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모터스포츠의 꽃 나스카(NASCAR)의 역사와 성장 확장 전략 브랜드 마케팅 케이스 연구 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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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미국 4대 프로스포츠(MLB, NBA, NFL, NHL)를 능가하는 모터스포츠,
F1과 함께 모터스포츠의 양대산맥인
나스카(NASCAR)의 성장전략에 대한 케이스 연구발표 PPT입니다
최근 한국에 케이블판권(엑스포츠)을 판매한 내용과
삼성이 타이틀스폰서로 참여한 내용까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목차
나스카의 정의와 구성
나스카 시리즈
나스카의 역사
나스카의 브랜드 파워
나스카의 흥행성
본문내용
*나스카 (NASCAR)
National Association for Stock Car Auto Racing
미국 개조 자동차 경주협회
스탁(Stock. 개조) 자동차의 정의
일반 양산차를 개조한 차량
미국에서 3년 이내에 생산된 세단형 자동차

일반 승용차를 내부만 개조해 출전하는 튜닝카 경주
속도를 내기 위해 마력 (=엔진 출력)을 높이는 것이 튜닝의 핵심
V8 5천900cc 엔진을 기본으로 개조

1970년대 중반 이후부터
겉모습은 양산차, 내부 메커니즘은 경주전용 개조
현재는 플랫폼도 양산차의 것을 쓰지 않음

오직 미국본토에서 생산된 브랜드만 허용
캠리 (도요타) 레이스 참가
쏘나타 (현대. 2005 앨라배마 공장 생산품) 참가자격 획득

영화 폭풍의 질주 - 의 무대
강인식 (2006. 07. 01. 중앙일보)
참고문헌
강인식 (2006. 07. 01.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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