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웨그먼스 푸드마켓 Wegmans Food Markets의 윤리경영과 직원 최우선의 경영철학 케이스 발표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24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경제전문지 FORTUNE선정.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10년째 랭크되고 있는 웨그먼스 푸드마켓의 윤리경영과
'직원이 왕이고 고객은 그 다음'이라는 경영철학과 가치에 대한 케이스 발표 PPT입니다
목차
웨그먼스 푸드 마켓의 성장
웨그먼스 푸드 마켓의 경영철학
윤리경영과 생산성의 선순환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기업문화와 내부 마케팅
웨그먼의 가족경영
본문내용
웨그먼의 경영철학과 가치

기업의 가치와 생산성의 선순환
신뢰받는 기업문화와 가치의 공유

윤리경영, 원칙 준수, 사람과 사회에 대한 존중 등의 가치체계
이들을 직원과 경영자, 주주가 공유하고 실천
어떠한 변화에도 기업과 종업원간의 기본적 신뢰 관계 유지
직원들은 개인 가치관이 자신이 종사하는 기업의 가치관과
일치되어 실천되는 것에 자부심
회사에 대한 애사심과 생산성 향상에 영향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100

100 Best Companies to Work for
포천Fortune 선정 (1998 ~ 현재)
미국내 446개 기업. 임직원 10만5000명 평가
웨그먼스 푸드 마켓: 10년 연속 TOP 10 (3위. 2007)

직장내 보육시설 운영 (33개)
유급 안식 휴가 제공 (22개)
재택 근무 허용 회사 18개 (1998)  82개 (2007)
참고문헌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1위 (100 Best Companies to Work for. 2005)
포춘Fortune. 미국내 446개 기업 임직원 10만5000명 평가
Best Grocery Store in 2007 (Food Network)
Top 75 North American Food Retailers (Supermarket News. 2007.02)
세계에서 가장 도덕적인 기업
World`s Most Ethical Companies (Ethisphere Magazine. 2007)
박현영 (중앙일보. 2007. 02. 26.)
신재섭 (한국경제. 2007.04.17)
Colleen Wegman (회장. Wegmans Food Markets. 창업자의 4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공기업 사례분석
  • 경영 체계, 하나의 주제, 하나의 가치, 하나의 윤리를 세계에 실천하는 것이다. 나이키의 설립자이자 현 회장 필 나이트는 올해 초 적극적인 글로벌화 전략으로 5년 내에 매출액을 현재의 두 배인 120억 달러 수준으로 높이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발표했다. 이를 위해 나이키는 회장을 팀장으로 하는 5인의 세계화 전략 팀을 가동하고 있다. 이 팀은 3개월마다 소집되어 세계화와 관련된 조직 개편이나 특정 국가 및 지역에 대한 전략을 검토하고 수립한다.

  • [인사관리] GWP(Great Work Place) 기업의 성공 사례
  • 철학 첫째, 일은 즐거워야 한다.둘째, 일은 중요하나, 억지로 해서는 안 된다.셋째, 사람은 중요하다, 한 사람이 세상을 바꾼다 South west airline ⅰ.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가치관과 철학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직원 최우선 경영1. 긴급 구호 자금 마련2. 퇴직한 직원들에게도 정당한 대우3. 직원간에 상호 배려하고 가족 같은 분위기*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유머경영1. 직원 채용시에도 유머감각 중시2. 일의 즐거움 추구하는 분위기3. 파티나 축

  • [마케팅] 빕스 환경 분석, 문제정의 및 해결방안 제안
  • 경영이 되기 위해서는 고객초점, 지속적인 개선, 전원참가라는 3가지 초점의 만족조건이 필요하다. 이러한 점에서 빕스는 첫 번째로 사이버 모니터 제도를 통하여 고객의 시각에서 NEEDS를 알아낸다는 점에 있어 고객초점을 만족하며, 두 번째로 2000년부터 현재까지 사이버 모니터제도를 시행하여 경영에 반영했다는 점에서 지속적개선의 측면을 만족한다. 고객의 중요성을 기업에 미션에 적용한 CJ푸드빌 CJ푸드빌 홈페이지, http://www.cjfoodworld.co.kr.

  • VIPS 빕스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아웃백과 비교분석,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나의의견
  • 경영이 되기 위해서는 고객초점, 지속적인 개선, 전원참가라는 3가지 초점의 만족조건이 필요하다. 이러한 점에서 빕스는 첫 번째로 사이버 모니터 제도를 통하여 고객의 시각에서 NEEDS를 알아낸다는 점에 있어 고객초점을 만족하며, 두 번째로 2000년부터 현재까지 사이버 모니터제도를 시행하여 경영에 반영했다는 점에서 지속적개선의 측면을 만족한다. 고객의 중요성을 기업에 미션에 적용한 CJ푸드빌 CJ푸드빌 홈페이지, http://www.cjfoodworld.co.kr.

  •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마케팅전략
  • Marketing group (2004)롯데백화점 문화센터 http://culture.lotteshopping.com/index.do?pStrCd=0000 저 스티븐 브라운,「포스트모던 마케팅」위키백과 ‘크리스피 크림’식음료 경영론 정종훈, 백산출판사 보랏빛 소가 온다. 세스 고딘, 이주형 역, 재인, 2004 BIZ PLACE 창업매거진 월간 B&F ‘도넛 전문시장을 잡아라’ 사례연구 / August 2005. 콜레오마케팅그룹. 이주형 컨설턴트 :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마니아들에게 신이 내려준 선물!” 2008.9.10 기사 ‘크리스피 도넛 중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