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테마파크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5일 근무의 확대 등으로 인하여 사람들의 레저생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 사업계획서는 이런 사람들의 NEEDS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테마파크에 대한것입니다. 마케팅이론을 이용하여 내용을 전개했습니다. 좋은 점수 받으실 겁니다. 많은 이용바랍니다.
목차
목차
Ⅰ. 레져산업과 테마파크

Ⅱ. 제품 전략(Product)
□ 시장의 현황
□ 사업의 내용 및 효과
1. 플라워체험장 운영
2. 테마별 식물원의 운영
3. 플라워 판매소 운영
4. 주말농장운영
5. 원예치료소운영
□ 필요한 시설
1) 식물들에 필요한 시설
2) 파크이용에 필요한 시설
□ 주요수익원(상품)

Ⅲ. 유통 및 접근성(place)
□ 입지의 선정
□ 유통구조와 기능
□ 기타 가공제품 판매 방법

Ⅳ. 가격전략(price)
□ 가격차별화
□ 입장료 및 시설 할인
□ 가격경쟁력 확보

Ⅴ. 촉진전략(Promotion)
□ 광고에 의한 촉진
□ 계절별 촉진활동
□ 지방색의 강조 및 차별화

Ⅵ. 관리운영 및 평가
본문내용
본문
Ⅰ. 레져산업과 테마파크
7월 1일부터 은행권의 주 5일 근무제가 실시되었다. 이제 우리 국민들도 선진국민처럼 충분히 쉴 수 있는 삶의 여건을 가지게 된 셈이다. 이러한 ‘주5일 근무제’가 확산되면 국민의 생활양식은 많은 분야에서 커다란 변화를 일으키게 될 것이다. 이제는 단순히 쉬고 여행하기 위한 휴일이 아니라 그 휴일을 얼마만큼 효과적이며 생산적으로 활용할 수 있느냐는 보다 근본적인 문제를 생각할 때가 되었다. 이러한 관점에서 주5일 근무제의 실시이후 가장 큰 혜택을 누릴 분야가 바로 레저분야이다. 일본에서는 한 때 ‘일하는 기계’로 불리던 근로자들이 현재는 ‘즐기는 인간’을 최고의 가치로 생각하고 있으며, 각종 레저산업이 발달하고 있다. 이에 따라 레저관련 산업은 21세기형 미래산업으로서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이러한 레저산업의 발전과 함께 레저문화도 급격한 변화를 겪을 것으로 보인다. 이전의 레저 활동들이 주로 개인주의적이고 획일적이며 비자발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었다면, 향후의 레저활동들은 이와는 상반된 형태의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즉, 가족중심의 레저활동의 비중이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참고문헌
參考文獻
•【관광 농촌 개발론】류선무, 백산출판사, 1999
•【여가 관광 마케팅】안영면역,백산출판사, 1999
•【(사람들이 모이는)테마파크의 비밀】이등정시 이토 마사시, 지음 박석희, 옮김, 1995
•【레저 마케팅 : 일본 레저산업의 동향 및 전략 = Leisure marketing】우다가와 소우지 신구문화사 2002
•『관광레저연구제1호~3호』한국관광레저학회,1989
•“지방화시대의 관광을 통한 농산어촌 활성화 전략”,한국관광농업학회, 1995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런대로 쓸만 했음 조으,ㄹ녀만
  • tjdg1***
    (2009.05.11 21:34:3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자료의 활용성이 있음
  • h110***
    (2008.04.13 14:03:36)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웰빙테마파크
  • 테마파크는 좀 더 안락하고, 일상적인 분위기에서 벗어난 색다른 느낌의 공간을 특히 자연물의 상업 공간내 도입으로 고객의 안정감을 극대화하여 매출향상과 재 방문, 특별한 공간에 머물고 있다는 느낌의 유지를 통하여 고객의 만족을 주고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단순히 놀이시설을 즐기는 것을 넘어서 여러 체험, 보다 새로운 경험을 하고 싶어 하며 통합된 테마파크가 각광받고 있다는 것입니다.공원개발의 기본계획(사업계획-배치,

  • [사업계획서] 한국민속촌 -한국형 테마파크 사업계획서
  • 한국민속촌-한국형 테마파크 사업계획서목 차 Ⅰ. 한국 민속촌 소개Ⅱ. 분석Ⅲ. 사업계획서1. 개략적 소개2. 위치 및 교통여건3. 시설 현황4. 운영 중인 프로그램 현황5. 관광객 현황1. Fish Bone2. GP OPTION3. Screening4. Gantt Chart1. 사업의 개요2. 세부사업설명3. 사업의 효과Ⅰ.한국 민속촌 소개1.개략적 소개경기도 용인시 기흥읍에 있는 한국 고유의 민속전시장으로 1974년 개장, 주식회사 한국민속촌 소유이다. 대지 33만평에 옛날 관옛날 관가(官家)

  • [창업론][사업계획서] 유기농 테마파크 사업계획서
  • 자연으로(路)1Table of contents3452사업 개요시장분석SWOT 분석마케팅 전략재무계획6결론1. 회사 소개 및 목표1. 사업개요유기농 테마 파크 ‘자연으路’(:‘자연으로 가는 길’의 줄임 말)목표 : “Stress-free”도시의 사람들에게 자연에서 얻는 즐거움을 제공하고, 건강하고 맛있는 제대로 된 먹거리의 중요성을 전파한다. 더불어 자연농 방식의 음식 수요를 높인다.대상: 가족단위 고객.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고객.취미 생활 및 여행 가족

  • [관광] 온천 테마파크 투자 사업계획서
  • 온천 테마파크 투자 사업 계획서목 차1. 레저산업의 전망2. 온천테마파크 산업의 현황2-1. 점유율(국내사례)2-2. 위치선정3. 성공,실패 사례3-1. 성공 사례3-2. 실패 사례4. 투자가능성 및 발전 방향1. 레저 산업의 전망 주 5일 근무제가 실시되면서 여가시간이 크게 증가하고, 지속적인 구조조정 덕택에 우리 경제가 5∼6%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 사회가 지금까지 일 중심사회였지만, 앞으로는 주 5일 근무제 실시를 계기로 여가 중

  • [e마케팅사업계획서] 테마파크 RFID 도입이 사업계획서
  • e - Marketing Team Project목 차Ⅰ. 사업배경 3Ⅱ. RFID 기술 -5Ⅲ. 구체적 사업방안 15Ⅳ. 고객 서비스 향상 -18Ⅴ. 차별화 전략 24Ⅵ. 결 론 27 Ⅰ. 사업 배경국내 테마파크의 이용객은 점차적으로 증대되고 있으며, 이로인하여 이용객 관리와 관련된 많은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고, 따라서 고객 서비스에 대한 필요성은 더욱더 대두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테마파크의 고객 서비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