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명품생수의 블루오션을 개척한 프랑스 에비앙(evian)의 프리미엄 브랜드 마케팅 케이스 연구 발표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2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최초로 물을 상품화하여
명품생수의 반열에 오른 에비앙의 브랜드 마케팅 기법에 대한
케이스 주제 발표 PPT입니다
- 목차
-
SUMMARY
에비앙 (evian)
에비앙 - 유럽의 최고급 휴양지
프리미엄 브랜드 마케팅
이야기 (story) 마케팅
에비앙 핑크
에비앙의 용기디자인
에비앙- 이미지 광고
- 본문내용
-
*에비앙의 기원
1790. 나쇼날 가의 카샤 샘 (Source Chanchat. 프랑스)
- 당시 샘 근처인 오베르뉴에 살던 한 남자가
우연히 이 샘을 발견해 3개월간 물을 장복
평소 자신을 괴롭혔던 요로결석이 자연치유
- 샘의 주인인 카샤는 이를 사업으로 연결
‘물을 이용한 치료’라는 아이디어
1826. 에비앙 최초의 수 치료 센터 건립
- 소화불량, 류머티즘, 신장 질환 등에 효험이 있다는 소문
1829. 최초의 생수회사 설립
Société des Eaux Minérales (Mineral Water company)
*에비앙 물의 명성으로 관광지로 발전
시 인구의 50%가 에비앙 관련업에 종사
에비앙 공장, 대리점, 스파, 관광 업종 등
에비앙의 1일 생산량은 600만리터
전 세계 120여 개국에 수출
처음에 글자로만 이뤄졌던 에비앙 로고
- 참고문헌
-
최승호 (브랜드 차별화 전략. 새로운제안. 2008)
김소연 (한경비즈니스. 2005.04.11)
금동근 (동아일보. 2008.03.15)
세스 고딘 (마케팅 전문가. Purple Cow. 2003)
임언석 (오리콤 브랜드 전략연구소 부장)
박규원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회장. 한양대 디자인대학 교수)
서용구 (Le Cordon Bleu Hospitality MBA 디렉터. 2008.02.21)
토리 차르토프스키 (세계 500대 브랜드 사전- Die 500 bekanntesten Marken der Welt. 더난출판. 2006)
패트릭 한론 (열광의 코드 7. 명진출판. 200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