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17차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4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녹차의 각광배경
Ⅱ 본론
1. 기업연혁
․ 남양유업의 역사
․ 남양유업의 경영실적 , 주가추이
2. 상황분석
1) 외부 환경
․ 사회문화적 환경
․ 기술적 환경
․ 경쟁적 환경
․ 소비자 환경
2) 내부 환경
․ SWOT분석
3. 2007년 마케팅 목표
4. STP
․ 시장세분화(Segmentation)
․ 표적 시장 선정(Targeting)
․ 포지셔닝(Positioning)
5. 4PS 전략
․ 제품(Product)
․ 가격(Price)
․ 유통(Place)
․ 촉진((Promotion)
6. 스토리보드
Ⅲ 결론
- 본문내용
-
I. 서 론
21세기의 문턱을 넘어선지 5년이 지났다. 21세기의 시작과 함께 더 나은 삶의 질을 추구하고자 하는 참살이 열풍(웰빙열풍:Well-Being)이 전 세계적으로 유행처럼 번졌고, 이러한 영향은 글로벌 한 사회적 흐름과 더불어 한국 사회 산업 전반에 걸쳐 크고 작은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다. 이러한 흐름은 쉽사리 그 열기가 식지 않고 현재에도 사회 전반에 깊숙이 침투해 있다. 때문에 이번 마케팅 사례 분석의 주제를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맞춰 생각해보기로 했다. 그러나 웰빙과 관련된 상품은 그 수를 다 헤아리기 힘들 정도로 다양하며, 현재 거의 모든 상품에 건강과 관련 된 사항이 접목되어 있기에 주제 선정에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렸다. 고민 끝에 선정한 것은 차 음료 시장과 관련된 것으로서, 최근 더욱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는 녹차음료시장에서 차별화 전략을 통해 그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남양의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茶’(이하에서는 17茶로 줄여 부르도록 하겠다.)를 분석 제품으로 선정하였다. 웰빙이라는 사회적 트렌드를 제품에 잘 접목시킨 것과 더불어 기존의 차 음료 시장에서 출시가 된지 그리 오랜 시간이 지나지 않았음에도 매출액이 높은 것에 관심이 가게 되었고 다음과 같은 마케팅 분석을 통하여 이 제품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및 참고자료
'광고원론' 안광호, 유창근저. 법문사. 2001
'마케팅 원론' 안광호, 하영은, 박흥수저. 학현사. 2002
'촉진관리' 김동훈,유창조저. 학현사.
www.kinds.co.kr 녹차라떼 사업계획서 표 참조
파이낸셜뉴스 2005년8월24일자
동아일보 2005년8월29일자
헤럴드경제 2005년8월18일자
매일경제 2005년7월10일자
서울경제 2005년6월22일자
중앙일보 2005년6월16일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육실습생 지도 계획서(유치원)
- 한국문학의 낭만주의 수용 양상 한국문학에 나타나는 낭만주의의 영향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보건교육 교육 안 우울증 노인 대상자 보건교육 교육안
- 만5세 유아 감정표현하기 수업안
- 이야기나누기 활동계획안 - 감정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 [유아교육, 방송대] 프뢰벨의 교육사상이 유아교육에 미친 영향
- 또래상담의 필요성, 상담자의 자질과 역할 및 상담사례
- 정신건강사회복지론_정신건강사회복지의 개인 대상의 실천방법에서 학생이 가장 관심 있거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실천방법을 선택하고, 이를 선정한 실천방법의 이유와 주요내용, 사회복지적인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