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명품생수의 블루오션을 개척한 프랑스 에비앙(evian)의 프리미엄 브랜드 마케팅 케이스 연구 발표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2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최초로 물을 상품화하여
명품생수의 반열에 오른 에비앙의 브랜드 마케팅 기법에 대한
케이스 주제 발표 PPT입니다
목차
SUMMARY
에비앙 (evian)
에비앙 - 유럽의 최고급 휴양지
프리미엄 브랜드 마케팅
이야기 (story) 마케팅
에비앙 핑크
에비앙의 용기디자인
에비앙- 이미지 광고
본문내용
*에비앙의 기원
1790. 나쇼날 가의 카샤 샘 (Source Chanchat. 프랑스)

- 당시 샘 근처인 오베르뉴에 살던 한 남자가
우연히 이 샘을 발견해 3개월간 물을 장복
평소 자신을 괴롭혔던 요로결석이 자연치유
- 샘의 주인인 카샤는 이를 사업으로 연결
‘물을 이용한 치료’라는 아이디어

1826. 에비앙 최초의 수 치료 센터 건립
- 소화불량, 류머티즘, 신장 질환 등에 효험이 있다는 소문

1829. 최초의 생수회사 설립
Société des Eaux Minérales (Mineral Water company)

*에비앙 물의 명성으로 관광지로 발전

시 인구의 50%가 에비앙 관련업에 종사
에비앙 공장, 대리점, 스파, 관광 업종 등
에비앙의 1일 생산량은 600만리터
전 세계 120여 개국에 수출

처음에 글자로만 이뤄졌던 에비앙 로고
참고문헌
최승호 (브랜드 차별화 전략. 새로운제안. 2008)
김소연 (한경비즈니스. 2005.04.11)
금동근 (동아일보. 2008.03.15)
세스 고딘 (마케팅 전문가. Purple Cow. 2003)
임언석 (오리콤 브랜드 전략연구소 부장)
박규원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회장. 한양대 디자인대학 교수)
서용구 (Le Cordon Bleu Hospitality MBA 디렉터. 2008.02.21)
토리 차르토프스키 (세계 500대 브랜드 사전- Die 500 bekanntesten Marken der Welt. 더난출판. 2006)
패트릭 한론 (열광의 코드 7. 명진출판.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프리미엄진의 블루오션을 개척한 트루 릴리전 True Religion의 성장 전략과 글로벌 명품 브랜드 마케팅 전략 케이스 발표 PPT
  • 마케팅, PR인력 대거 영입 트루 릴리전의 성장전략액세서리 (신발, 모자, 스카프 등) : GMI, 파라마운트와 라이선스 계약 (2006. 11)비(非)청바지 라인: Pash와 라이선스 계약 (2007.01)트루 릴리전은 프리미엄 데님 브랜드에서 캐주얼 패션브랜드로 진화하고 있다제프 루벨 (Jeff Lubell. 트루 릴리전 회장 겸 CEO)트루 릴리전의 성장전략유통채널 확장과 다양화 백화점 버그도프 굿맨, 니만 마커스, 바니스 뉴욕, 삭스 핍스 애비뉴, 노스트롬, 블루밍데일스 등

  • 프리미엄 생수 `에비앙` 브랜드 마케팅 전략
  • 프리미엄 생수의 블루오션을 개척한evian®ContentsAbout Evian제품 선정 이유스토리 마케팅(Story Marketing)프리미엄 브랜드 마케팅(Premium Brand Marketing)BI 시스템(Brand Identity system)4P 분석 & SWOT 분석소비자 행동 분석Q&AAbout Evian프랑스의 레세르 후작이 휴양 차 방문한 에비앙 이라는 작은 마을의 카샤 호수에서 정기적으로 물을 마시고 자신의 병이 완쾌되었다 함이를 상업화 한 것이 에비앙. 물을 상업화한 최초의 생수현재 우리나라를 비롯한 157개국에

  • 에비앙 EVIAN 브랜드분석및 마케팅 SWOT,4P전략분석 PPT
  • 프리미엄 생수의 블루오션을 개척한.evian®ContentsAbout Evian제품 선정 이유스토리 마케팅(Story Marketing)프리미엄 브랜드 마케팅(Premium Brand Marketing)BI 시스템(Brand Identity system)4P 분석 & SWOT 분석소비자 행동 분석About Evian프랑스의 레세르 후작이 휴양 차 방문한 에비앙 이라는 작은 마을의 카샤 호수에서 정기적으로 물을 마시고 자신의 병이 완쾌되었다 함이를 상업화 한 것이 에비앙. 물을 상업화한 최초의 생수현재 우리나라를 비롯한 157개국에 수

  • 에비앙 EVIAN 브랜드 SWOT분석과 에비앙 마케팅 4P,STP전략분석과 향후전망
  • 에비앙 SWOT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s에비앙 STP 전략분석Segmentation(시장 세분화)Targeting(표적 시장 선정)Positioning(포지셔닝)에비앙 마케팅 4P믹스전략가격 ( Price )제품 ( Product )유통( Place )촉진( Promotion )시장현황 및 전망1.에비앙 브랜드소개에비앙(Evian)은 세계 최초로 물을 상품화한 기업이자 고급 생수 시장에서 1등을 고수해오고 있는 브랜드이다.‘카샤의 물 (Source Cachat)’ 이라는 이름으로 첫 선을 보인 에비앙은 1878년에 프랑스

  • 에비앙,생수시장,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프리미엄 생수의 블루오션을 개척한evian®ContentsAbout Evian제품 선정 이유스토리 마케팅(Story Marketing)프리미엄 브랜드 마케팅(Premium Brand Marketing)BI 시스템(Brand Identity system)4P 분석 & SWOT 분석소비자 행동 분석Q&AAbout Evian프랑스의 레세르 후작이 휴양 차 방문한 에비앙 이라는 작은 마을의 카샤 호수에서 정기적으로 물을 마시고 자신의 병이 완쾌되었다 함이를 상업화 한 것이 에비앙. 물을 상업화한 최초의 생수현재 우리나라를 비롯한 157개국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