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한국 애니메이션산업의 블루오션과 글로벌 진출전략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2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과거 하청생산1위였던 한국의 애니메이션산업의 현실과
글로벌 진출전략에 대한 전략 PPT입니다
목차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현황
애니메이션 글로벌화의 조건
캐릭터, 스토리텔링, 음악
애니메이션의 글로벌화 전략
정부지원정책 영국
본문내용
애니메이션 글로벌화의 조건
문화적 이질성 극복 케이스
뮬란 중국설화 재해석. 2억9100만불 극장수입
릴로 앤 스티치 하와이의 춤과 음악
2억 6000만불 극장수입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일본의 토속신앙 .2003 아카데미 수상 (최우수 애니메이션)
캐릭터
정교한 디테일과 캐릭터
센과 치히로: 부모에 대한 애틋한 감정
뮬란: 사회적으로 차별당하는 여성상
성공적인 캐릭터는 인간의 마음속에 내재된 가장 보편적인 감정을 이끌어낸다
리오 추 (MTV네트웍스 수석프로듀서 애니메이션부문 대표. 월트디즈니 전 부사장)
참고문헌
고정민 (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리오 추 (MTV네트웍스 수석프로듀서 애니메이션부문 대표. 월트디즈니 전 부사장)
문화콘텐츠 국제컨퍼런스 (DICON. 코엑스. 2007.09.10.)
백종세 (위클리비즈 2007.09.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에버랜드의 다양한 경영활동
  • 글로벌 경영, 삼성만의 6시그마 경영, 녹색 경영, 지식 경영, 고객 만족 경영, 윤리 경영을 조사하였다. 이를 통해 기업의 전반적인 전략과 집중적인 경영방식에 대해 살펴보고 삼성 에버랜드가 좀 더 큰 성장을 이룰 수 있는 제언을 해보겠다. 조사는 인터넷자료와 삼성에버랜드 홈페이지 등을 통해 이루어졌다.참고자료http://www.everland.com/ http://www.samsungeverland.com/ http://www.samsung.co.kr/ 본론1. 글로벌 경영중국대륙에 한국의 놀이문화와 서비스 정신이

  • 스타벅스 성공사례
  • 한국 진출 5주년을 맞이해 이태원동에 100호점을 개업하며 열린 기자회견에서 CEO 오린 스미스(Orin Smith)는 이를 ‘스타벅스 컬처’라고 다소 문학적으로 표현했다. 스타벅스가 우리를 사로잡은 ‘스타벅스 컬처’는 스타벅스에 들어가서 커피를 주문하고, 주문한 커피가 나오기를 기다리고, 소파에 앉아 마시는 일련의 행위를 가리킨다. 재즈나 블루스 등 소울풀한 음악과 뒤섞이는 우유가 금속 피처 안에서 부글부글 끓어오르는 소리, 커피가 갈리며 은

  • [국제 경영론] SM엔터테인먼트 국제경영
  • 산업이 미래의 고부가가치 산업임을 알면서도 아이러니 하게도 그 누구도 미래를 예측하지 못하고 상황의 흐름을 주시하고만 있는 것은 아닐까 하는 의구심이 든다. 그리고 현재 한국의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은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틀을 갖추지 못한 상황에서 호황을 맞이 한 것일지도 모른다. 이에 우리는 여기서 비교적 성공적이란 평가를 받고 있는 SM 엔터테인먼트 기업(이하 SM)의 사업 전략과 글로벌화 전략을 분석해 봄으로써 향후 엔터테인먼트

  • [국제 경영론] SM의 해외진출 전략
  • 산업이 미래의 고부가가치 산업임을 알면서도 아이러니 하게도 그 누구도 미래를 예측하지 못하고 상황의 흐름을 주시하고만 있는 것은 아닐까 하는 의구심이 든다. 그리고 현재 한국의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은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틀을 갖추지 못한 상황에서 호황을 맞이 한 것일지도 모른다. 이에 우리는 여기서 비교적 성공적이란 평가를 받고 있는 SM 엔터테인먼트 기업(이하 SM)의 사업 전략과 글로벌화 전략을 분석해 봄으로써 향후 엔터테인먼트

  • [글로벌경영] sm엔터테인먼트(SM Entertainment) 국제경영전략
  • 글로벌화 배경을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① 한국 음악 시장의 축소와 침체② 비중 있는 동아시아 국가로의 점진적인 확대와 진출의용이③ 시장의 성장성이 높거나 규모가 큰 시장의 대두④ 한국인들의 진출에 대한 거부감이 없거나 적은 진출이 용이한 시장의 발견⑤ 광고, 드라마, 게임 등의 산업으로의 연계로 부가가치를 창출 가능성4.『SM Entertainment』의 조직(1) BCG 매트릭스자금의 투입, 산출측면에서 사업(전략사업단위)이 현재 처해있는 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