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보석의 명품 티파니 Tiffany & Co - 기술혁신과 프리미엄 브랜드 마케팅 전략 케이스 발표 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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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신화가 된 보석 티파니(Tiffany & Co)의 성장전략과 역사를
다이아몬드 가공의 기술혁신적인 부분과
티파니블루로 대표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만들어낸 마케팅 부분으로
분석발표하여 좋은 점수받은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되길 바랍니다
목차
티파니 브랜드의 역사와 성장
티파니 디자인
- 브랜드 아이덴티티, 티파니 블루
티파니 다이아몬드
- 기술혁신과 표준제시
브랜드 마케팅
- 이야기 마케팅, 아트 마케팅
본문내용
티파니 Tiffany & Co
1837. 설립. 찰스 루이스 티파니 (Charles Louis Tiffany) 뉴욕
1987. 상장. NYSE.
전세계 200여개 매장
매출: 30억 달러
영업이익률: 15.68%
시가총액: 50억 달러 (2008. 03.05. 기준. 주당 37.48달러)
티파니 Tiffany & Co
티파니에서 아침을 (Breakfast At Tiffany`s. 1961).........

창립 이후 철저하게 지켜온
정찰제와 ‘티파니 블루 박스’는
티파니 브랜드의 명성 자체이자 자존심이다.
에밀리 로스 Emily Ross , 앵거스 홀랜드 Angus Holland (초일류 브랜드 100 위대한 100대 기업과 그 창조자들. 프라임. 2007)
티파니 디자인 티파니 블루
결혼에 색깔이 있다면
그것은 티파니 블루일 것이다.

Simple is the best 디자인 철학
극도로 정제된 아름다움과
세련된 디자인을 선보이는 티파니 제품은
나이와 세대를 뛰어넘는 타임리스 디자인
세월이 흘러도 질리지 않고, 어느 누가
어느 장소에서 착용해도 그 가치가 빛난다.

박정민 (경매장 가는 길 - 그림감정사 박정민의 행복한 뉴욕 경매일기. 아트북스. 2005)
참고문헌
양은희 (뉴욕, 아트 앤 더 시티- Culture Travel 01. 랜덤하우스코리아. 2007)
치우칭지엔 (세상에서 가장 멋진 지혜 이야기. 새론북스. 2007)
강승민 (중앙일보. 2008.03.12)
조지 쿤즈 (George Kunz. 보석 전문가. 티파니 장인)
정순원 (지금 당장 넥타이를 잘라라. 무한. 2005)
박정민 (경매장 가는 길- 그림감정사 박정민의 행복한 뉴욕 경매일기. 아트북스. 2005)
에밀리 로스 Emily Ross , 앵거스 홀랜드 Angus Holland (초일류 브랜드 100 위대한 100대 기업과 그 창조자들. 프라임. 2007)
이남지 (디자인하우스 에디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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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럭저럭~~~괜찮습니다.
  • kw***
    (2010.06.22 07:5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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