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대한항공 Global 기업이미지 정립을 위한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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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상황분석
1.자사분석
2.Market 분석
3.Consumer 분석
Ⅱ. 문제분석
1.대한항공의마케팅커뮤니케이션분석
2.아시아나항공의마케팅커뮤니케이션분석
3.Brand Image 분석
4.마케팅커뮤니케이션과제
1.대한항공의Brand Image 강화전략
2.새로운커뮤니케이션컨셉
Ⅲ. 문제해결방안
Ⅳ.실행전략
목차
1. IMC전략
2. 매체전략
본문내용
SUMMARY
국내최대항공사그리고글로벌을지향하는우리의대표항공사대한항공! 대한항공이몇번의사고를겪는동안후발주자인아시아나는급성장하며좋은이미지를만들어가고있다. 국내1위항공사로서2년전부터“글로벌”을이야기하고있지만일관적이지못한메시지를전달한광고캠페인으로그다지글로벌한이미지를형성하지못하고여전히진부하여특히젋은층에게어필하고있지못한상태이다.
여기서우리는대한항공의새로운커뮤니케이션방향으로먼저대한항공의가장큰자산인전통성과대표성을드러내약해져있는기반을확고히하고이를토대로글로벌을전달하고자한다.우리나라를대표하는항공사로서의자부심을국민이같이느낄수있는자부심으로승화시키고자한다. 그리하여우리가선택한컨셉은“대한민국의날개”!
우리의가장큰자산을토대로한컨셉이며이제는우리나라국민누구에게나진한감동을주는컨셉이기도하다. 또한열정적이고끈기있는도전정신이담긴컨셉으로서그동안대한항공이공략하지못했던젋은층에게도효과적일것으로기대된다.
즉, 우리는대한항공의글로벌을말함에있어“우리는글로벌항공사입니다.”식의직접적인표현보다는우리의뒤를돌아보고“세계에도전하는우리의자부심, 대한항공! ”이라고말하면서글로벌을전달하고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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