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노키아의 나브텍Navteq인수와 위치기반서비스(LBS)의 미래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2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구글지도나 내비게이션 등
IT산업의 차세대 블루오션으로 불리는
위치기반서비스(LBS)의 미래에 대한 PPT입니다

업계1위 노키아의 나브텍社인수가 업계에 미치는 영향과
LBS관련업계에 대한 전망에 대한 발표입니다
목차
위치기반서비스 LBS
LBS의 핵심-전자지도
노키아의 나브텍인수
LBS관련업계에 미치는 영향
-내비게이션, 인터넷포털, 모바일서비스

노키아의 Ovi전략
본문내용
노키아와 LBS

새 전략 오비(Ovi) 발표 (2007.08)
음악 다운로드, 온라인 사진, 양방향 게임 등의 서비스 제공
LBS가 오비 전략의 주춧돌이 될 것
올리-페카 칼라스부오 노키아 CEO

노키아의 나브텍 인수는
스마트폰의 주력 기능이 e메일, 멀티미디어 등에서
지역 정보 쪽으로 확대되고 있다는 신호탄

인텔리싱크 콜 커넥트 시스템 구축 2007.05.
노키아 E-시리즈 휴대폰
무선 랜(시스코) + 통합커뮤니케이션 관리(UCM)

나브텍 솔루션 추가 2007.10.
인터넷 전화(VoIP), e메일, 웹 브라우징
디지털 지도 기능 확장가능 스마트폰과 내비게이션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블루오션 개척의 의지 김익현 아이뉴스 2007.10.07.
참고문헌
올리-페카 칼라스부오 노키아 CEO
인포메이션위크Information Week 2007.10.06
마크 나델(Marc Naddell 나브텍 부사장)
김종호 디지털비즈 2007.10.12
김익현 아이뉴스 2007.10.07.
리처드 윈저 (노무라 증권 애널리스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노키아 사례
  • 서비스도 제공한다.노키아의 슬로건은 “Connecting People”이다. 이 슬로건은 사람들을 통신으로 연결하여 세계를 하나의 네트워크로 연결하고자 하는 노키아의 희망을 담고 있다.노키아의 자회사인 노키아 시멘스 네트워크는 텔레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 장비와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자회사 나브텍(Navteq)을 통해서 디지털 지도 정보를 제공하며, 네비게이션 서비스도 제공한다. 1986년 500여 명의 조사원, 엔지니어, 과학자들로 구성된 리서치

  •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노키아의 성공요인과 미래전략(A+리포트)
  • 노키아의 위치(1) 노키아의 시장지배력(2) 신흥시장에서의 노키아(3) 노키아의 저가폰 전략4. 노키아의 성공요인(1) 구조조정을 통한 전문화 전략(2) 시장변화에 대한 선제적 대응(3) 업계 최고수준의 원가경쟁력(4) 원천기술 보유로 ‘기술로열티’ 구조에서 유리5. 세계 휴대폰시장의 환경변화(1) 세계 휴대폰시장의 트랜드 변화(2) 원가경쟁력에서 토탈서비스 경쟁으로6. 노키아의 미래전략(1) 하드웨어 제조업체에서 온라인 서비스업체로의 변신

  • [조직설계론] NOKIA 조직설계 평가 분석
  • 서비스와 소프트웨어(Services & Software) 부문 ⦁ 노키아의 생산 네트워크, 영업 조직, 브랜드&마케팅 조직을 총괄 관리하는 마켓 (Markets) 부문 ⦁ 조직의 전략과 미래 성장에 중점을 두어, 전체 부서의 통합적인 운영을 책임지는 기 업 개발 (The Corporate Development Office) 부문 ⦁ 노키아의 인프라와 관련 서비스 비즈니스 진행을 돕는 노키아 지멘스 네트워크 (Nokia Simens Networks). ⦁ 노키아 맵 서비스의 중요한 지도 데이터 부분을 지원하는 NAVTEQ (5) 환경 보전

  • 삼성과 노키아 기업환경 변화 대응 비교
  • 노키아가 현재 처해 있는 상황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먼저, 노키아의 최근 4년간의 사업성과를 살펴보자. 다음의 은 노키아 그룹의 부문별 매출액과 영업이익 추이를 보여주고 있다. 현재 노키아 사업 부문은 Devices & Services, NAVTEQ, Nokia Siemens Network으로 구성되어 있다. Devices & Service는 이동통신 부문이며, NAVTEQ는 디지털 지도 정보, 위치기반 콘텐츠와 서비스를 개발하는 업체인데 2008년 7월 노키아가 인수하였으며 노키아의 자회사로 편입되었다.

  • [경영전략] 노키아의 연구개발/마케팅 전략 분석
  • 노키아의 출하량 기준 휴대폰시장 점유율은 2006년 34.1%에서 2007년 38.5%로확대될 전망이다. 강력한 원가경쟁력 및 브랜드파워를 기반으로 휴대폰 단말기 시장에서독주체제를 굳힌 노키아는 2008년 모바일 컨텐츠 시장으로의 영역확대를 시도할 것으로전망된다.이를 위해 노키아는 세계 최대 디지털 지도업체 NAVTEQ을 비롯해 모바일 광고업체인Enpocket, 미디어 공유 솔루션 업체인 Twango, 디지털 음원업체인 Loudeye 등도 인수했다. 이로써 노키아는 단말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