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은행업계의 거래채널별 마케팅전략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2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외국의 선진은행들의 새로운 마케팅전략분석 PPT입니다
마케팅전략들을 거래채널별로 분류해서
씨티은행, HSBC, ABN암로 등 9개 선진은행의 사례별로 발표한 자료입니다

마케팅전략 수강하시는 분이나
은행분야 면접준비하시는 분께 추천합니다
목차
IMF이후 국내은행 변화
케이스-워싱턴, 애비인터내셔널
은행 고객들의 니드 변화
거래채널별 마케팅전략 변화
-지점, 콜센터, 인터넷뱅킹, 방문판매
거래채널 통합시스템을 통한 고객만족
본문내용
90년대 국내은행 업계의 변화
90년대 후반 IMF이후

은행창구의 축소
ATM 대체
프라이빗 뱅킹(PB) 활성화
인터넷 뱅킹 상용화
주식, 보험상품 판매

케이스 - 워싱턴 뮤추얼

워싱턴뮤추얼(Washington Mutual.미국)은행
오캐시오 지점 개설 (Occasio. 라스베거스. 2000.04)
컨시어지 서비스(개인업무대행) 코너 설치
지점내 놀이방개설
(주고객층인 30대 연령층의 편안한 업무처리를 위해)

기존의 폐쇄적인 은행창구 
카페방식의 개방형 변경
참고문헌
성장을 위한 분투
(Striving for growth-Best Practices in retail banking sales and service channel)
부즈앨런해밀턴(Booz Allen Hamilton) 보고서
위클리비즈 조선일보 2007.08.1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관리] 기업의 ERP도입 사례
  • 경영자들이 전략적 의사결정에 결정적인 도움을 얻는다는 점도 빼놓지 않는다.개인적으로는 업무의 부담이 늘어나지만 전체적으로는 최적화가 이뤄지는 과정이라는 공감대 아래 ERP 시스템 적응을 위해 굿모닝증권 지방지점 및 모든 최종 사용자들은 사내 전산교육장에서 두 번에 걸쳐 실제 운영 교육을 받았다.증권업계의 최초 ERP구현이라는 수식어가 붙는 굿모닝증권의 ERP프로젝트는 재무모듈을 중심으로 구현작업이 이뤄졌다. 오라클사의 ERP패키

  • [서비스운영관리] 인터넷은행으로 본 경영전략
  • 은행업에서도 인터넷전문은행의 등장을 준비하고 있으나 지분소유구조를 충족시키지 못해 인터넷전문은행의 등장이 지연되고 있다.이 보고서는 외국의 인터넷 전문은행들의 사례를 중심으로 마이클포터의 경영전략을 중심으로 접근하였다. 또한 인터넷전문은행의 생존가능성에 대한 시사점을 통해 우리나라에 인터넷 전문은행의 설립에 대한 필요성에 대해서 결론을 내고자 한다.제Ⅱ장. 본 론 본원적 경쟁 전략(generic competitive strategy)이란 산업

  • [고객관계] 신한은행 CRM 분석 및 발전방향
  • 은행은 21년이라는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진취적인 기업문화와 구성원 전체의 비젼 공유, 변화와 개혁의 지속적 추진, 원칙과 룰에 입각한 투명경영 등을 통해 오늘날 “알찬 은행”, “우량은행”으로 발돋움하였다.- 수익성 향상과 더불어 획기적인 자산건전성의 개선특히, 저마다 사활을 벌이고 있는 금융기관 간 치열한 경쟁과 금융권 구조조정의 격량 속에서도 환경변화를 한발 빨리 읽고 대고객 서비스의 전문성을 제고, 차별적인 마케팅 및

  • [EC]기계산업 전자상거래(EC), 보험산업(보험사) 전자상거래(EC), 금융산업 전자상거래(EC), 은행산업 전자상거래(EC), 전자산업 전자상거래(EC), 택배업 전자상거래(EC), 농산물 전자상거래(EC) 분석
  • 거래(EC)1. 사이버 보험의 장단점2. 국내 보험사 경영자 인식도1) 2가지 상반된 주장이 제기될 수 있다2) 국내 보험업계의 전자상거래에 대한 경영자 인식 및 구축현황3. 국내 보험시장의 전자상거래 전망4. 세계 보험시장의 전자상거래 전망5. 사이버 상품 판매 전략6. 전자상거래와 소비자보호1) 소비자보호를 위해서는 정부의 적극적인 역할 수행이 필요2) 개인정보보호 및 보안문제Ⅳ. 금융산업 전자상거래(EC)Ⅴ. 은행산업 전자상거래(EC)1. Direct

  • 고객관계 관리와 고객중심 금융기관으로의변환,신한은행마케팅전략,신한은행CRM,은행분석,고객만족경영
  • 은행 CEO), 고객 및 기업가치의 극대화(삼성생명 경영방침), 고객지향(교보생명 비젼), 고객만족 극대화(삼성화재), 고객중심의 영업전략 실천(삼성증권 전략), 고객, 주주, 직원에게 최고의 가치 제공(LG카드) 등의 예에서 볼 수 있듯이 거의 모든 금융기관이 경영의 중심으로 고객을 내세우고 있다. 이와 같이 고객 만족 경영을 목표로 CRM을 도입하는 기업들이 증가하고 있는데 이런 추세는 과거 제품이나 서비스의 판매목적의 마케팅에서 발전하여 지속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