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와 한국기업의 선택 - 개방적 혁신(open innovation) 경영 총론 케이스 발표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24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국기업들이 글로벌 환경 변화에 발맞춰
개방적 혁신(open innovation)을 추구하는
당위성과 방법론에 대한 경영총론발표 PPT입니다
목차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
혁신기피의 부작용
혁신의 유형과 조건
개방적 혁신의 개념
개방적 혁신의 필연성
개방적 혁신의 관리
본문내용
한국제조업의 성장방식
- 선도기업 (leader) 따라잡기 (follow)
- OEM (주문자 상표부착 방식) OBN (자체상표)
1980년대 후반 이후. OBN 전환, R&D 시작
현재: 개발한 제품들의 성숙기 혁신의 시점
혁신기피의 부작용
NIH (not-invented-here) 신드롬
- 기술적 선진국의 증상
- 경험과 R&D실력 상향화, 자국기술 외의 기술 경시
NIT (not-invented-there) 신드롬
- 기술적 후진국의 증상
- 글로벌 선진기업의 검증만을 맹신
NSH (not-sold-here) 신드롬
- 기술 자립국 증상
- 개발력, 마케팅 기법 발전
www.chosun.com
혁신의 유형과 조건
폐쇄형 혁신 (closed innovation)
아이디어 ~ 사업화의 전 과정을 기업내부에서 수행
R&D (Research & Development)
개방형 혁신 (open innovation)
참고문헌
박용태 (서울대 산업공학과 . 2007. 11. 10. 비즈위클리)
www.ribbonfarm.com
Innovate.typepad.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비즈니스] 지오다노에 관한연구 - QRS
  • 한국에 진출한 많은 기업들이 시장 진출에 실패한 것도 분권화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도 볼 수 있을 것이다.4. 지오다노 Company Culture2002년부터 Company Culture의 방향(QKISS)은 다음과 같다.Quality제품의 가격보다는 품질에 더 초점을 맞춤Knowledge비즈니스 프로세스에 KMS(Knowledge Management System)를 도입할 것임Innovation브랜드 측면에서 Multi-Line, Multi-Channel, Renew, 회사측면에서 Multi-Branding 부문에서의 혁신Simplicity조직을 슬림화하고 단순화해서 의사결정을 정

  • 스티브잡스가 이끄는 무적 디지털 기업 애플의 성공경영 전략
  • 기업규모 분석2. 주당이익 및 매출분석Ⅵ. 애플의 새로운 성장 동력, 아이폰과 앱스토어1. 애플의 iPhone 2. 애플의 앱스토어3. 애플의 아이폰과 앱스토어가 모바일 산업에 미친 영향Ⅶ. 경쟁상황과 Next 애플1. 플랫폼 경쟁의 본격화2. 주요사업자의 모바일 마켓플레이스 전략3. 애플의 베타적인 비즈니스 모델4. 디자인 중시경영 DNAⅧ.결론참고문헌Ⅰ.서론애플은 혁신적인 사고방식으로 미래를 창조해냈다. 그러나 처음부터 그랬던 것은 아니다.

  • [경영학원론] 설화수와 미샤의 성공전략 비교분석
  • 기업소개(계속)브랜드 세계화, 생산 현지화 등 글로벌시장 진출을 적극 모색하는 중 - 1997년 프랑스 시장에 ‘롤리타 렘피카’ 향수를 출시했고,2002년 말 현지사장에서 향수 부문 4위를 기록 (시장 점유율 2.6%) - 2002년 7월 중국 상하이에 화장품 생산공장을 준공하였고, 때맞춰 일어난 ‘한류’열풍에 힘입어 라네즈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런칭 지속적인 경영혁신 활동을 전개 1992년 이후 ‘MASTER21(Man, Machinery, and Space Technology Efficiency Revolution 21C)라는

  • [경영경제] 스티브잡스가 이끄는 무적 디지털 기업 애플의성공경영전략[1]
  • 기업규모 분석2. 주당이익 및 매출분석Ⅵ. 애플의 새로운 성장 동력, 아이폰과 앱스토어1. 애플의 iPhone 2. 애플의 앱스토어3. 애플의 아이폰과 앱스토어가 모바일 산업에 미친 영향Ⅶ. 경쟁상황과 Next 애플1. 플랫폼 경쟁의 본격화2. 주요사업자의 모바일 마켓플레이스 전략3. 애플의 베타적인 비즈니스 모델4. 디자인 중시경영 DNAⅧ.결론참고문헌Ⅰ.서론애플은 혁신적인 사고방식으로 미래를 창조해냈다. 그러나 처음부터 그랬던 것은 아니다.

  • 성공하는 리더란 무엇인가!!!
  • 변화를 야기했다. 두 번째로 고객선호도의 변화가 있었다. 질은 파이낸셜 서비스에 있어서 더 이상 충분하지 않았다. 고객들은 그들의 선택을 단순화하기를 원했고 그래서 그들은 묶여진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기를 원했다. 이는 RBC 경쟁력 전략에 또 하나의 커다란 변화를 가져다주었다. 그 회사는 자신의 전통적인 독립형 기업을 넘어 통합된 해결책을 제공해주는 기업, 즉 RBC 리더들이 성공적인 교차 기업 레버리지라고 언급했던 주도권 위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