발 및 활용방안Ⅴ.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단계별학습내용1. 1-가 단계2. 1-나 단계3. 2-가 단계4. 2-나 단계5. 3-가 단계6. 3-나 단계7. 4-가 단계8. 4-나 단계9. 5-가 단계10. 5-나 단계11. 6-가 단계12. 6-나 단계Ⅵ.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지도과정1. 문제 파악1) 교사2) 학생2. 탐색1) 교사2) 학생3. 해결1) 교사2) 학생4. 음미5. 연습6. 평가 및 정리Ⅶ.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지도방법

  • [교육학] 학습부진아 지도 방안yu
  • 학습부진아 지도 방안yu학습부진은 어려 원인이 되어 다양하게 나타난다. 학생의 수준별, 능력별에 맞추어 적시에 교육을 하지 못해 학습의 기회를 놓쳐 학습부진의 경우도 나타 날 수도 있고 학생의 지적수준이 떨어지거나 정서적 불안으로 인해 학습부진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서울의 초등학교 4학년~고교 1학년생 가운데 초등학교 3학년 수준의 국어 읽기와 쓰기, 기초 수학을 못 하는 ‘기초 학습 부진 학생’이 1만 9000여 명에 이르는 것으로 나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1. 학교폭력의 위험요인과 보호요인, 학교폭력 예방 및 대처 방안 2. 유아기에 나타날 수 있는 폭력,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폭력 예방을 위한 지도방안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 학생의이해 중간과제물을 통해 학교폭력의 위험요인과 보호요인, 예방 및 대처 방안, 유아기에 나타날 수 있는 폭력,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폭력 예방을 위한 지도방안에 대해 서술하도록 하겠다.Ⅱ. 본론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1 학교폭력의 위험요인과 보호요인을 설명하고 예방 및 대처 방안에 대해 서술하세요.1. 학교폭력의 특성1) 점차 잔인해지는 학교폭력으로 상대방이 원하지 않는 행위로 비인간적인 방법이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가

  • [수학교육]수학과 대단원 지도안
  • 지도 목표 6가. 문자의 사용과 식의 계산 6나. 일차방정식 67. 단원의 길잡이 68. 단원의 지도 계획 7Ⅱ 학 생 관 81. 학생 실태 조사 목적 82. 학습 환경 83. 수학 실태조사 8Ⅲ 지 도 관 121. 지도방안 122. 지도상의 유의점 133. 본시 수업 흐름도 144. 지도 방안의 이론적 배경 15가. 근접 발달 영역 (ZPD : Zone of Proximal Development) 15나. 문제해결 15다. 소집단 활동 165. 평가관 17가. 평가 내용 18나. 세부평가 기준 18다. 평가방법 18Ⅰ 교재관1. 단원설정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