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ML][VRML 정의][VRML 장점][VRML 특징][VRML 구현][다양한 VRML 브라우저][인터넷][웹사이트][웹][자바]VRML의 정의, VRML의 장점, VRML의 특징, VRML의 구현, 다양한 VRML의 브라우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VRML의 정의

Ⅲ. VRML의 장점

Ⅳ. VRML의 특징
1. 기본적인 성질
2. 기본적 구조

Ⅴ. VRML의 구현
1. 구현환경
2. 사용자 애플릿
3. 관리자 애플릿

Ⅵ. 다양한 VRML의 브라우저
1. WebFX
2. WebOOGL 2.0
3. Vizia 3D
4. Cyber Passage
5. Warpspace
6. Iced Java
7. 자바와 VRML 결합 시도하는 Dimension X
8. 그 밖의 브라우저들

참고문헌
본문내용
정보의 바다라고 불리우는 인터넷의 한 분야인 Web의 뿌리는 하이퍼스페이스에 있지만, 인간이 탐험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세 가지 공간 원리인 편재성(ubiquity), 균등성(uniformity), 통일성(unity)을 제공하려면 하이퍼 스페이스라는 개념을 뛰어넘어야 한다.
현재까지 발표된 VRML v1.0과 v2.0은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분산처리 환경의 구축과 사용자와 가상세계의 객체 간의 직접적인 상호작용(more direct interactivity between user and 3D objects)을 강화한 다수의 사용자들이 함께 참여하는 다중 참여는 아직까지 지원하지 못하고 있는 설정이다. 그러나 최근에 발표되 VRML v2.0에서는 다양한 스크립트 언어의 처리, 공유 자원의 효율적인 관리, 공유 행위 스크럽트(shared behavior script) 등을 통하여 효과적인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향후 보다 광범위한 가상현실에 관련된 서비스를 위한 연구 과제로서는 최근에 발표된 VRML v2.0을 지원하는 새로운 브라우저 및 다양한 관련 소프트웨어의 개발과 함께 가상 세계와 인간 상호간의 실질적인 연결을 위한 다중 참여 시스템 및 표준안에 대한 연구가 계속 진행되어야 할 것이다. VRML로 제작된 사이트는 아직 속도 면에서 많은 문제점을 보이고 있으나, 우선 상업적으로 전자상거래를 위한 시스템 구축에 많이 이용될 것으로 보인다. 좀더 쉽고, 시각적인 효과를 노린 이들 사이트는 다양한 가상 쇼핑 윈도우를 만들어내 이용자들을 유혹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까지 VRML 기술이 가장 일반화되어 있는 분야는 아무래도 채팅분야인 듯하다. 일반인들의 흥미를 쉽게 끌 수 있는 분야이면서 생생한 3D 효과를 느낄 수 있기 때문에 VRML의 기술을 응용한 다양한 채팅 서비스들이 등장하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의 증가와 함께 VRML을 이용하는 PC 환경도 점점 고급화되고 있다. 물론 아직까지 VRML 환경을 즐기기 위해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는 사람은 없지만, VRML 파일도 말 그대로 3D 기술을 이용한지라 많은 랜더링과 폴리곤 작업들이 필요하다. 따라서
참고문헌
▷ 서종한(1994), 가상현실과 3D, 영진출판사, 1994
▷ 사이버공간의 심리 : 인간적 정보화사회를 향해서(1999), 박영사
▷ 이상영(1997), VRML 2,0, 인포북
▷ 최지영, Virtual Reality with WWW, 가자웹의 세계로 96
▷ 황병곤 외 2명, 멀티미디어의 이해
▷ Steven H, Kim, Virtual Reality on the Internet, ICECꡑ9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저작도구]저작도구의 개념,기능, 저작도구의 운영 환경,설계 원칙, 저작도구의 VRML저작도구,WML저작도구,웹저작도구, 저작도구의 문제점,제언
  • 자바(JDK 1.1.6)로 구현했다. Application이 아니라 Web상에서 바로 Edit할 수 있도록 Applet으로 구현하도록 한다. Plug-in의 설치나 Loading에 시간이 많이 걸리는 문제점을 가진 Swing은 구현에서 지양하고, Awt로 기능구현을 하고, GUI 환경은 Canvas에서 Graphic form으로 View하도록 하기 때문에 Web상에서 보다 빠른 실행을 할 수 있도록 한다.무선 웹 컨텐츠를 구성하고 제작한 결과를 확인해 보기 위해서 emulator를 Web Editor에 설치하고 사용한다.Ⅷ. 저작도구의 웹저작도구

