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시설]스포츠센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12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스포츠 센터의 개요
1. 스포츠 센터의 정의
2. 스포츠 센터의 특성
3. 스포츠 센터의 역할
4. 스포츠 센터의 분류

Ⅱ.시설 기획
1. 기본 설계
2. 실시 설계
3. 규모 및 룸 공간 설계
4.매출 관리
5.시설관리
6. 직원 교육 관리

Ⅴ.영업 기획
1. 이용규칙 제정
2. 이용료 설정
3.고객(회원) 모집 계획
4. 마케팅 믹스

Ⅵ. 스포츠 센터 사업의 전망
본문내용
Ⅰ.스포츠 센터의 개요
1. 스포츠 센터의 정의
스포츠는 역사적으로 신체적 놀이로부터 유래되어 문화적으로 인정된 기본적인 여가활동이며, 신체활동과 관련되어 발현되는 특징을 지닌다.(임번장, 1979, 258).
Kenyon은 스포츠를 조직화되고 경쟁적인 신체활동이라고 정의하였으며, Lawther는 쾌감과 여가선용을 위하여 그 자체를 추구하며 일정한 전통적인 형태나 일련의 규칙에 따라 수행되는 활발한 신체활동이라고 정의하였다. 이와 같이 스포츠는 다양한 각도에서 정의 될 수 있으나 놀이형태가 진보된 체제적인 문화유형으로서 자아 만족이나 건강을 위하여 실시하는 운동현상을 의미한다.
Center란 핵심·중앙·중심지를 의미하는 용어로서 의류 도매 센터, 자동차 서비스 센터, 의료기기 판매 센터 등과 같이 일반어와 합성어로 사용되어 주요 공간적, 기능적인 측면을 강조한다. 따라서 sports와 Center가 합성된 스포츠 센터란 스포츠 활동과 이것이 이루어질 수 있는 기능적, 공간적 측면이 강조되어 다른 어떤 행위 보다도 스포츠 활동이 보장되는 공간을 의미한다.
단일 종목의 스포츠가 행해지는 공간을 보통장으로 표현하여 헬스장 · 수영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스포츠 마케팅 사례 분석- 2002 FIFA월드컵을 중심으로 -
  • 스포츠 마케팅의 문제 더 안으로 FIFA의 문제가 없을 순 없다 FIFA도 FIFA나름대로 공중파의 방영문제 독점과 그밖의 후원업체 마크 독점 상업화 등이 나타난지 얼마가 안됐다고 하더라도 이런 원천적인 문 제가 나타났다는건 FIFA쪽의 안일한 상황 조치가 아니었을까 생각된다 무엇보다도 티켓문제는 가히 언급조차 하지 않겠다 00 : FIFA가 월드컵을 치뤄내면서 외부에서 받는 비판은 매번 대회가 개최될 수록 그 수위가 더 심해지는 것 같다. 이번 대회

  • 실버산업 실버타운 운영실태와 발전방안00
  • 시설 및 서비스 기능을 갖춘 복합시설로서 유료양로원과 유료요양원보다 규모가 큰 것으로 규정하고 있다. 따라서 이 정의에 따라 우리 나라에서의 실버타운(silver town)의 개념을 규정해보면 쾌적한 주거환경지역을 선정하여 노인의 신체적 상황과 특성을 배려한 건축방식에 따라 설계된 유료 노인주거시설로, 레크레이션, 스포츠, 문화, 교양프로그램 등 여가선용을 위한 각종 편의시설을 복합적으로 설치하고, 필요에 따라 각종 생활서비스를 제공하

  • [월드컵효과]월드컵의 현황 및 파급효과와 발전방향
  • 시설의 구성 ㆍ시민편익시설 (53,071㎡) ㆍ복합영상관(9,577㎡) : 상영관(10개관), 매표소, 스넥, 게임센터 등 ㆍ대형할인점(27,402㎡) : 매장, 주차장, 사무실, 납품공간, 사원시설 등 ㆍ스포츠센타(4,985㎡) : 골프연습장, 스쿼시, 수영, 헬스, 에어로빅 등 ㆍ스포츠판매시설(3,666㎡) : 유명스포츠 브랜드점, 단위스포츠전문점, 시즌스포츠점 등 ㆍ문화교실(1,795㎡) : 일반강의실, 특수목적교실 ㆍ일반판매시설(3,045㎡) : 케릭터실, 팬시삽, 할인점부대편의시설

  • [생활체육활동]생활체육활동의 의의, 필요성, 기능, 생활체육활동의 참가수준, 시설, 외국 생활체육활동의 사례, 과제 분석
  • 생활체육활동의 의의, 생활체육활동의 필요성, 생활체육활동의 기능, 생활체육활동의 참가수준, 생활체육활동의 시설, 외국 생활체육활동의 사례, 향후 생활체육활동의 과제 분석Ⅰ. 생활체육활동의 의의Ⅱ. 생활체육활동의 필요성Ⅲ. 생활체육활동의 기능1. 사회적 순화 기능 2. 사회적 안정 기능3. 사회적 결속 기능Ⅳ. 생활체육활동의 참가수준1. 조직적 스포츠 참가2. 비조직적 참가Ⅴ. 생활체육활동의 시설1. 생활체육 시설의 종류1) 공공체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사업 Item 모음사업 ITEM사업 ITEM1.미분양 아파트 임대사업2.통신여론조사 텔레 리서치3.인터넷 프로덕션4.인터넷 자영업5.인터넷 교육사업6.스포츠 마케팅7.인터넷 테마도시 운영사업8.인터넷 이용자 교육사업9.웹서버 구축대행10.사이버카페11.인터넷 라디오 방송사업12.인터넷 판매대행업13.인터넷 구매대행업14.인터넷 광고대행업15.인터넷 보안관16.정보검색 대행업17.인터넷 가상서점18. 24시간 O/A 편의점19.통신망을 이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