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사] 블로크 봉건사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6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 본문내용
-
연속적인 시간 속에서 역사를 굳이 결절점을 설정하여 시대적으로 구분하고자 한다면 중세 시대라는 것을 상정할 수 있을 것이다. 중세를 설명하는데 있어서 기독교를 중심으로 한 종교적 측면이라든지 전쟁을 중심으로 한 정치적인 측면 등의 여러 가지 요소들로 설명할 수 있겠지만 이 책의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블로크는 아무래도-그가 아날학파의 창시자라는 책 외적인 요소를 차치하고서라도- 봉건제라는 사회경제적인 측면을 중요시한 듯하다. 서설에서 ‘우리가 중세라고 부르는 시대의 문턱에서...공통적인 정신적 사회적 관습에 의해 지배됨으로써 하나의 세계로 통일되게 되었다’라고 하여 중세 서유럽의 출발을 이민족의 침입에 의한 혼란 이후의 고립을 통한 안정으로 설정하고 있으며, ‘봉건사회에 관한 저작은 이 과거의 한 시기가 어떠한 특성을 가졌기에 그 전후의 다른 시기들과 구분될 수 있는가라는 문제에 답하기 위한 노력이라고 정의를 내릴 수 있다’고 하여 중세 시대를 대표하는 특징으로서 봉건제에 기반한 봉건사회를 상정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콜버그적 관점 - 레스트 - 도덕발달심리학
- 노인복지론_자신이 생각하는 성공적 노화란 무엇인지 정의하고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특성에서 성공적 노화를 위해서 어떠한 노력이 필요한지 쓰시오
- A Long Walk to Water Summary(1_18)
- Rapport와 관계 형성 2
- 부조리와 잔혹극
- 인터넷 밈의 언어적 성격 분석
- 한국의 사회복지발달사에 관하여 설명하시오
- [초등 실과 교육] 실과 모의수업 -6학년 1.일과 직업의 이해
- 연극놀이의 개념과 실제 - 연극의 교육적 활용과정, 연속개념, 초등연극놀이 연극교과과정 분석
- 초등 수학과 교수 학습과정안, 기본교육과정, 수준별 학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