  • 인터넷 활용 교육과 인터넷 활용 수업 심층 분석
  • 인터넷 활용 교육과 인터넷 활용 수업 심층 분석Ⅰ. 서론Ⅱ. 인터넷 활용 교육의 특징Ⅲ. 인터넷 활용 수업의 장점과 단점1. 장점(학습자 측면)2. 장점(교수자 측면)3. 단점(학습자 측면)4. 단점(교수자 측면)Ⅳ. 인터넷 활용 교육의 필요성Ⅴ. 인터넷 활용 수업의 분류1. 활용목적에 따른 분류2. 교육과정과의 연계 정도에 따른 분류3. 상호작용 수준에 따른 분류Ⅵ. 인터넷 활용 수업의 유형1. 의사소통(정보교환)2. 정보탐색3. 정보의 생성과 공유

  • [인터넷교육] 인터넷 활용 교육과 인터넷 활용 수업 심층 분석
  • 인터넷 활용 교육과 인터넷 활용 수업 심층 분석Ⅰ. 서론Ⅱ. 인터넷 활용 교육의 특징Ⅲ. 인터넷 활용 수업의 장점과 단점1. 장점(학습자 측면)2. 장점(교수자 측면)3. 단점(학습자 측면)4. 단점(교수자 측면)Ⅳ. 인터넷 활용 교육의 필요성Ⅴ. 인터넷 활용 수업의 분류1. 활용목적에 따른 분류2. 교육과정과의 연계 정도에 따른 분류3. 상호작용 수준에 따른 분류Ⅵ. 인터넷 활용 수업의 유형1. 의사소통(정보교환)2. 정보탐색3. 정보의 생성과 공유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 마케팅의 개념, 특징과 법칙 및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 분석
  • 인터넷 사용자는 주당 평균 사용시간과 사용경험을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4가지 유형으로 구분하고 있다.9. 소극만족형(30%)쇼핑, 레저/여행 정보를 많이 사용하면 웹사이트 주소에 관한 정보를 타인으로부터 얻는 집단. 10. 활용선도형(33%)대부분의 인터넷 서비스를 능동적으로 사용하며 다양한 정보원천을 이용하나 정보내용에 불만을 느끼고 있는 고학력 집단. 11. 재미 유행형(23%)스포츠, 연예, 채팅 등을 많이 사용하나 정보 검색방법, 언어, 기술

  • [인터넷광고] 인터넷광고의 특징, 효과, 새로운 형태, 현황과 인터넷광고의 장점. 단점 및 인터넷광고의 향후 과제, 대응방안, 제언(사례 중심)
  • 인터넷광고의 특징, 효과, 새로운 형태, 현황과 인터넷광고의 장점. 단점 및 인터넷광고의 향후 과제, 대응방안, 제언(사례 중심)Ⅰ. 서론Ⅱ. 인터넷광고의 종류와 형태 Ⅲ. 인터넷광고의 유형 1. 배너 광고2. 컨텐츠형 광고 3. 틈입형 광고 4. Push3형 광고 5. Internet Access형 광고 Ⅳ. 인터넷광고의 특징 Ⅴ. 인터넷광고의 효과 1. 측정방법1) 히트수(Hit Count) 2) 클릭수(Click Count) 3) 거래수(Transaction Count) 2. 인터넷의 상용화 과정1) 기술의 진화 과정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