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HSBC의 M&A를 통한 성장과정과 글로벌전략분석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24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HSBC의 글로벌마케팅전략에 대한
케이스연구발표 PPT입니다

M&A, 온라인전략, 신흥시장(중국)전략등으로 분류하여
금융산업전반의 현황과 전망으로 진행한 발표입니다
목차
HSBC의 성장과정
-M&A를 통한 글로벌화
-CEO 스티븐그린
-온라인전략
글로벌 포지셔닝
HSBC 글로벌전략의 핵심- 중국
HSBC 성장의 배경과 미래 전망
-신흥시장중심의 소매금융시장
본문내용
HSBC – 아시아의 은행

홍콩상하이 은행 출범 1865.03. 홍콩.
창립자: 토마스 서덜랜드(Thomas Sutherland)
무역금융 중심: 중국과 유럽의 무역활동지원
일본1866 인도1867 필리핀 1875 태국 1888 진출
20세기 초반 아시아의 근대화바람
중국,일본 등 인프라자원 대출

HSBC – M&A를 통한 글로벌화

중국영업 폐쇄후(중국내전1945-1949) M&A 본격시작
1959 인도상업은행, 영국중동은행 인수
1980 머린 미들랜드 은행(미국) 인수
1992 미들랜드 은행(영국)인수
세계적 은행으로 부상
글로벌 뱅킹 체제 구축 (홍콩-뉴욕-런던)
HSBC홀딩스 (지주회사. 1991설립) 본사 이전 (런던.1993)
유럽마케팅 강화를 위한 전략
홍콩의 중국반환. 1997.
참고문헌
고객의 경험을 디자인하라 - 기업의 심장 콜센터 경영전략 (장정빈. 올림출판사. 2007.)
김영진 (위클리비즈. 2007.06.23.)
스티븐 그린 (CEO회장. HSBC그룹)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HSBC의 글로벌 전략 분석 및 제안,HSBC마케팅전략,HSBC해외시장진출
  • HSBC는 뛰어난 현지 적응력을 바탕으로 한 글로벌 경영전략의 성공적인 추진으로 오늘날 83개 국, 약 9,500여 개의 사무소에서 33만 명의 직원이 1억 2,800만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금융회사로 성장했다.홍콩의 중국 반환 결정 이후 정치리스크를 염려하여 해외투자를 적극 활성화시킨 것이 지금의 HSB C금융그룹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다. 1959년 인도상업은행, 영국 Midland은행 인수 등 많은 M&A를 통해 전 세계적인 규모

  • [국제경영] 국제 M&A 사례분석
  • -국제 기업 경영론 조별 과제 국제 M&A 사례 연구목 차1. M&A의 의의 및 성장배경2. M&A 과정3. M&A 사례4. M&A 성공요인5. M&A 실패요인6. M&A 방어전략7. M&A의 장단점8. M&A의 영향9. 최신 M&A 동향1. M&A의 의의 및 성장배경인수합병(M&A)의 이론(1) 인수합병(M&A)의 개념, 성장배경, 거래 동기 및 유형, 과정① 인수합병의 개념 기업합병 및 인수거래는 영어로 Merger &Acquisition(M&A)이라고 한다. M&A는 대상기업들이 하나로 합쳐져 단일회사가 되는 합병(Merger)과

  • 글로벌 경영전략
  • 국제경영학주제: 글로벌 경영전략1. 글로벌 경영전략의 정의 2. 글로벌 경영전략의 특징 3. 글로벌 경영전략의 주요 이론 4. 글로벌 전략의 종류 리스트럭처링 리엔지니어링 다운사이징아웃소싱 벤치마킹핵심역량경영 학습조직 전략적 제휴스피드 경영워크아웃 미팅 네트워크 조직 고객만족 경영5. 새로운 사례(New Case) ① TOYOTA ② GE6. 글로벌 경영의 전망 7. 우리기업이 참고해야할 시사점8. 참고문헌1. 글로벌 경영전략의 정의글로벌

  • 은행대형화(메가뱅크)의 문제점과 향후 추진방향00
  • 과정에서 은행은 물론 카드, 증권, 보험사 등 전반에 걸친 재편 방침을 밝혀 금융권의 대대적인 판도 변화를 예고했다. 은행은 공격경영, 카드는 분사, 증권과 보험은 인수합병(M&A)이란 구체적 프로그램까지 내놨다. 덩치만 커 초식공룡으로 불렸던 KB호를 가볍지만 위력적인 글로벌 그룹으로 변모시키겠다는 구상이다.내정자는 은행자산의 추가적인 확대보다 증권, 보험 등 비금융 부문 강화가 전제된 M&A로 선을 긋고 있는 만큼, 상대적으로 다양한 은

  • [국제경영론] STX 조선의 국제경영 현황과 바람직한 미래
  • M&A2. M&A를 통한 수직적 계열화 완성3. 엄청난 속도 4. 세계최고의R&D센터5. 다양한 기업문화 통합해 ‘One STX’로6. STX팬오션의 선박수주능력Ⅻ. STX조선해양의 중장기계획 ⅩIII. STX조선해양의 시사점 1. 글로벌 위기 속 STX의 자세2. 기업들에게 주는 시사점3. 우리의 자세XIV. 각종 분석틀을 이용한 STX의 현시점 분석과 나아갈 방향 1.해외진출의 필요성2.해외시장 진출방식3. Stopford&wells의 기업 국제화 과정에 비춰본 STX4. 글로벌 전략 분석 Organization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