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산업론] 백화점역사와 미래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4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백화점 이란?
백화점의 역사
한국의 유통산업과 백화점의 역사
백화점 매출현황
백화점의 시장 경쟁상황
해외 백화점 위기극복 사례
백화점의 문제점 및 미래전망
본문내용
세계 최초의 백화점은 1852년 파리에 개설된 봉마르셰이다. 미국에는 1858년에 개설된 메이시가 있고, 영국에는 1863년에 개설된 휘틀리, 독일에는 1870년에 개설된 베르트하임이 최초의 백화점이다. 일본 최초의 백화점은 1904년에 설립된 미쓰코시이다.
한국에 백화점이 나타난 것은 일본의 미쓰코시가 1906년 서울에 지점을 설립하면서부터이다. 미쓰코시 지점은 처음 충무로 1가, 현재 사보이호텔 건너편에 있다가 1927년 현재의 신세계 백화점 자리에 현대식 건물을 착공, 1934년 10월에 이전하였다. 한국인이 설립한 최초의 백화점은 1916년 김윤배가 종로 2가에 설립한 김윤백화점이었다. 백화점이라고는 하였으나 도자기․철물류를 판매하는 잡화점에 불과하였다.
그 밖에 한국인이 백화점을 지향해 설립한 것으로는 1916년의 최남의 덕원상회 등 여러 것이 있었으나 최초의 현대식 백화점은 박흥식이 1929년 9월 종로 2가에 설립한 화신상회였다. 1934년 화신상회가 화재로 전소하자 다음해 신축, 이름도 화신으로 변경하고 일본인 백화점과 경쟁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신세계 vs 이마트 중국진출전략분석
  • 신세계 vs 이마트중국 진출 전략 분석♣ 서론 ♣1. 중국 유통시장2. 중국 유통시장 현황과 특징, 쟁점 3. 중국 유통시장의 향후 전망♣ 본론 ♣Ⅰ. 신세계 백화점1. 신세계 백화점 중국 진출 개요2. 중국 상하이 신세계 백화점의 정황3. 중국 상하이 신세계 백화점의 철수4. 결론 및 ㈜신세계의 미래5. 소결론Ⅱ. 이마트1. 중국진출과정2. 중국 Emart의 현황 3. E mart의 중국진출 성공 요인4. 결론♣ 대결론 ♣1. 신세계 백화점과 이마트 비교2. 이마트

  • [유통관리] 다단계 유통 산업의 미래 전망
  • 유통 업태의 경쟁우위4. 세계 다단계 유통의 역사와 현황5. 대표적 업체 사례 분석 - 암웨이6. 한국 다단계 유통의 역사와 현재 실태- 역사, 유통업체- 현재 인식 (피라미드 문제)7. 다단계 유통 산업에서의 피라미드 판매 문제- 피라미드 판매란?- 다단계 유통과 피라미드 판매 비교8. 다단계 유통업계의 개혁의 필요성과 그 현황- 업계 차원- 정부, 사회적 차원9. 다단계 유통 산업의 미래 전망1. 다단계 마케팅의 사례 KTF 다단계식 마케팅 논란

  • [마케팅] 대형할인점의 성공적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 국내시장의 E-mart 사례 중심으로
  • 대형할인점의 성공적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국내시장의 E-mart사례 중심으로- ********* 목 차 *********I. 서 론Ⅱ. 본 론1. 유통산업과 할인점에 대한 개관가. 유통산업의 변화와 전망나. 대형할인점의 개요2. 이마트의 발전과정과 현황가. 이마트의 개발 배경(1) 외부 환경적(사회적) 요인(2) 내부 환경적 요인나. 회사소개 및 발전과정(1)회사소개(2)발전과정3. 성공요인 및 경쟁 우위 전략가. 유통관련 경쟁 우위 확보(1) 유통의 효율성 확보를 위한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론11. 문화콘텐츠 발전방안 11711.1. 문화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한 성공요소11711.2. 문화산업을 위한 정부의 지원노력11711.3. 우리나라 문화콘텐츠의 해외시장 진출방안 11812. 문화콘텐츠의 미래 ) 12012.1. 문화콘텐츠 전망

  • [졸업논문][외식경영] 대학생들의 패밀리 레스토랑의 이용실태에 관한 연구
  • 산업과 패밀리레스토랑의 관계, 소비자 구매행동 영향요인을 다루었다. 제 3장에서는 패밀리레스토랑의 현황을 분석하였고, 제 4장은 연구가설 및 분석방법에 대하여 논하였으며, 제 5장에서는 실증연구 결과분석을 하였다. 제 6장에서는 제 5장에서 도출된 결과를 요약한 후 시사점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본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방향을 제시하였다.Ⅰ. 서 론현재 시장뿐만 아니라 미래 시장에 대한 불확실성(uncertainty)과 불확정성(indeterminacy)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