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웹2.0시대의 입소문마케팅(Word Of Mouth) 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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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인터넷, 블로그등의 웹2.0시대에 따른
입소문마케팅(Word Of Mouth)전략의 변화에 관한 PPT입니다

효과적인 입소문마케팅전략을 4가지로 분류하여
소니, P&G, 아이팟등 글로벌브랜드와 세스코, 펀샵등 국내기업의
입소문마케팅에 대한 케이스연구로 진행했습니다
목차
소비2.0시대의 효과적인 마케팅
1. 꿈과 감성을 심어주는 이야기 개발
2.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연계
3.제품개발단계부터 고객의 참여
4. 제품의 다양화
본문내용
‘드림 소사이어티’의 도래
웹2.0시대에 흥미로운 이야깃거리는 입소문을 통해 빠르게 확산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이야기생산 필수

마케팅은 흥미로운 이야기를 창조해 내고
이를 확산시킬 수 있는지 여부가 관건

롤프 옌센(Rolf Jensen 코펜하겐 미래학 연구소장)

1. 꿈과 감성을 심어주는 이야기 개발
2.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연계
3.제품개발단계부터 고객의 참여
4. 제품의 다양화


백창석
(삼성경제연구소 마케팅전략실 연구원.2007.07.07. 위클리비즈 조선일보)


소니 고가이어폰(1만2천엔) 출시

마니아들이 추앙하는 전문가에게
제품에 대한 이야기를 만들어달라고 의뢰

전문가가 기술한 소니제품 이야기
언론을 통해 유포

제품에 대한 일반유저들의 사용기(블로그) 호평
홍보의 선순환 창출
참고문헌
백창석 (삼성경제연구소 마케팅전략실 연구원.2007.07.07. 위클리비즈 조선일보)
롤프 옌센(Rolf Jensen 코펜하겐 미래학 연구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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