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게임시장의 블루오션 - 기능성 게임의 시장전망 Serious Game 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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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DDR,FoodForce,PeaceMaker 등
현재 국제기구와 교육계에서 활용중인 기능성 게임에 대한 현황과
시장전망에 대한 리포트입니다
목차
기능성 게임시장 규모와 적용분야
-교육도구로서의 기능성 게임
-Food Force, Peace Maker, Global Conflict: Palestine , DDR
-Games For Change
-각국 정부와 관련기업의 지원
-한국 기능성 게임의 가능성
본문내용
시장 규모: 5000만 달러
(CMP미디어-정보통신 전문지. 미국. 2007)
3억 6000만 달러 성장 전망 (2010)
현재는 틈새시장 공략용이지만
앞으로 블루오션이 될 것 (슈피겔. 독일)
블루오션으로서의 기능성 게임의 적용분야 교육, 훈련, 의료 등
From Visual Simulation to Virtual Reality to Games Michael Zyda (USC Information Sciences Institute)
www.computer.org
기능성 게임 미래의 교육도구
전문교육용 시뮬레이션
글로벌 사회이슈에 대한 홍보효과
지구 온난화, 물부족 사태, 식량 문제 등
기능성 게임 Food Force
푸드 포스 (Food Force)
WFP (세계식량기구) 무료배포
WFP 업무 모의체험
대상연령 8~13세
다운로드 300만건 (2005.10 ~ 2008.03 현재)
기능성 게임 Food Force
미션: 아프리카 등의 식량부족사태 해결
기아발생 지역 탐색
식량의 효과적인 배분, 조달
기능성 게임 - PeaceMaker
피스메이커 (Peace Maker)
참고문헌
CMP미디어-정보통신 전문지. 미국. 2007
김현진 (위클리비즈 2007. 11. 03)
수전 시거먼 (Susan Seeggerman. 게임스 포 체인지 공동창설자 겸 회장)
www.wfp.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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