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마케팅관리]크리스피크림도넛의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전략(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5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2008년 2학기 [마케팅관리]수업 중간과제로 발표하여 팀원 전원이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선정 동기

Ⅱ. 크리스피크림의 등장 배경과 기업이념

Ⅲ. 환경 분석

Ⅳ. SWOT 분석

Ⅴ. 크리스피크림 도넛의 전략 (S-T-P분석)

Ⅵ. 던킨 VS 크리스피 비교분석

Ⅶ. 크리스피크림 도넛의 유통경로 시스템

Ⅷ. 크리스피의 경로전략에 따른 성과분석

Ⅸ. 결론 및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기업소개>
- 크리스피크림은 1937년 설립자인 버논 루돌프가 캔터키주에 있던 도넛 매장을 인수하면서 탄생
- 캐롤라이나주 윈스터 살렘으로 자리를 옮겨 식료품점에 도넛을 배달하는 형태로 사업 본격화
- 1996년 뉴욕에 매장을 오픈하며 중심지로 진출
- 현재 미국 45개주, 캐나다, 호주, 멕시코, 영국 등지에 400개가 넘는 매장 보유

<기업연혁>
- 1937년 7월 13일 첫 매장 오픈
- 1950년대까지 가족 경영 중심의 소규모 체인점 형태
- 1973년 창립자인 버논 루돌프 사망, 침체기를 맞음
- 1976년 베아트리체 푸드에 매각
- 1982년 베아트리체 푸드로부터 다시 인수
- 1996년 뉴욕 매장 오픈
- 1999년 캘리포니아 매장 오픈, 미국 전 지역 확장
- 2001년 캐나다 멕시코 영국 호주에 해외 매장 오픈
- 2004년 4월 뉴욕증시에 상장
- 2004년 12월 아시아 최초 한국 매장 오픈
- 2007년 현재 국내에 28개의 매장 운영



(1) 강점 (Strength)
- 롯데쇼핑과의 파트너 => 유통 및 외식사업의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
- 풍부한 자금력
- 차별화된 도넛의 맛
- 세련된 브랜드 이미지
- 글레이즈드 무료 제공
- 자동화 생산 시스템 => 제조 과정 공개

(2) 약점 (Weakness)
- 도넛의 강한 단 맛 => 한국인의 입맛에 맞지 않을 가능성
- Take-out을 위한 줄서기 => 매장내의 혼잡함을 초래
- 낮은 접근성
- 높은 창업비용 => 각 매장마다 고가의 생산 설비 필요

(3) 기회 (Opportunity)
- 소비자들의 기호 변화 => 대중적인 맛→특별한 맛
- 서양음식에 대한 적은 거부감
- 도넛시장의 경쟁 수준이 낮음
- 사업 개시 전부터 형성된 평판
- 따뜻한 맛을 지속적으로 즐길 수 있음
- 던킨을 통해 도넛이란 제품이 이미 소비자에게 익숙해짐

(4) 위협 (Threat)
- 던킨의 선점효과 => 시장점유율 90%
- 웰빙 문화의 확산
- 시장의 크기가 크지 않음
- 많은 수의 대체제
- 경쟁자의 원가절감

<중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최고의 자료 입니다 강추합니다
  • lks***
    (2012.03.02 02:01:5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완전 만족^^
  • redwin***
    (2009.02.11 00:35:44)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 SPC 그룹의 유통 및 판매 현황
  • SPC 그룹유통관리론 < 목 차 >1. SPC 그룹 소개  1.1 연혁 1.2 산업특성1.3 향후 시장2. SPC 그룹의 성장 및 발전2.1 1945년 ~ 1982년2.2 1983년 ~ 2003년2.3 2003 ~ 현재  3. SPC 그룹의 유통 및 판매 현황3.1 프랜차이즈 분석3.2 경쟁업체 분석 및 비교 3.2.1 파리바게뜨와 뚜레주르 3.2.2 베스킨 라빈스와 콜드스톤3.2.3 던킨도너츠와 크리스피크림 3.2.4 파스쿠찌와 그 외 커피 프랜차이즈  4. 문제제기 (기존유통경로의 한계점) 1. SPC 그룹 소개1.1 연 혁1945. 10. 01

  • [전략경영] 외식전문기업 CJ푸드빌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 및 관련 통계의 조사, 산업 진흥을 위한제도의 연구 및 개선 건의, 시장정보의 수집•분석 및 제공, 창업촉진 및 창업자 지원에 관한 사항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외식산업 진흥을 위한 재원 마련을 위해선 외식산업진흥기금을 설치하도록 했다. 진흥기금은 정부의 출연금 및 융자금, 국채관리기금으로부터의 예수금, 공공단체 등의 외식산업 지원금 등으로 조성되며, 시설 보수•개선을 위한 융자사업, 창업 지원, 경영개선 지원, 조사•연구사업, 교육

  • [생산관리] 크리스피크림도넛과 생산관리
  • 과 목 :생 산 관 리목 차Ⅰ.기 업 소 개Ⅱ.기 업 연 혁Ⅲ.오리지널 글레이즈드(ORIGNAL GLAZED)Ⅳ.Batch System 에서 Line System 으로의 전환Ⅴ.크리스피 크림의 수직적 통합Ⅵ.던킨과 크리스피 크림의 경쟁우위 비교Ⅶ.크리스피 크림의 취약점Ⅷ.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개선 방향과 향후 전망Ⅸ.참고문헌 / 출처Ⅰ. 기업 소개버몬 루돌프가 1937년 노스캐롤라이나주 윈스턴살렘에 설립한 크리스피 크림은 이스트로 부풀려서 글레이즈를 입힌 “따뜻한

  • (주) CJ푸드빌 분석
  • 및 관련 통계의 조사, 산업 진흥을 위한제도의 연구 및 개선 건의, 시장정보의 수집•분석 및 제공, 창업촉진 및 창업자 지원에 관한 사항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외식산업 진흥을 위한 재원 마련을 위해선 외식산업진흥기금을 설치하도록 했다. 진흥기금은 정부의 출연금 및 융자금, 국채관리기금으로부터의 예수금, 공공단체 등의 외식산업 지원금 등으로 조성되며, 시설 보수•개선을 위한 융자사업, 창업 지원, 경영개선 지원, 조사•연구사업, 교육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조사에서는 2017회계연도 전체 순익이 평균 21%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이 신문은 “기업 실적은 지난 연도에 이어 2년 연속 최고치를 경신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이는 무엇보다 ‘잃어버린 20년’에서 교훈을 얻어 절치부심한 결과다. 2001년만 해도 카메라 필름 등 이미지 관련 사업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46%였던 후지필름은 이 비중이 10%대 남짓으로 줄었다. 필름 사업을 통해 축적한 핵심 화학 관련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화장품 및 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