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Abercrombie & Fitch] 아베크롬비의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마케팅 케이스 발표 PPT 패션 아웃도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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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한국에서도 인기가 높은 Abercrombie & Fitch의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해온 역사속에서
선정성, 인종차별성 논란을 불러온 자극적인 마케팅전략에 대한 케이스연구 PPT 입니다
2009년 아시아지역 진출 발표부분까지 다 포함되어 있습니다
목차
A&F의 설립과 초창기 역사
1970년대 도산과 1990년대 재런칭
CEO - Michael Jeffries 의 변화
A&F 브랜드 컨셉의 변화
아웃도어에서 섹스어필로
논란마케팅, 입소문마케팅 등
A&F의 글로벌 전략
본문내용
아베크롬비 (Abercrombie & Fitch)

.설립: 1892. 뉴욕. David Abercrombie & Ezra Fitch
아웃도어 (캠핑, 사냥, 사파리 등) 용품 판매
어니스트 헤밍웨이, 리처드 버드 (극작가), 찰스 린드버그 (탐험가) 등이 주고객
본사: New Albany, Ohio
매출: 3억 3천만 달러
매장: 1035개
직원: 80,100명 (2006)
아베크롬비 (Abercrombie & Fitch)
1892 ~ 1960
카탈로그로 유명세
캠핑, 사냥, 낚시 등 아웃도어의 모든 것들이 포함된
456 페이지의 카탈로그 제작, 전세계에 유포
아웃도어를 대표하는
세계최대의 아웃도어용품 회사로 성장


A&F의 성공과 유사 브랜드

AE (American Eagle outfitters. 1977 창립)
제품과 운영방침을 카피했다는 이유로 AE를 고소 (1998)
Ezra Fitch (2000. 런칭)
A&F의 자회사
후아유 (WHO.A.U. 이랜드그룹(한국))
A&F의 디자인 카피 브랜드
참고문헌
김민주 (마케팅 상상력. 2006. 리더스북)
번트 슈미트 (Bernd Schmitt. 컬럼비아대 비즈니스 스쿨)
우리가 사랑하는 주식들(Stocks we love. CNN) 선정 수익률이 우수하고, 좋은 실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되는 우량기업 5곳
김다운 (2007. 03.02. 매일경제)
햄튼 카니 (A&F PR담당자)
브루스 웨버 (Bruce Weber. 세계적인 패션사진작가)
코린 우드 (일리노이 주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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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훌륭한 디자인과, 적절한 비주얼 선택, 키포인트 요점정리가 좋았습니다.
  • cpg***
    (2009.03.27 09:5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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