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산업론] 백화점역사와 미래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4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백화점 이란?
백화점의 역사
한국의 유통산업과 백화점의 역사
백화점 매출현황
백화점의 시장 경쟁상황
해외 백화점 위기극복 사례
백화점의 문제점 및 미래전망
- 본문내용
-
세계 최초의 백화점은 1852년 파리에 개설된 봉마르셰이다. 미국에는 1858년에 개설된 메이시가 있고, 영국에는 1863년에 개설된 휘틀리, 독일에는 1870년에 개설된 베르트하임이 최초의 백화점이다. 일본 최초의 백화점은 1904년에 설립된 미쓰코시이다.
한국에 백화점이 나타난 것은 일본의 미쓰코시가 1906년 서울에 지점을 설립하면서부터이다. 미쓰코시 지점은 처음 충무로 1가, 현재 사보이호텔 건너편에 있다가 1927년 현재의 신세계 백화점 자리에 현대식 건물을 착공, 1934년 10월에 이전하였다. 한국인이 설립한 최초의 백화점은 1916년 김윤배가 종로 2가에 설립한 김윤백화점이었다. 백화점이라고는 하였으나 도자기․철물류를 판매하는 잡화점에 불과하였다.
그 밖에 한국인이 백화점을 지향해 설립한 것으로는 1916년의 최남의 덕원상회 등 여러 것이 있었으나 최초의 현대식 백화점은 박흥식이 1929년 9월 종로 2가에 설립한 화신상회였다. 1934년 화신상회가 화재로 전소하자 다음해 신축, 이름도 화신으로 변경하고 일본인 백화점과 경쟁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