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웃도어 시장의 블루오션을 개척한 노스페이스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 PPT 파워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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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아웃도어 브랜드 부동의 1위인 노스페이스가
1997년 아웃도어시장의 불모지였던 국내시장에서
블루오션을 개척하여 정상에 오른 마케팅전략에 대한 케이스연구발표 PPT입니다
목차
아웃도어업계 1위 브랜드 노스페이스
노스페이스의 성장요인
아웃도어 시장의 확대
전문가용 고기능성 강조전략
세분화와 현지화
영원무역과 노스페이스의 성장전략
본문내용
1997년 런칭
영원무역 + 골드윈코리아
(골드윈-일본-과의 합작회사, 영원무역의 자회사)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점유율 1위
매출: 2500 억원 (2005)  3000 억원 (2006)
런칭 이후 매년 30%이상 성장

2위인 코오롱스포츠 예상 매출액을 1,000억 원 이상 상회
당분간 1, 2위간의 반전은 불가능 - 월간 산 (2007. 09.)

전세계 판매량 2위 (1위- 미국. 1조원)

브랜드 마케팅
대중적 스포츠 캐주얼 컨셉 +
일상생활에 편리한 고기능성 의류

등산용 브랜드의 한계 인식
1997. 아웃도어 시장진출
아웃도어란 개념조차 생소하던 시절
당시 최대 매출업체
참고문헌
산악인 의식조사 (월간 산. 한국리서치 공동. 2005.10)
김혁준 (2007. 10. 20. 한국섬유신문)
황우순 (2007.01.08. 한국섬유신문)
중앙일보 2007.09.16.
한국 섬유산업 연합. 2007.10. 월간 산
조선일보 2007. 08. 23.
김철주 (골드윈 코리아 전무)
성기학 (국제섬유신문. www.itn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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