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도, 기술, 예체능] 유도의 기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25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목차
-기술-
1. 메치기
2. 굳히기
3. 급소지르기
<손기술>
<허리기술>
<발기술>
*기술의 국내용어와 국제용어*
본문내용
-기술-
유도의 기술은 대체로 메치기 기술과 굳치기 기술로 나누어지며 메치기 기술은 그 기술의 주된 역할을 하는 부위의 명칭을 따라 다음과 같이 구분한다.
1.메치기
손기술 - 빗당겨치기, 업어치기, 어깨로 메치기 등.
허리기술 - 허리띄기, 허리채기, 허리후리기, 허리튀기, 허리껴치기, 뒤허리 안아치기, 허 리옮겨치기 등.
발기술 - 무릎대돌리기, 안뒤축후리기, 발뒤축후리기, 발뒤축걸기, 안다리후리기, 밧다리후리기, 발목받치기, 나오는발치기, 모두걸기, 허벅다리걸기 등.
바로누우며 메치기 기술 - 배대뒤치기, 안오금띄기, 우우면서던지기 등.
모로누우며 메치기 기술 - 모로걸기, 모로띄기, 모로돌리기, 감아치기 등.
2. 굳히기
누르기 - 곁누르기, 위누르기, 위고쳐누르기, 가로누르기, 세로누르기, 어깨누르기 등.
조르기 - 외십자조르기, 역십자조르기, 맨손조르기, 안아조르기, 쭉지걸어조르기 등.
꺽 기 - 팔얽어비틀기, 팔가로누워꺾기, 팔꿈치어깨대꺾기, 무릎대팔꺾기 등.
3. 급소지르기
치는 기술 - 주먹치기, 수도치기.
지르는 기술 - 주먹지르기, 손끝지르기, 팔꿈치 지르기.
차는 기술 - 무릎차기, 발끝차기, 발뒤꿈치차기
로 크게 구분하고 있다. 그리고 잡기, 받기란 용어는 잡기는 메치는 사람, 받기는 넘어가는 사람을 말하는 것이다. 서로가 왼쪽 깃을 오른손으로 잡고, 오늘족 소매를 왼손으로 잡는다. 모든 설명은 오른쪽으로 해설한다. 왼쪽의 경우는 각각을 왼쪽으로 설명하는 것이다. 유도의 대인적 기능에 들어가기 전에, 기초 동작과 대인적 기능이 결부되도록 유의할 필요가 있다.
<손기술>
-빗당겨치기(Tai-otoshi)-
상대가 이동하는 순간을 이용하여 손, 허리, 다리가 협력한 동작으로 메치는 방법인데 타이밍을 주체로 하는 기술이다. 시합에서 잘 쓰이는데, 이것은 상대와의 체격의 차이가 큰 장애가 되지 않고, 신체가 작더라도 뒤를 잡히는 일이 적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원하는 내용이 들어있네요
    !
  • 45841***
    (2018.06.02 22:17:5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잘 사용했어요 내용이 꼼꼼하네요
  • ws0***
    (2013.04.14 17:37:41)
회원 추천자료
  • 아동을 위한 자원봉사 활동
  • 유도⑤ 원만한 대인관계 기술 및 일상생활 지도⑥ 시설아동 자원봉사에 대한 각별한 주의3. 아동을 위한 자원봉사 활동1) 연세사회복지관 인터뷰 ) 김미정 사회복지사2) 홀트아동복지회① 기관소개② 복지활동◆ 국내입양◆ 가정위탁◆ 북한아동돕기◆ 외국인이주노동자가정/결혼이민자가정지원◆ 희망장학금지원◆ 연구사업③ 자원봉사활동◆ 사무보조◆ 통역/번역◆ 가이드◆ 저녁초대◆ 민박◆ 아기돌보기◆ 에스코트안내◆

  • [교육학] 통일교육의 바람직한 방안
  • 기술이 발달되었고, 첨단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하여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초월한 원격 교육이 가능해졌다. 이러한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북한 관련 정보의 공개 확대로 국내외 정부기관 및 비정부기구의 다양한 자료 은행과의 연결이 가능하며 자료 공급에 있어서 일방 통행이 아닌 수요자의 선택을 중시하는 분위기가 확산되어 가고 있다. 그리고 통일에 대해 점차 무관심 내지 냉소적 경향을 보이는 신세대들에게 통일에 대한 관심 및 흥미를 유도해

  • [독서교육][독서지도]학교 독서교육(독서지도)의 필요성, 학교 독서교육(독서지도)의 사례, 학교 독서교육(독서지도)과 특별활동, 학교 독서교육(독서지도)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 학교 독서교육(독서지도)의 내실화 과제 및 시사점 분석
  • 기술의 향상, 태도 면에서는 독서의 생활화라 할 수 있다. 학생들의 독서력은 학교에서 급격히 성장하게 되므로 저학년에서는 독서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길러주고, 중학년에서는 독서의 능력을 개발해 주며, 고학년에서는 자주적이고 체계적인 독서를 할 수 있는 태도를 길러주는 것이 바람직하다.Ⅶ. 결론 및 시사점21세기, 새 천년을 열어 가는 우리 모두는 ‘지식 기반 사회’와 그 맥을 나란히 하기 위하여 다양한 교육방법을 모색하고 있으며, 새

  • 교수방법의 분류
  • 기술을 평가하거나 개발하려는 훈련 방법이다. 주로 정답이 있는 문제가 주어지게 된다. 정확한 정보가 필요하며 이 과정에서 비판적 분석능력이 신장될 수 있으 며, 팀을 이루어 풀게되면 협동심을 신장 시킬 수 있다.-이유-▪ 실제로 참여하게 되어 문제를 해결하게 되므로, 학습자 중심과 학습자의 참여가 유도된다.▪ 학습자가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도록 하는 데 의의를 두고 있다. ▪ 교수자는 가상 상황을 만들고 학생들의 의사결정에 대하

  •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수행평가의 특징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유도한다.기술가정과 교육과정의 목표 개인과 가정, 산업 생활의 이해와 적응에 필요한 지식과 기능을 습득하여 가정생활을 충실하게 하고, 정보화, 세계화 등 미래 사회의 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가진다.차시 목표 : 청소년기의 발달 특성을 이해한다.주제 : 청소년기의 발달 특성을 나타내는 역할극 및 연구보고서 작성분석① 직접 역할극을 꾸며봄으로써 스스로 답을 구성하는 방식② 결과보다 과정 중시, 다양한 사고, 다양한 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