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관리] 글로벌 비즈니스환경의 변화와 구매경쟁력 PPT 프리젠테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글로벌기업들의 `구매`관련조직 개편에 대한
케이스연구 PPT입니다

닛산, HP, AT&T 등 다국적기업의 구매조직개편과
경쟁력강화를 위한 혁신을 3가지조건으로 분류, 케이스별로 분석했습니다

다국적기업과 경영프로세스혁신 수강하시는 분께 추천합니다
목차
-일본 전자업체들의 변화
-구매에 대한 기본개념의 변화
-미국기업들의 구매조직 강화
-한국기업들의 구매에 대한 인식과 변화필요성

-구매조직 혁신의 조건
1-장기적인 공급망의 효율화
2-조직내 정보공유
3-상호모니터링 시스템
본문내용
2000년대 일본 대형 전자업체들의 변화
공급업체수 축소
NEC: 3000여개 - 절반으로(2001)
소니: 4700여개 - 1000여개(2004)
캐논: 5700여개- 3000여개
마쓰시타: 3000여개- 2000여개

공급업체의 정예화를 통한 품질과 원가경쟁력확보
공급업체감소-> 한회사당 평균구매량의 증가 -> 공급단가 절감
핵심부품업체와 협력강화
자재의 표준화
부품출시기간(time to market) 단축

닛산 서바이벌 플랜
56억달러 적자(2000)-> 25억달러 흑자(2001)
부서별 구매조직의 통합
공급업체 감소

제조업체의 평균 원자재 구매비용 –
매출원가의 60%
물류와 R&D 부문까지 영향

원가에서 구매가 차지하는 비중을 감안할 때 구매의 역할변화는 필수적

납기준수형 :
필요한 물품을 싸게 조달하고 관련부서의 요구에 대응하는 역할
구매의 전략화:
제품원가를 낮추면서
품질도 높여 경쟁우위창출을 유도하는 역할
나지홍 (위클리비즈 조선일보 2007.09.08.)

구매담당임원
(CPO. Chief Procurement Officer)
직위 신설
R&D부문과 대등한 조직으로 위상변화

HP(휴렛팩커드)
구매담당부서에
상호이익접근(Mutual Gains Approach) 협상법 교육
현지 공급업체와의 신뢰형성
(연간구매액 700억달러 중 400억달러 아시아태평양지역에집중)
글로벌 협상 프로그램 매니저 교육
한국, 중국, 일본등의 공급업체들과의 효과적인 협상, 하버드와 MIT
참고문헌
나지홍 (위클리비즈 조선일보 2007.09.08.)
이지은 (액센츄어Accenture 전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경쟁력을 갖출 것을 요구받고 있습니다. 여기! 남보다 먼저 준비하는 마음으로 21세기를 준비하는 ○○○을 선택하여 주십시오. 5) 직업관/장래계획 자신에게 주어진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는 사람만이 변화하는 세계 속에 당당하게 나설 준비가 된 사람이며 또한 변화하는 세계의 기술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입니다. 직업의 세계에서도 항상 노력하는 사람, 변화하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사람만이 주어진 일을 완벽하게 처리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관리/경력)3. 자기소개서(건설직/건설기사/신입)4. 자기소개서(건축/설계/감리/신입)5. 자기소개서(결혼정보회사/매칭플래너)6. 자기소개서(경영/사무/기획/신입)7. 자기소개서(경영/일반사무/신입)8. 자기소개서(경영/재무/세무회계/신입)9. 자기소개서(경영전략/기획/마케팅/신입)10. 자기소개서(구매물류 분야/영업관리/신입)11. 자기소개서(기획/사무/경영/신입)12. 자기소개서(비서/기획/사무/경력)13. 자기소개서(사무/경영지원/신입)14. 자기소개

  • [노사관계론] KT의 노사관계
  •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업이 필요한 통신 서비스를 토털 솔루션 형태로 제공함으로써 KT의 핵심 역량인 ‘24시간 365일 관리’ 역량을 인접 영역으로 확장하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최근 전통적 통신시장은 매년 4% 감소하나 시스템통합(SI, System Integration) 등의 IT 아웃소싱 시장은 매년 8%씩 확대되는 등 기업시장 전체는 확대되고 있다. 따라서 지금까지 해왔던 사업의 방향을 전환해 2009년 약 3조5,000억 원의 매출규모 달성을 목표로 한다.단기적

  • [경영정보]병원정보시스템-오라클(Oracle Sibel systems), 세일즈포스 CRM 조사
  • 비즈니스는 정보 그 자체로서, 이를 관리하고, 사용하고 공유하고 보호하는 방법을 개발하고 개선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세계 최대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업체인 오라클은 지난 30년 동안 기업들이 자체 비즈니스 시스템에서 정확한 최신 정보를 입수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현재, 오라클은 보다 많은 전 세계 정부 및 기업들이 정보 중심적인 조직으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오라클은 데이터베이스, 미들

  • [평생교육] 대학생을 위한 프레젠테이션 기법 프로그램 개발
  • 1234512강의환경이 쾌적하다12345비 고☆ 프로그램의 발전을 위하여 아쉬운 점이나 개선사항들을 적어주세요Ⅰ프로그램 선정1. 프로그램의 주제2. 프로그램의 필요성과 방향3. 고객분석4. SWOT분석Ⅱ 상황분석1. 경쟁자 분석2. 환경분석Ⅲ 요구분석Ⅳ학습내용1.학습내용2. 학습목표3. 학습방법4. 평생교육 프로그램 내용 선정기준5. 학습자의 선행경험과 교육수준 고려6. 학습내용 7. 프로그램 실시요건Ⅴ홍보와 마케팅Ⅵ 평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