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와 한국기업의 신사업 내부진출 전략 - 유기적 성장과 비유기적 성장의 방법론과 대안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2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외환위기후 체질을 개선한 한국기업들은
현재 글로벌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신성장동력이 필요하며
이에 따른 성장전략을 선택함에 있어
유기적/비유기적 성장의 방법론의 차이에 대한 주제발표PPT입니다
목차
신성장 동력확보의 인식
기업성장의 양대 방법론
성장 전략 조합 믹스
신사업 내부진출 전략과 한국기업
신사업 내부진출 전략성공의 핵심
본문내용
중국 등 글로벌 경쟁 심화 성장 정체 현상
성숙기를 극복하고 성장을 지속하기 위한
동력확보가 한국기업들의 최우선 과제
“한국 경제는 일본과 중국 사이에 끼어 샌드위치 신세가 될 수 있다” 프랜시스 후쿠야마 (존스홉킨스대 국제대학원(SAIS) 교수)
성장의 방법론
1. 유기적 성장 organic growth 전략
제품, 기술,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을 통해
기존의 본원적 경쟁력 강화
닌텐도 DS, 위 (Wii) 신개념 게임기 개발
매출 90% 신장 (2006. 전년대비)
기존제품으로 해외 신시장 개척

성장의 방법론
2. 비유기적 성장
M&A (인수 합병)
서구기업들의 주 성장전략 - GE, 시티그룹 등

M&A 성공률 (미국) 3~40%
Cross border M&A (해외기업과의 인수합병) 문화적 통합문제 가중
미국 인접영역으로의 확장 관련 다각화 성공률 25% 이하
내부진출형태의 비관련 다각화 성공률 10% 이하

송재용 (서울대 경영학과 교수. 2007. 10. 27)
참고문헌
프랜시스 후쿠야마 (존스홉킨스대 국제대학원(SAIS) 교수)
비방디 (미디어그룹. 블리자드의 최대주주)
송재용 (서울대 경영학과 교수. 2007. 10. 27)
Organic Growth (뉴욕타임즈 2005.10.3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Posco포스코 혁신전략
  • Ⅰ서론1) 포스코 선정 이유와 조사 목적 및 방향①국내 뿐만아니라 세계에서 몇 손가락 안에 드는 유수의 철강회사로 거듭나기까지의 연혁, 핵심전략 및 창업자 분석을 통한 그 성장배경을 알아본다.②우리나라의 기간산업인 철강산업이 다변화되는 국제환경 속에서 적절히 대응하기 위한 향후 발전과제 및 시사점을 알아본다.원문 : 포스코는 세계적인 영향력을 갖춘 국내 유수의 철강회사이다. 그리고 세계에서도 몇 손가락 안에 드

  • [국제경영] GE의 CEO 잭 웰치의 경영철학
  • 경영학의 바이블 같은 존재인 잭웰치등등. 그만큼 잭웰치라는 리더가 차지하는 비중과 그가 주창한 글로벌 비즈니스란 무엇이며 그 노하우는 무엇인지 답습할 필요가 있었다.3. 사업 전략 및 방법론 분석1980년대 초 잭웰치가 가장 걱정한 것은 심각한 인플레이션이 미국의 기업들, 특히 GE에 끼칠 영향이었다. 1. 선택과 집중을 기본으로 한 사업구조 개혁 GE는 세계 1위나 2위를 달성할 수 없는 사업은 과감히 포기하고, 성장 가능성이 있는 사업에 대

  • [인사관리] KT와 SK Telecom의 인적자원관리
  • 기업 이념○ 비전 - 글로벌 비즈니스 성장성 확보 SK텔레콤이 추진하고 있는 Global Biz의 지속적인 성장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지역별 선택과 집중을 통한 전략적 신규사업 발굴을 추진한다. 또한 투자회사의 가치증대를 위하여 Portfolio Management를 강화하고 , 기술 및 표준화에 기반한 미래사업발굴에 더욱 힘쓸 것이다- 고객중심 경쟁력 강화SK텔레콤은 Brand, CS, N/W 품질, 요금 등 고객중심의 본원적 경쟁력을 차별화한다. - 책임경영 체제 강화 SK텔레콤

  • 제조업의 개방형 혁신에 대한 이해(폐쇄형 혁신과 비교)
  • 내부의 혁신을 가속화하고 혁신의 외부 활용시장을 확대하는 것이다. 개방형 혁신은 기업들이 내부 아이디어뿐 아니라 외부 아이디어도 활용할 수 있고, 또 활용해야 하며, 자사의 기술을 상업화 하여 시장에 진출할 때 내부뿐 아니라 외부 경로도 사용할 수 있고, 또 사용해야 함을 전제하는 혁신 패러다임이다. 개방형 혁신 과정은 내부와 외부 아이디어를 결합하여 아키텍처와 시스템을 구현한다. 이 아키텍처와 시스템에 대한 요구사항은 비즈니스

  • 삼성전자의 조직구조와 위기대응전략
  • 기업소개1. 기업 연혁2. 현황 (2011년 기준)3. CEOⅡ. 기업 내 외부 환경 분석1. 외부 환경 분석2. 내부 환경 분석Ⅲ. 환경 대응 전략과 효과성3. 조직설계 1) 효과성과 효율성을동시에 추구하는 조직구조2) 정보통제시스템의 통합3) 생산기술의 혁신4) 도전적 조직문화 형성5) 조직간 관계* 삼성전자의 변화 실행 4. 효과성 산출물Ⅳ. 삼성 case가 우리 기업에 주는 시사점1. 기업소개2. 윤리경영의 중요성3. SK의 기업문화와 윤리경영4. 삼성과 SK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