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세계최고의 정밀모형 프라모델 설계제조기업 타미야(Tamiya Inc.) 일본제조업의 자존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실물보다 정교한 설계와 예술적인 모형으로 유명한
일본의 타미야에 대한 기업발표 PPT입니다
1960년대 최초의 플라스틱모형(프라모델)을 만들어낸 이후
전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된 4WD 미니카까지
모형산업의 세계표준을 이끌고 있는 일본제조업의 자존심에 대한
조사, 분석내용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목차
SUMMARY
타미야 (Tamiya Inc.)
타미야 정밀모형의 교과서
타미야 (Tamiya Inc.) 의 베스트셀러
타미야의 제품 포트폴리오
타미야의 박스아트
타미야의 글로벌 확장
본문내용
타미야 (Tamiya Inc.)
1946. 설립. Yoshio Tamiya (田宮 義雄). 시즈오카
일본정부 장인훈장 (The Fifth Order Of The Sacred Treasure. 1976)
Tamiya Shoji & Co. (Tamiya Company - 제재소)
비공개 가족경영기업: Masayuki Tamiya
(창업자의 아들 현재 회장)
기업철학: First in Quality Around the World
(로고의 붉은 별은 Passion, 푸른 별은 Precision을 상징한다. Masao Tamiya. 1960)
타미야 (Tamiya Inc.)
1960 - The Yamato. 타미야 최초의 플라스틱 모델
1961 - Panzer Tank. 최초의 1/35 스케일 모델
1967 - 1/12 Honda F-1
1968 - 1/35 German Tank Soldier Set (Military Miniature Series)
1972 - 1/35 88 Military Gun Flak 36/37. 최초의 디오라마 제작툴
1976 - 1/12 Porsche 934. 최초의 RC모델
참고문헌
Shunsaku Tamiya (people who made Tamiya Plastic Model. Bungeishunj. 2004)
Shunsaku Tamiya (MASTER MODELER - CREATING THE TAMIYA STYLE. Kodansha International)
윤석금 (명품속 가짜 이야기. 웅진씽크빅.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리더십] Fiedler 피들러의 상황적합이론
  • 최고 경영자에 따라서는 아이디어도 많고 종업원들을 몰입시키는데도 뛰어나지만 실천 시스템을 설계하고 움직이는데 있어서는 문제가 많은 사람들이 있다. 실천 결함형 최고 경영자는 치명적인 결과를 가져온다. 이들은 성과를 별로 내지 못하기 때문이다. 특히, 한국기업과 같이 성과 지향적인 상황에서는 실천 결함형이 발붙이기가 매우 힘들다.2P 결핍형2P 결핍형은 이슈 Pull, 오디언스 Push, 그리고 시스템 Power 중 2 개가 부족한 리더의 유형들이다.

  • [면접상식]면접상식용어풀이(경제,행정,상식관련용어정리200pageㄱ~ㅎ,a~z)
  • 제조업체들이 공급자 우위체계를 유지하면서 국내가격을 주도해 왔으나, 전문할인점들이 기존의 가격체제를 파괴함에 따라 제조업체 위주의 상품 유통 체계가 깨어지는 것. 세계시장의 단일화, 생산기지의 세계화 추세가 보편화되면서 이러한 가격파괴 현상은 우리 나라와 미국,일본 뿐만 아니라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유럽전역으로 확대되어 가고 있는 추세이다가격협정(價格協定)동일상품을 생산하는 기업이 서로 협정을 맺어 가격을 정하는 일.

  • [경영] 현대기아자동차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분석
  • 기업으로 육성할 필요는 적었으며, 자동차시장과 부품시장에서의 지대추구에 적합한 전층적 통합관리방식이 채택된 것이다. 그 결과 1차 수급 기업중 협력과 공존영역은 계열사․관계사를 포함한 일부에 한정된 반면 통제영역이 폭넓게 자리잡게 된 것이다.(2) 국민 경제에 기여지난 1980년도 자동차 생산액은 1조 2천억원으로 제조업 비중 3.3%이던 것이 35조원으로 늘어나 제조업 비중도 9.6%선으로 높아졌다. 우리와 경쟁관계인 일본의 경우 자동차 생

  • [전략경영론] Canon(캐논) 핵심역량을 통한 위기극복 전략
  • 기업화 ∙ 제2차 우량 기업 구상(1982) ∙ 북경 주재원 사무소 개설(1986) ∙ 캐논 하이테크 태국 설립(1990) 3단계개혁기1992-2000∙ 세계에서 사랑받는 우량 기업 그룹 ∙ BJ프린터 기술을 응용 DNA 칩을 제조 할 수 있는 기술 개발 ∙ 광학 기술 연구소 설립 세계에서 처음으로 촬영 렌즈용으로 적층 형태 회절 광학 소자를 개발 ∙ Canon Expo 2000을 개최 ∙ 미국뉴욕 증권거래소(NYSE)에 상장∙ 일본 VE협회보다 마이르즈상 기업 본상을 수상(2000)3. 일

  • 르카프 마케팅전략
  • 기업소개1. 회사소개1953년 부산에서 동양고무공업(주)을 설립하여 올해로써 56주년을 맞이한 화승그룹은 설립 초기부터 신발생산을 해왔다. 신발산업의 동남아 이전이 본격적으로 가속화된 90년 초까지 세계 제 1의 신발회사로 명성을 떨쳤으며, 신발산업에서의 성장을 바탕으로 사업다각화를 추진하여 자동차부품 사업을 주력으로 종합스포츠 사업부문, 정밀화학, 산업부문으로 확대하였다.화승그룹의 계열사 중 스포츠패션브랜드 사업인 (주)화승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